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기 골프 : 내기 골프에 대한 생각
내기 골프 : 내기 골프에 대한 생각
  • 김혜경
  • 승인 2023.06.29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퍼들이 말하는 내기 골프의 장단점, 내기 골프의 문제점, 내기 골프 시 주의할 점 등 내기 골프에 대한 생각.

 

내기골프의 장단점

장점 정확한 룰을 적용해 한 타 한 타에 신경을 써서 하면 실력도 늘어날 수 있고. 평소 신경 쓰지 않던 룰도 한 번 더 생각하게 한다. 골프 실력도 향상되고 룰 공부도 하게 되니 일석이조.

단점 지나친 내기 골프를 하다 보면 제대로 즐기지도 못하고 친분에 금가는 일도 있으니 문제. 적당한 내기는 좋으나 지나친 내기는 금물.

 

내기 골프 예찬

개인적으로 내기 없는 골프는 허망한 작대기질이라고 생각한다. 내기 골프는 실력도 늘리고 룰을 제대로 지키며 재미있는 경기를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웃으며 내기에 임하기

적당히 웃으며 내기에 임해야 한다. 플레이가 끝난 후엔 딴 돈을 돌려주고 즐겁게 식사하며 마무리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오늘만 골프하고 그만둘 게 아니라면…

 

30년 내기 골프를 통해 느낀 것

머리 올리는 날부터 내기를 시작했으니 나의 내기 골프 경력은 한 30년 정도 된다. 내기의 장점은 집중력과 도전정신이 배가되어 골프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문제는 내기를 즐기다 보니 내기를 안 하면 흥미를 잃고 시간 낭비처럼 생각되는 경우도 있다는 점. 

하지만 어느덧 스코어보다 건강을 위한 골프가 필요한 나이가 되다 보니 내기 없는 골프에서도 재미가 살아나기 시작했다. 

 

내기가 필요한 이유

내기 골프를 하면 적은 금액의 내기라도 한 샷, 한 샷 좀 더 신중해지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 내기 골프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게임의 범위 지키기

내기 골프는 즐거움을 유발하며 경기 진행의 박진감을 가져다준다. 다만 액수의 단위가 만원 이상이 된다면 도박이 되니 주의해야 한다. 즉, 친교와 동반자들의 결속을 위한 게임의 범위에서 벗어나지 말아야 한다.

 

실력 논평은 금물

아무래도 내기를 하면 예민해져서 멘탈이 약한 골퍼에게 불리하다. 

내기 골프 시에는 인신공격 및 실력에 대해 논평하지 말아야 한다. 항상 잘할 수 없으므로 자존심을 건드리지 말아야 하며, 구력이 오래된 사람에게는 특히 조심해야 한다. 

 

적절한 내기의 중요성

적절한 내기는 골프의 진정성과 승부욕을 불러오고, 더 경기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부담 없이 계속 동반자로서 라운드가 이어지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실력 차이가 나도 끝나고 웃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기 골프 시 유의할 점

타탕 1천원짜리 정도의 가벼운 내기를 좋아합니다. 플레이의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룰을 성실히 지키며 진행할 수 있어 좋습니다. 팀플레이 역시 동반자들과의 끈끈한 유대감 형성에 탁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플레이 시에는 경기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기 위해서는 일방적으로 많이 잃은 동반자에게는 배려가 필요하며, 팀플레이 시에는 같은 팀끼리 유대감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내기 골프에 대한 회의감

내기 골프 시 그린피, 카트피, 캐디피, 식사비, 차량 이외의 현금을 별도로 준비해야 하는 것이 불편하다. 또 돈을 잃은 사람을 배려해 운동이 끝난 후 적절한 보상으로 전원이 만족할 수 있는 룰을 정립해야 한다고 본다. 한편으론 내기가 과연 필요한가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한다.

 

 

GJ 김혜경 이미지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