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손쉽게 할 수 있는 비거리 훈련법 #소민수 #골프레슨
겨울철 손쉽게 할 수 있는 비거리 훈련법 #소민수 #골프레슨
  • 소민수
  • 승인 2024.01.05 19: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히들 겨울은 골퍼들에게 비시즌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겨울이야말로 스윙을 교정하거나 체력 단련 및 비거리 훈련 등에 집중하기 좋은 시기이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비거리 훈련법을 소개한다.

 

Point 1 스윙 스피드 향상을 위한 조건

 

스윙 스피드를 내기 위한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프로와 아마추어의 가장 큰 차이점은 최고점에서 손의 속도(Maximum Hand Speed)가 발생하는 구간이 다르다는 것이다. 

백스윙 탑에서 다운스윙으로 내려오는 구간에서는 손의 속도가 도달하는 최고점이 빨라야 한다. 같은 체급과 체격 조건을 가지고 있어도 주말골퍼가 프로골퍼보다 클럽헤드 스피드가 느린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힘을 주는 구간이 늦고 빠름에 따라 비거리가 달라지는 것이다.

백스윙 탑에서 다운스윙이 내려오는 구간에서 주말골퍼와 프로골퍼의 차이점은 또 있다. 흔히들 말하는 레깅(Lagging) 동작에서 프로에 비해 주말골퍼들이 손목 유지가 심한, 레깅이 발생하는 것이다. 골프 선수들이 다운스윙 때 손목과 클럽 샤프트 사이에 생기는 레깅이 아마추어보다 적다는 것이고 캐스팅과는 다른 부분이다. 

스피드를 증가시키기 위해서 오히려 다운스윙 때 과도한 손목 각도를 유지하는 것은 스피드를 증가시키는 데 방해가 되기 때문이다. 다운스윙 때 양팔이 수직으로 내려오는 스피드가 빨라야 클럽헤드 스피드도 증가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Point 2 손쉽게 할 수 있는 비거리 훈련법

 

흔히들 겨울은 골퍼들에게 비시즌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겨울이야말로 스윙을 교정하거나 체력 단련 및 비거리 훈련 등에 집중하기 좋은 시기이다. 그래서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비거리 훈련법을 준비했다. 고무공, 폼볼, 배게 등 집안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을 이용해서 연습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CHECK POINT

이 훈련중에 물건을 수직으로 세게 내려치기 위해서는 오른 팔꿈치가 펴진다는 느낌이 들어야 세게 내려칠 수 있다. 이는 힘을 쓰는 구간의 스피드를 빠르게 하며 올바른 손의 움직임을 갖는 데 도움이 된다.

 

연습방법

1 어드레스에서 베개나 짐볼 같은 푹신한 물건을 몸 앞에 위치시킨다.

2 베개나 짐볼 같이 바닥에 패대기칠 수 있는 물건을 들고 백스윙을 한다.

3 백스윙을 한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 오른쪽 밑으로 수직으로 세게 패대기치듯 바닥에 던진다. 

처음엔 회전 없이 바닥에 세게 패대기친다. 

4 3번이 익숙하다면 회전하면서 베개나 짐볼 등을 수직으로 세게 패대기치듯 바닥을 향해 던지면서 돈다.

 

 

GJ 소민수 이미지 GJ DB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