힘이 모아지는 효율적인 스윙 만들기 #김수현 #골프레슨
힘이 모아지는 효율적인 스윙 만들기 #김수현 #골프레슨
  • 김수현
  • 승인 2023.01.20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윙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선 스윙에 힘이 모아지도록 해야 한다. 특히 임팩트 구간에서 힘이 제대로 모아지도록 유의해야 한다.

 

Point 1_ 임팩트 체크

 

 

효율적인 스윙을 위해선 임팩트 순간에 힘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임팩트 순간에 힘이 모아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미 다운스윙부터 스윙이 제대로 이뤄져야 한다. 즉, 백스윙 탑에서 다운스윙으로 전환 시 팔과 몸의 간격이 그대로 유지된 채 시작되어야 한다. 

하지만 골퍼들이 많이 하는 실수가 다운스윙하려고 팔 또는 손을 공쪽으로 끌어내리는 것이다. 혹은 허리가 먼저 돌아야 한다는 이유로 손을 내려오지 못하게 버티고 허리 혹은 힙 회전만 하게 되어 팔이 못 따라 내려오게 만드는 것이다.  

실제 스윙하기 전에 한 번의 리허설 동작을 임팩트 직전까지 해보도록 하자. 멈췄을 때 양손이 몸보다 앞에 있다면 팔을 끌어내려 스윙을 한 것이고, 양손이 몸보다 너무 뒤에 있다면 회전에만 집중한 것이다.

 

Point 2_ 힘을 모으는 임팩트 훈련

 

 

다운스윙 시 팔은 몸통과 엉덩이의 회전에 의해 간격이 유지되며 내려지는 동작이 되어야 임팩트 순간에 타이밍이 맞게 돼 힘의 손실을 줄 일 수 있다. 빨리 휘둘러 스윙스피드를 내려고 하는 동작이 되려 몸과 팔의 움직임을 어긋나게 만들어 힘과 스피드가 손실될 수 있다. 

몸통으로 천천히 회전하며 팔이 편하게 따라 내려오는 움직임을 반복해 양손이 몸 앞에 멈춰지는 타이밍을 연습해 올바른 움직임이 나올 수 있도록 하자.

 

 

GJ 김수현 이미지 김병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