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권 400호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골프 산업 부문 : 송호골프디자인
통권 400호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골프 산업 부문 : 송호골프디자인
  • 나도혜
  • 승인 2022.12.05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9년 골프계의 올바른 저널리즘을 내세우며 탄생해 지난 33년 4개월간 직접 현장을 취재하며 생생한 뉴스를 전달해온 ‘골프저널’이 통권 400호를 맞이해 ‘골프 산업 부문별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골프저널과 선정위원들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골프계 22개의 우수기업을 소개한다. ‘400호 발간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시상식은 지난 11월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송호 대표의 기술과 노하우의 집약체

송호골프디자인

 

송호 대표

 

골프의 재미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단연 골프장의 컨디션과 코스 구성이다. 송호골프디자인(대표 송호)은 우리나라의 지형 특성은 물론 국내 골프 애호가들의 취향과 문화를 고려해 전문적인 골프코스를 설계하는 회사로 정평이 나 있다.

 

웰링턴컨트리클럽

 

우리나라의 유명 골프장 조성공사에 참여해 완벽한 작업을 수행한 바 있는 송호골프디자인은 골프코스에 대한 기본계획 및 설계부터 실시설계까지, 코스 설계에 대한 전반적인 영역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과정에서 토공, 배수공, 잔디공 등 토목설계는 물론 옥외전기 및 통신설계, 조경설계에 이르기까지 골프코스 설계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더스타휴 골프앤리조트

 

더불어 감리를 직접 수행하면서 품질관리와 공사 기간 단축,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조형공사와 GTB 공사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골프의 개념과 철학에 맞는 최고의 작품을 탄생시킨다. 또한, 골프코스 리뉴얼 작업 역시 송호골프디자인의 특기 중 하나이다.

송호 대표는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부터 공사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해 보다 경쟁력 있는 골프코스를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최고의 작품을 만들어 낸다.

 

송호골프디자인의 기둥, 송호는 누구인가

 

더플레이어스골프클럽

 

송호골프디자인의 송호 대표는 국내외 주요 골프코스를 설계한 골프코스 설계자이다. 송 대표는 문화체육관광부 규제개혁위원회 위원을 역임했으며, JTBC 골프 자문위원, 아시아 100대 코스 선정위원, 한국잔디연구소 기술자문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인물이다.

13년에 걸친 골프코스 설계와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사업을 시작한 것이 바로 지금의 송호골프디자인이며, 골프코스 설계자로서의 개인적인 명성은 물론 송호골프디자인이라는 브랜드 역시 널리 이름을 떨치고 있다.

 

드비치골프클럽

 

송 대표는 세인트포, 드비치, 킹스데일, 더플레이어스, 더스타휴, 메이플비치 등 80개가 넘는 국내 골프장은 물론, 중국 산동성 소재의 캐슬렉스골프클럽, 난징 둥루레이크골프클럽, 연길 해란강골프클럽, 베이징 징화컨트리클럽 등 중국의 유명 골프장과 베트남 하노이 피닉스 등의 설계를 진행했으며, 골프코스 설계 업계에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코스 제작의 필요성을 화두에 올리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

기계적인 설계가 아닌, 문화와 지형을 전반적으로 고려한 송호골프디자인의 설계 방식은 해당 업계에 커다란 영감을 주고 있다.

 

 

GJ 나도혜 이미지 송호골프디자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