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8·9월 골프용품 & 골프웨어 동향
2023.8·9월 골프용품 & 골프웨어 동향
  • 김태연
  • 승인 2023.09.01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고, 성수기인 봄 시즌을 맞이하고, 극심한 무더위와 폭우가 덮친 여름이 지나 어느덧 2023년 가을 시즌이 다가왔다. 아직 무덥지만, 슬슬 여름은 가고 가을 시즌을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할 8~9월 골프용품 및 골프웨어 업계 동향을 살펴보자.

 

골프클럽

 

던롭스포츠코리아가 전개하는 클리브랜드골프는 시그니처 기술인 19개 그루브의 스핀력과 포지드 웨지만의 부드러운 타감이 좋은 RTX DEEP FORGED2 (RTX 딥포지드2) 웨지를 출시했다. ‘RTX DEEP FORGED2 웨지’는 백페이스의 두꺼운 부분의 디자인을 사선으로 설계하고 기존 모델 대비 7.5mm 토우쪽을 확대시켜 임팩트 시 볼이 페이스에 오랫동안 머물다가 부드럽게 나가는 섬세한 느낌의 타감을 느낄 수 있다. 사선으로 디자인된 부분은 풀샷은 물론 헤드를 열고 스윙을 했을 때도 부드러운 타감을 선사 한다. 또한 토우쪽 탑라인을 두껍게 설계하여 상하 방향으로 높은 관성 모멘트를 실현하여 어프로치 샷에서 안정감을 바탕으로 보다 공격적으로 핀을 공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RTX6 ZIPCORE 웨지가 보유한 스핀 기술력을 고스란히 적용하여 최고의 스핀 성능을 선보인다. 최고의 스핀 성능을 목표로 탄생한 19개 그루브 사이사이 수 천 개의 마이크로 그루브를 더했다. 수 천개의 마이크로 그루브는 임팩트 될 때 볼을 최대한 밀착시켜 움켜쥐는 접지력을 향상시킨다. 더불어 19개의 얼티집 그루브는 볼에 닿는 날카로운 그루브의 수를 증가시켜 스핀력을 극대화해준다. 페이스 전체가 빈틈 없이 그루브로 가득 채워 클리브랜드골프만의 놀라운 스핀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핑골프는 2023년 핑의 모든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시켜 모든 세대의 여성 골퍼들이 골프를 즐겁게 즐기고, 기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신제품 GLE3 시리즈를 런칭했다. GLE3 시리즈는 여성 골퍼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고성능 클럽으로 최적화된 가벼운 무게와 관용성, 핑 G430의 혁신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비거리 증가, 관용성, 자신감을 심어주는 타구음과 더불어 캐디백 안에 있는 모든 클럽과 조화를 이뤄 거리 간격을 컨트롤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GLE3 시리즈는 파워풀한 드라이버 비거리, 투온을 위한 우드와 하이브리드, 컴퓨터처럼 정확한 아이언샷, 프로와 같은 정교한 퍼팅까지 핑의 모든 기술력을 담았다. 또 여성은 핑크라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네이비, 골드, 실버로 구성된 세련된 컬러 조합이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부여하며 골프에 진심인 여성 골퍼를 공략한다.

타이틀리스트는 2023년형 유틸리티 아이언 2종 U505와 T200을 출시했다. U505와 T200 유틸리티 아이언은 높은 발사각, 향상된 볼 스피드, 견고한 타구감, 향상된 관용성을 중시하며 그린을 직접 노릴 수 있는 스코어링 클럽으로 설계되었다. U505 유틸리티 아이언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짧아진 블레이드 헤드, 기존 모델에도 적용됐던 맥스 임팩트(Max Impact Technology, 얇은 단조 L-페이스와 구조 지지대, 고탄력 폴리머 코어 등 3가지 공법을 결합한 타이틀리스트 아이언만의 핵심 기술)의 진화를 추구하였다. 또 T200 유틸리티 아이언은 투어 선수들이 선호하는 날렵하고 컴팩트한 헤드 디자인과 페이스 전반에서 견고한 타구감과 빠른 볼 스피드로 투어급 퍼포먼스를 찾는 골퍼가 주 타겟이다. 2번(17도), 3번(20도), 4번(23도) 옵션으로 구성되며 커스텀 주문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국미즈노는 2024년 신제품 미즈노 프로(Mizuno Pro) 24 시리즈를 9월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며, 출시에 앞서 ‘미즈노 프로 24 사전체험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200명의 골퍼를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진행하는 이번 쇼케이스는 9월 11일 경기도 시흥의 솔트베이 골프클럽 드라이빙 레인지에서 열리며, 신제품 미즈노 프로 24 시리즈 아이언을 비롯하여 T24 웨지, OMOI 퍼터 등을 선공개하고 시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신제품인 미즈노 프로24 시리즈는 미즈노의 독자적인 단조 제조 공법인 그레인플로우 포지드(GFF) HD와 순도 높은 연철 소재, 투어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한 조작성 높은 헤드와 구리 층을 삽입한 4레이어드 설계로 타구감을 강화했다.

