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권 400호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골프 산업 부문 : 성산종합기계
통권 400호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골프 산업 부문 : 성산종합기계
  • 김태연
  • 승인 2022.12.06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9년 골프계의 올바른 저널리즘을 내세우며 탄생해 지난 33년 4개월간 직접 현장을 취재하며 생생한 뉴스를 전달해온 ‘골프저널’이 통권 400호를 맞이해 ‘골프 산업 부문별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골프저널과 선정위원들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골프계 22개의 우수기업을 소개한다. ‘400호 발간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시상식은 지난 11월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품질 좋은 제품으로 좋은 성과를 내는 골프장 장비 기업

성산종합기계

 

그린에 물 주는 기계

 

1990년에 설립된 골프장 장비 전문업체 성산종합기계(대표 문진흥)는 계속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며 관련 업계에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성산종합기계에서 출시하는 제품은 해외에서 기술력을 인증받아 국내로 수입하거나, 해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생산 및 수출하기 때문에 보다 높은 품질과 완성도를 자랑한다.

 

브레도 파종기

 

골프장 관리를 위해서 무엇보다 효율 높은 작업을 도와줄 수 있는 장비가 중요하다. 섬세한 작업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잘 만들어진 관리 장비를 사용해야 한다. 성산종합기계(대표 문진흥)는 골프장 관리 장비 및 주변 용품을 취급하는 골프장 코스장비 전문업체로 미국, 영국, 독일, 이태리, 네덜란드, 체코 등 세계 여러나라 회사와 장비를 공유하고 수출, 수입, 제조를 병행하고 있다.

 

성산종합기계 문진흥 대표

 

성산종합기계에서 취급하는 제품에는 시약장비, 운반장비, 배토장비, 제설장비, 연삭장비, 기타장비 등이 있다.

배토장비에는 스틸바 휀타입 모래살포기계 ‘SS-F230D’와 다목적 법면 배토기 ‘SS-F420D’이 있으며, 연삭장비로는 뒷턱과 회전도를 동시에 실현시킨 ‘DUAL MASTER3000iR’, 운반장비에는 지형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엔진 롤러, 그린 배토기, 그린 모아 롤러, 그린 예지물을 손쉽게 운반하는 ‘SS-T1500’ 등이 있다. 시약장비로는 ‘뱅가드 21HP SP-2000C’, 기타장비에는 가파른 경사지형에서도 잔디깎기에 좋은 ‘무선조정 로터리모어’ 등이 있다.

 

이탈리아 카론 다목적 작업차, 네덜란드 브레도 파종기 인기

 

 

최근에는 60년 전통 운송작업 차량 전문 제조사 이탈리아 카론이 개발한 1톤 트럭과 작업차가 혼합된 신개념 대형 다목적 작업차 ‘카론’과 네덜란드 파종기 전문 제조사 브레도의 파종기 ‘터프픽스(Turf-Fix)’와 ‘DZ 슈퍼콤팩트(Super Compact)’를 선보여 코스관리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코알라 25마력과 65마력 디젤엔진을 장착한 4륜 구동 다목적 작업차 ‘카론’은 작업차로서 본연의 기능에 충실해 3.2톤의 적재용량을 자랑하고, 후방 및 좌우 3방향 덤프가 가능해 작업환경에 맞게 사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작업기 장착을 통해 시약차, 스위퍼, 배토기, 제설차, 작업차 등 5가지 코스장비로 변신할 수 있는 것도 카론의 매력이다.

 

 

5~6년 전부터 골프장에 파종기가 활발하게 도입되기 시작한 상황에서 성산종합기계는 파종기 전문업체 ‘브레도’의 장비를 공급해 현재 국내 골프장에만 150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브레도 파종기를 이용하면 발아를 위한 최적의 조건으로 파종해 96% 이상 발아가 가능하다. 또 파종된 종자는 서리 및 조류 그리고 날씨 영향으로부터 보호돼 발아율을 높이고 한 번의 작업으로 파종과 슬라이싱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높은 작업 효율성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정확한 파종량 조절이 가능하고, 시딩 깊이 또한 0에서 25mm까지 정밀하게 조정 가능해 페어웨이의 기복이 심하더라도 씨앗 유실 없이 작업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GJ 김태연 이미지 성산종합기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윤희 2023-05-02 21:41:32
굳입니다

김윤희 2023-05-02 21:40:51
좋은정보네요^^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