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하고 힘 있는 컨텍을 위한 손목 각도 이해하기 #김수현 #펀앤골프
정확하고 힘 있는 컨텍을 위한 손목 각도 이해하기 #김수현 #펀앤골프
  • 김수현
  • 승인 2021.10.01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팩트를 제대로 만드는 데 필요한 동작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오른쪽 손목의 각도는 상당히 중요하다. 오른쪽 손목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여 힘을 못 싣거나, 정확한 컨택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오른쪽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지만, 적절한 손목 이용은 필수다.

 

Check 1_물수제비 동작을 기억하라

 

손목 각도가 유지된 테이크백
손목 각도가 유지된 백스윙 탑
손목 각도가 유지된 다운스윙 및 임팩트

 

손목을 쓰지 않는 골퍼는 테이크백, 백스윙 탑에서도 손목이 평평한 상태로 스윙을 하기 쉽다. 이 자세로는 헤드를 힘차게 휘두르거나, 무게감을 제대로 느끼기 어렵다. 본인이 이런 문제를 안고 있다면, 먼저 제자리에서 클럽으로 도끼질하듯 수평으로 들었다가 헤드를 땅에 툭 내려놓는 동작으로 손목을 쓰는 제스처가 나오게 만들자. 임팩트를 위해서 이 동작이 꼭 필요하며, 그만큼 잘 숙지해야 한다. 

테이크백 단계에서부터 손목 안쪽을 살짝 눌러주며 시작해야 한다. 이때 헤드 끝이 올라왔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 동작을 잘 수행하면 백스윙 탑에서 오른쪽 손목을 누르며 바치는 동작이 나오게 된다. 비유하자면 오른손으로 물수제비를 던지는 것 같은 제스처라 할 수 있다. 이 동작은 다운스윙부터 팔로우스루까지 이어지는 동작으로 연결되므로, 잘 숙지해야 한다.

 

Check 2_동작을 스윙에 접목하라

 

손목 각도가 펴진 테이크백
손목 각도가 펴진 백스윙 탑
손목 각도가 펴진 다운스윙 및 임팩트

 

이 이미지를 활용해 오른손 한 손으로 채를 거꾸로 쥐고 휘두르는 연습을 하자. 먼저 동작을 확실히 익히고, 그다음에는 스윙에 접목하자. 먼저 제대로 된 손목의 각도를 숙지하고 이용한 뒤 스윙을 해야 힘 있고, 정확한 스윙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GJ 김수현 사진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