 

골프볼

 

타이틀리스트는 제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Pro V1 태극기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타이틀리스트의 대표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볼 모델인 ‘Pro V1’에 태극 문양을 새긴 것으로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제품이며, 78주년의 광복절을 맞이하는 의미에서 골프볼에 플레이 넘버 ‘78번’과 핸드 드로잉 태극 문양 로고를 새겼고, 하프더즌 패키지 역시 태극기에서 영감 받아 디자인했다.

카카오VX는 8월 자사 골프용품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의 고성능 우레탄 골프공 시리즈 R3U와 R4U를 출시했다. 3피스 구조로 만들어 진 R3U는 최대 비거리와 스핀 향상을 원하는 골퍼를 타깃으로 하였고, 4피스 구조의 R4U는 타구 시 마찰력을 높여 골퍼의 정교한 스핀 컨트롤과 비거리 증가를 돕게 하였다. 여기에 균일한 원형 레이어 설계로 최적의 무게 중심을 구현, 타구시 일관된 방향성도 겸비했다.

홈플러스는 가성비 골프공을 찾는 고객 수요를 노리고 ‘볼빅’과 협업하여 ‘홀인’ 골프공을 단독 론칭했다. ‘볼빅 홀인 24구 화이트 2피스’ ‘볼빅 홀인 24구 컬러 2피스’ 2종으로 선보인 이 제품은 20% 할인된 2만 9,900원으로 구당 1,200원 대의 높은 가성비를 무기 삼았고,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1만 세트 한정 판매했다.

 

거리측정기

 

마이캐디는 가을시즌을 맞아 9월 5일부터 2주간 골프레이저거리측정기 MS4의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 히트상품으로 꼽히는 MS4를 32만 원에 할인 판매하고, 7만 원 상당의 보냉 파우치를 함께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도 제공한다. MS4는 자동 밝기 조정이 지원되는 선명한 OLED 화면, 실제거리와 경사도를 계산한 오토슬로프, 0.1초 초정밀 초스피드 측정으로 별도의 조작 없이 버튼하나로 바로 스캔모드, 타겟 측정 시 졸트(진동)기능, 사물이 겹쳐도 핀을 찾아내는 정확도 높은 핀시커모드 기능 등이 강점이다.

아이엔에스의 최신 거리측정기 ‘마이에이밍 굿보이스’가 8월 공식적으로 출시되었다.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펀딩 플랫폼에서 큰 관심을 끈 바 있는 본 제품은 가벼운 초경량 디자인, 클립을 통한 간편한 착용, 정확한 GPS 골프 거리 측정, 음성 안내 기능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 초보자를 위한 에이밍 기능은 LED 불빛을 활용하여 정확한 에이밍 방향을 제시하여 초보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스윙 트레이닝 기능 등도 겸비했다.

 

골프웨어

 

말본골프는 가을 시즌을 겨냥하여 브랜드 최초의 풋웨어 리조트 슬라이드를 출시했다. 말본골프 최초의 단독 풋웨어인 리조트 슬라이드는 휴양지 및 도심에서 편안한 발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리커버리 콘셉트으로 만들어진 신고 벗기 편한 슬라이드 슬리퍼다. 말본골프 특유의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스트랩에 내구성이 강한 니트 직조를 덧대 흔히 볼 수 있는 캐주얼 슬라이드와 차별화한 기능성, 완벽힌 피팅감, 뛰어난 쿠션감 등이 눈에 띈다.

페어라이어도 8월 2023 가을, 겨울 컬렉션의 테마를 발표했다. 가을, 겨울 테마를 ‘이네이트 엘레강스’(Innate Elegance)로 정한 페어라이어는 1920년대의 클래식한 스타일에 아름다운 테일러링을 포인트로 해 모던한 현대적인 감각을 뽐냈고, 소재와 퀄리티에도 더욱 중점을 두었다. 크림&베이지, 브라운의 뉴트럴 컬러와 블랙 앤 화이트의 미니멀한 컬러로 더욱 깊이감이 있고 풍부한 컬러 조화를 추구하면서도 기능성도 겸비했다.

핑 골프웨어는 9월 새 슬로건과 함께 프리미엄 브랜드로 전환을 선언했다. 크리스에프앤씨는 올 F/W 시즌에 맞춰 ‘MAKE NEW WAVE’를 핑 골프웨어의 새 슬로건으로 정하였고, 지금까지 퍼포먼스를 강조한 것에서 벗어나 패션성을 강조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전환한다. 이를 위해 저가의 기획 상품은 줄이고 제품 고급화에 나서며, 할인율도 낮추고 본격적인 고급화 전략에 나선다.

 

 

GJ 김태연 이미지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