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윙에서 오른팔은 어떻게 움직일까? #소민수 #골프레슨
백스윙에서 오른팔은 어떻게 움직일까? #소민수 #골프레슨
  • 소민수
  • 승인 2022.07.15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피봇과 함께 양팔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고 이해한다면 좋은 스윙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스윙의 너비와 백스윙 시 오른팔이 어떻게 접히는지 알아보자.

 

Point 1_오른팔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체크하기

 

 

백스윙 시 오른팔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알아보자. 

오른팔은 백스윙 시 팔꿈치가 자연스럽게 접힘으로 백스윙 탑에서 쟁반을 받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야 한다. 테이크어웨이 시 오른팔을 반듯하게 펴려고 하거나 백스윙을 크게 만들기 위해 팔을 쭉 뻗는다면, 백스윙 탑에서는 오른 팔꿈치가 과도하게 접혀 클럽이 휘청거리거나 흔들리는 느낌이 들게 될 것이다.  

오른쪽 팔꿈치는 백스윙 탑에서 90도가 최대여야 한다. 주말골퍼들의 오른 팔꿈치의 각도는 이보다도 좁은 경우가 많다. 백스윙을 크게 하려는 의도에서 팔꿈치가 과하게 접히는 경우인데 오히려 90도 이상의 각도로 연습을 해보면 보다 

안정된 백스윙 크기 유지와 스피드 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한, 오른 팔꿈치가 탑에서 왼 팔꿈치와 조이는 느낌은 좋지는 않다. 반대로 백스윙 시 양쪽 팔꿈치가 너무 벌어지거나 오른팔이 몸 뒤로 당겨지고 빠지는 경우도 스윙 시 여러 문제점을 가져올 가능성이 크다. 

스윙 시 팔은 어느 정도 몸 앞에 있다는 느낌이 들수록 좋고, 오른 팔꿈치는 백스윙 시 바닥 방향을 보고 있는 것이 좋다. 프로들의 경우

스윙이 크고 백스윙 시 팔이 몸 뒤로 가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피봇에 따라 상체 회전으로 인해 스윙이 크게 보이는 것이다.

 

Point 2_올바른 오른팔의 움직임 훈련

 

 

백스윙 시 오른쪽 팔꿈치가 올바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주고 느낌을 전달해주는데 좋은 연습방법이다. 연습장을 가지 않아도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쉽게 연습할 수 있으니 꼭 실천하도록 하자.

 

연습방법

1 어드레스를 하고 얼라이먼트 스틱이나 골프채를 사진과 같이 양팔의 접히는 부분에 위치 시킨다.

2 백스윙 시 오른쪽 팔꿈치가 자연스럽게 접히는 느낌을 갖는다. 이때 과도하게 접히거나 오른쪽 팔꿈치가 몸 뒤로 당겨지지 않고 접히는 느낌만 들어야 한다. 또한, 위치시킨 얼라이먼트 스틱이 양팔에서 떨어지지 않게 주의한다.

 

 

GJ 소민수 이미지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j120 2022-07-21 17:31:11
프로님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