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슬럼프 : 나만의 슬럼프 탈출법
골프 슬럼프 : 나만의 슬럼프 탈출법
  • 김혜경
  • 승인 2023.06.05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럼프를 직접 경험한 골퍼들이 털어놓은 자신의 슬럼프 원인과 극복방법.

 

과한 욕심이 부른 화

연습은 많이 하지만 잘 치고 싶은 욕심이 과하다 보니 빨리 실력이 늘지 않는 부분에서 맘적으로 힘듦을 겪는 것 같다. 연습량에 비해 기대치는 높고, 욕심만 커져 착각에 빠진 후 나이만 먹는 듯. 초심으로 골프를 즐기며 꾸준한 연습과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좌충우돌 고생담

심리적으로는 주변 로우핸디 골퍼 말만 믿고 무작정 따라 하다가 내 폼만 망가지고 공이 잘 맞지 않으니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신체적으로는 나에게 맞지 않는 스윙폼을 유튜브나 기타 동영상을 보고 스스로 배워서 연습하다가 한참 지나서 잘못된 자세임을 깨닫고 다시 고치려니 몇 배 고생한 경험이 있다. 스윙 자세를 배우거나 고치고자 한다면 레슨을 받는 것이 시간적으로나 비용면에서 효과적인 것 같다.

 

샷에 대한 믿음 부족

연습 부족으로 인한 샷에 대한 믿음 부족이 슬럼프를 자초했다. 이 경우 열정적인 연습만이 슬럼프 탈출의 방법인 것 같다. 

자신에게 맞는 스윙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하다. 옆에서 체크해주는 사람이 있는 것과 없는 건 엄청난 차이가 있으므로 가끔씩이라도 레슨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잘못된 방법으로 백날 연습하는 건 노동일 뿐.

 

나쁜 기억으로 인한 샷 난조

드라이버 미스샷에 대한 안 좋은 기억이 계속 남고, 그로 인한 반복되는 샷 난조로 결국 입스에 빠지게 되더군요. 아직도 진행형이고, 극복하고 있지만 멘탈적으로 굉장히 힘든 경험입니다. 예전의 드라이버샷이 그립네요.

 

무서운 오십견

오십견이 와서 오랫동안 골프를 잘 못 친 경험이 있습니다. 뒤돌아보면 준비운동이 굉장히 중요한데 충분히 몸풀기를 안 하고 쳤던 것 같습니다. 스트레칭을 꼭 하고 라운드 해야 합니다. 

다행히 계속된 치료와 운동으로 겨우 오십견에서 탈출했습니다. 다치지 않고 평생 골프를 잘 치려면 꾸준한 운동과 연습만이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주기적인 슬럼프

처음 골프를 시작한 후 실력이 좋아질 때쯤 꼭 슬럼프가 왔습니다. 또 시작한 지 5년이 지나고…(T.T). 고통이 많았습니다. 한동안 골프를 치지 않고 있다가 또다시 연습장으로의 반복입니다. 슬럼프를 이기는 방법은 ‘지속적인 연습’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골프와 스크린골프의 갭

스크린골프 위주로 하다가 필드 라운드를 자주 나가게 되면서 스크린과는 많이 다른 스포츠라는 것을 알게 됐다. 문제는 그 이후 필드에서도 스크린에서도 스윙이 제대로 안 되었다는 점. 스크린골프를 잠시 접고 스윙 연습과 라운드만 열심히 하다 보니 어느 순간 스윙을 다시 찾을 수 있었다. 

 

무너진 밸런스

더 나은 실력을 위해 여러 가지 기술적인 시도를 하다가 밸런스가 무너졌죠. 여기저기 망가지고는 다시 처음으로 돌아갔습니다. 안될 때는 마음도 70%. 스윙 크기도 70%, 힘도 70% 그렇게 내려놓고 리듬감을 찾아가세요.

 

 

GJ 김혜경 이미지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