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 착시 동작에 속지 않기 #김수현 #골프레슨
스윙 착시 동작에 속지 않기 #김수현 #골프레슨
  • 김수현
  • 승인 2022.12.19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윙은 보는 것과 실제 느껴지는 느낌이 굉장히 다르므로 컨텍에 미스가 나거나, 방향성이 틀어지는 골퍼라면 스윙의 각도를 체크해 보면 좋다.

 

Point 1 스윙 착시로 인한 오류

 

 

스윙에는 보는 것과 실제 느껴지는 느낌이 굉장히 다른 마치 착시와 같은 현상이 있다. 그래서 그냥 보이는 대로 스윙했을 때 잘못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 하나가 골반과 상체의 각도이다. 

처음 어드레스 시 골반을 보면 상체가 숙여지고, 힙을 세우는 기울어진 자세이다. 이를 그대로 유지해 스윙이 이뤄져야 하는데, 회전이라는 단어가 잘못 입력이 되어 스윙을 정말 평평하게 회전하게 된다. 이 경우 각도를 무시하고 평평하게 회전하면 스윙궤도가 지나치게 플랫한 움직임이 나오게 되며, 임팩트나 팔로우스루 시에 과한 얼리 익스텐션 즉, 배치기 동작이 과하게 발생하게 돼 볼이 날려 맞기도 하고, 과하게 이뤄지는 경우엔 방향성에 치명적인 실수를 범하게 된다.

 

Point 2 올바른 스윙 각도 훈련

 

 

이 경우 백스윙 시엔 오른쪽 골반이 높아지며 회전하게 된다. 기울기가 유지되며 회전이 이뤄졌기 때문이다. 

이렇게 클럽으로 골반 기울기를 유지해 놓고 백스윙 동작을 해 보면 기존 스윙과는 다른 각도 변화로 불안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때 느껴지는 기울기와 느낌이 결국 각도를 유지한 회전이 되는 것이다. 

이처럼 골반과 상체가 숙여진 상태를 지키며 백스윙, 다운스윙이 이뤄져야 스윙의 일관성이 생기기 때문에 반복 연습을 통해 충분히 익혀주는 것이 좋다.

 

 

GJ 김수현 이미지 김병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