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를 위한 지식백과 : 필드 패션리더 되는 법
골린이를 위한 지식백과 : 필드 패션리더 되는 법
  • 나도혜
  • 승인 2023.02.15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를 처음 시작하는 당신을 위한 실속 정보! 골프 관련 용어, 골프의 기본, 연습방법, 첫 라운드 준비법 등 초보 골퍼가 알아야 기초 지식을 시리즈로 소개한다. 이번호에서는 골프에 막 입문한 초보 골퍼들을 위해 골프장에서 센스있는 패션을 완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골린이 인생샷은 골프웨어 코디에서 시작된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골프와 더불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바로 ‘퍼스널 컬러’이다.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색상군을 의상이나 헤어, 메이크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퍼스널 컬러를 활용해 골프웨어 코디를 완성하는 것 또한 센스있는 골프 패션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골프장에서 완벽한 패션 감각을 바탕으로 소위 말하는 인생샷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센스있는 코디네이션이 필요하다. 꼭 트렌디하지 않아도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데일리룩을 완성한다면 골프장의 패션 리더가 될 준비가 끝난 것이다. 

 

격식에 맞지 않는 옷차림은 금물

 

골프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격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포츠이다. 골프웨어가 대부분 피케셔츠 타입으로 제작되거나 일부 골프장에서 남성 골퍼들의 반바지 착용이 금지되어 있다는 점은 모두 골프웨어와 관련된 매너에서 기인한다. 

따라서 골프장에서는 개성을 추구하는 것도 좋지만 과도한 노출이 있는 의상 등 격식에 맞지 않는 복장을 피해야 한다. 이는 라운드에 함께 참여하는 동반자들의 성향은 물론, 골프장을 찾는 다른 골퍼들에게도 필수적으로 지켜야 하는 매너이다.

 

친구들과 함께라면 시밀러룩에 도전하자

 

친구나 연인과 함께 라운드에 나선다면 시밀러룩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이때 반드시 똑같은 브랜드와 디자인의 제품을 선택할 필요는 없으며, 포인트가 되는 컬러나 패턴을 통일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센스있는 시밀러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일행들과 비슷한 컨셉의 옷을 입고 따로 또 같이 찍은 인증샷을 남겨둔다면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 라운드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체형 커버하는 골프웨어 선택하기

 

패션에 민감한 2030 젊은 층들의 골프 유입이 급증하면서 기존에 골프웨어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던 브랜드는 물론, 다양한 브랜드에서 골프웨어를 제작하고 있다. 가격, 디자인, 브랜드, 품질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해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가급적이면 체형을 커버할 수 있는 골프웨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스트라이프 패턴이 들어간 디자인을 잘 활용하면 보다 슬림하고 키가 커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고, 자신있는 부위일수록 루즈한 핏보다는 타이트하게 핏되는 제품을 선택한다면 인생샷을 남기기가 더욱 쉬워진다. 

통통한 체형의 경우 화려한 패턴이 들어있는 디자인은 체형의 단점을 부각시킬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오히려 블랙&화이트 같은 베이직한 컬러의 조합으로 체형을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줄 수 있을 것이다. 

 

계절감에 맞는 의상 선택

 

계절에 맞는 의상을 선택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다른 스포츠와 달리 골프는 사시사철 야외에서 즐기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계절에 맞는 소재의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기능적으로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골프장은 대부분 산이나 바다 같은 자연과 함께 즐기게 되어 있기 때문에 계절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보다 센스있는 골퍼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봄철에는 파스텔 톤의 의상을 선택해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여름철에는 시원한 패턴이나 컬러감을 활용하여 포인트를 주는것이 좋다. 단풍놀이의 계절인 가을에는 베이지 계열을 활용한 코디를 해준다면 보다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추운 겨울철에는 니트 소재의 모자나 스커트, 귀마개, 패딩조끼 등을 매칭하여 남다른 패션을 완성해보자. 

 

의상 선택보다 더 중요한 애티튜드

 

아무리 비싸고 화려한 의상을 입는다고 하더라도 골프에 대한 기본을 갖추지 않고 있다면 필드에서 결코 돋보일 수 없다. 완벽한 골프 실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골프장에서 수많은 사람중에서 가장 빛나는 존재가 되기 마련이다. 

또한 골프장을 찾은 자신의 완벽한 모습을 남기기 위해 인증샷을 찍는데만 열중하는 것은 동반자들은 물론 다른 이용객들에게도 피해가 될 수 있다. 모두 시간과 비용을 들여 골프장을 찾는만큼 자신의 권리를 온전하게 누릴 수 있도록 홀과 홀 사이에서 빠르게 이동해주는 매너를 갖추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GJ 나도혜 이미지 GettyImages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