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권 400호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골프장 부문 : 화성골프클럽
통권 400호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골프장 부문 : 화성골프클럽
  • 김혜경
  • 승인 2022.11.29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9년 골프계의 올바른 저널리즘을 내세우며 탄생해 지난 33년 4개월간 직접 현장을 취재하며 생생한 뉴스를 전달해온 ‘골프저널’이 통권 400호를 맞이해 ‘골프 산업 부문별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골프저널과 선정위원들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골프계 22개의 우수기업을 소개한다. ‘400호 발간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시상식은 지난 11월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가성비 좋은 골프 멀티플렉스 ‘화성골프클럽’

 

화성GC 전경

 

합리적인 가격의 골프 라운드는 기본, 연습이 필요할 때 탑트레이서, 펏뷰 등 최첨단 시설을 갖춘 골프연습장에서 스윙을 가다듬고, 일관된 맛의 고퀄리티 커피를 제공하는 로봇 바리스타에, 필요한 물품을 살 수 있는 골프용품점까지.

실속파 골퍼들에게 가성비 좋기로 입소문이 나 있는 화성골프클럽(대표 홍승철, 파35·2,840m)에선 이 모든 게 가능하다.

 

개성 가득한 9홀 코스

 

 

경기도 화성시 화성시청 인근에 위치한 화성골프클럽은 ‘아늑한 분위기 속에 친구, 이웃과 어우러질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만들어진 퍼블릭 골프장답게 개성있는 9홀과 아름다운 자연환경, 편안한 분위기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일반적으로 9홀 코스는 거리가 짧아 재미없고 쉬울 것으로 생각하지만, 파35, 전장 2,840m 규모의 화성골프클럽은 페어웨이가 좁고 그린이 큰 편이라 은근히 난이도가 있어 공략의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1번홀(파5)은 전체 코스 중 페어웨이가 가장 넓어 호쾌한 드라이버샷이 가능하고, 난이도가 가장 높은 3번홀(파4)은 좁은 페어웨이에 좌·우측이 모두 위험해 안전하고 정확한 티샷이 요구된다. 전체 코스 중 가장 좋은 뷰를 자랑하는 5번홀은 세컨샷 지점에서 클럽하우스와 물을 뿜어내는 호수의 그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는 홀이다. 오르막 홀인 6번홀(파4)은 티샷 시 카트도로 쪽의 나무 방향으로 공을 보내면 좋은 세컨샷 기회가 주어지고, 9번홀(파4)은 얼핏 보면 쉬워 보이지만 끝까지 방심해선 안 되는 홀이다. 

 

클럽하우스와 부대시설

 

심플한 디자인의 클럽하우스는 락카, 사우나, 프로샵, 레스토랑, 스타트 하우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클럽하우스 1층에 있는 스타트하우스에는 다양한 스낵, 계절별 과일 및 각종 음료가 구비돼 있고, 프로샵에서는 계절에 따라 골퍼들에게 필요한 골프용품을 다양하고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또, 사우나 시설은 철저한 수질 관리와 함께 깔끔한 청결 상태를 항상 유지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과하지도 모자라지도 않게 적재적소에 골퍼들의 편리를 위한 시설들이 자리하고 있는 듯한 인상을 준다.  

 

최첨단 시설을 갖춘 골프연습장

 

화성GC 골프연습장

 

화성골프클럽을 설명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시설은 최첨단 인도어 골프연습장이다. 75타석 규모, 비거리 260m의 인도어 연습장에서는 실전과 같은 거리감과 방향성을 익힐 수 있으며, 타석에 타구 추적 분석 시스템 탑트레이서(Top Tracer)가 설치돼 호평을 받고 있다.

 

타구 분석 시스템 탑트레이서가 설치된 레인지

 

미국 탑골프사의 탑트레이서는 PGA, LPGA 경기 중계에서 볼 수 있는 초정밀 타구 추적 분석 시스템으로 최첨단 샷 분석이 가능해 볼의 비거리, 볼의 타구 속도, 발사각, 스윙궤도뿐만 아니라 탄착군이 어디에 형성되는지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장비다. 회원가입을 하면 개인별 데이터를 축적해 각 골프클럽별 샷 통계 정보를 통해 자신의 스윙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실내 퍼팅그린에 설치된 증강현실 퍼팅 솔루션 펏뷰

 

또한, 최근 실전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골프연습장 3층에 조성된 실내 퍼팅그린에 증강현실 적용 퍼팅 솔루션 시스템 펏뷰(PuttView)를 설치해 보다 과학적인 연습이 가능해졌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퍼팅의 정답을 실시간으로 연산하고 그린을 시각화해줌으로써 골퍼의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연습에 대한 추가적인 피드백까지 제공해준다.

 

로봇카페

 

골프연습장 건물엔 피트니스 시설도 구비돼 있다. 일반 골프장의 작은 피트니스가 아닌, 제대로 된 시설을 모두 갖춰 스윙 점검과 체력 단련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골프연습장의 명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로봇카페이다. 연습장 2층에 있는 로봇카페 b;eat 커피에서는 로봇이 만드는 일관된 맛의 고퀄리티 커피와 음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탁월한 접근성

 

화성골프클럽은 서울과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정말 좋다. 차로 강남에서 35분, 목동에서 40분, 안산에서 15분, 인천에서 45분, 안양과 수원에서 40분 정도 거리이니 서울과 수도권 골퍼들의 구미를 당길 만하다.

개성있는 코스에서의 라운드, 체계적인 골프 연습, 로봇카페에서의 커피 한잔… 1시간 이내 거리에서 당신의 골프 라이프를 업그레이드 시켜줄 장소를 찾고 있다면 화성골프클럽은 좋은 선택지이다.

 

 

GJ 김혜경 이미지 화성GC, GJ DB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