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윙 크기를 줄이면 좋아질 수 있는 스윙 오류들 #소민수 #골프레슨
백스윙 크기를 줄이면 좋아질 수 있는 스윙 오류들 #소민수 #골프레슨
  • 소민수
  • 승인 2023.11.15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퍼마다 다양한 종류의 스윙 오류를 가지고 있다. 이중 주말 골퍼들에게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스윙 오류는 슬라이스, 오버스윙, 얼리익스텐션(일명 배치기), 캐스팅 등으로 모두 백스윙이 적었다면 많이 나오지 않을 문제들이다.

 

흔한 스윙 오류와 해결

 

백스윙 시 몸의 회전을 크게 해야 하는 건 맞지만 대부분 팔로만 백스윙을 크게 하려고 하면서 나오는 오버스윙이나 과한 오버스윙 시 클럽이 일찍 풀리는 캐스팅 동작으로 연결되기 쉽다. 또한, 작은 백스윙에서 아웃-인 스윙이나 깎아쳐서 나오는 슬라이스가 나오기 쉽지 않다는 점 역시 문제다.

이럴 때는 백스윙 크기를 줄여서 하프(Half)스윙을 한다는 느낌으로 연습을 하며 자신의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모니터링 해보자. 이 경우 대부분 풀스윙처럼 스윙이 끝까지 돼 있을 것이다. 

백스윙을 상체 회전은 45도가량, 골반 회전은 그의 반인 22~3도 정도만 한다고 생각하고 일정하게 공을 치는 연습을 해보면 정타율이나 스피드를 내기 위한 동작이 좋아질 것이다.

또한, 짧은 백스윙에서 공을 강하게 쳐보는 연습을 반복하게 되면 어떻게 힘을 써야 하는지에 대한 감을 익힐 수 있고, 보다 역동적인 몸의 움직임도 느낄 수 있다. 혼자서 짧은 백스윙을 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큰 백스윙을 제한해주는 연습도구를 사용하거나 겨드랑이에 헤드커버 같은 보조 도구를 끼워서 연습하면 짧은 백스윙을 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연습방법 1

1 어드레스에서 클럽 샤프트가 지면과 평행일 때까지만 백스윙한다. 

2 이후 피니시 자세까지 스윙을 해본다.

 

 

연습방법 2

연습 밴드를 활용하거나 헤드커버를 겨드랑이 밑에 껴서 백스윙을 해보면 짧고 간결한 백스윙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GJ 소민수 이미지 GJ DB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멜콩 2023-12-22 00:05:23
소프로님 매달 잘 보고 있습니다! 매달 유용한 레슨 감사해요 :)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