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어깨 부상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조아해 #골프트레이닝
겨울철 어깨 부상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조아해 #골프트레이닝
  • 조아해
  • 승인 2024.01.08 12: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겨울, 낮아진 온도에 따라 몸이 굳어지면 부상 위험으로 직결된다. 특히 옷이 두꺼워 몸의 회전이 둔해져 팔에 힘이 많이 들어간 상태에서 얼어있는 바닥을 치게 되면 부상으로 연결될 수 있다. 겨울철 부상 예방을 위해서는 스트레칭이 필수이다.

 

골프 칠 때 어깨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준비운동을 통해 어깨와 몸의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켜 주어야 한다. 앉아서 상체 회전과 고관절의 외회전근인 이상근을 한 번에 이완시켜줄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근골격계 질병은 미리 예방할 수 있다는 가정하에 상체 가동범위와 골반의 유연성을 위해 겨울에도 꾸준히 스트레칭을 해주어야 한다.

 

의자 스트레칭

 

 

 

1 의자에 앉아 한쪽 발목을 반대쪽 무릎 위에 올려준다.

2 양손을 모아 상체를 스윙할 때의 삼각형 모양으로 만든 뒤, 올려진 다리의 무릎 바깥쪽으로 눌러준다. 

이때 상체는 앞으로 숙여주며 어깨와 고관절 안쪽의 근육인 이상근을 스트레칭 해준다.

 

삼각근 스트레칭

 

 

1 무릎을 대고 팔꿈치를 짚은 엎드린 자세에서 가슴(소흉근)을 늘려주기 위해 한쪽 팔을 대각선 앞쪽으로 뻗은 뒤, 겨드랑이 앞쪽을 늘려준다.

2 뻗어주었던 팔을 가져와서 반대쪽 팔꿈치 아래쪽으로 손등을 바닥 쪽으로 밀어주면서 어깨 부분을 접어 어깨세모근을 접어 눌러준다. 동작마다 내쉬는 숨과 함께 5초씩 머무른다.

3 반대쪽도 실시해 준다.

 

 

GJ 조아해 이미지 GJ DB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