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골퍼의 오늘 : 주니어 골퍼의 생각 2
주니어 골퍼의 오늘 : 주니어 골퍼의 생각 2
  • 김혜경
  • 승인 2023.08.09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어 골프 선수들에게 언제 골프를 시작했고 왜 골프를 하는지, 골프를 그만둘 생각을 해봤다면 이유는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골프 선수는 누구인지 물었다. 주니어 골퍼의 생각 1에 이어 주니어 골프 선수가 가장 좋아하는 골프 선수는 누구일까?

 

 

좋아하는 한국인 프로골퍼 1위 박현경

 

 

주니어 골퍼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인 프로골퍼>는 누구일까? 
설문에 응답한 주니어 골퍼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인 선수는 12.3%를 차지한 박현경이었다. 2위는 10.7%를 차지한 김효주, 3위는 9.2%를 차지한 고진영, 4위는 6.9%를 차지한 임성재, 공동 5위는 각각 6.1%를 차지한 임희정과 김주형이었다.  이 밖에 김시우, 박성현, 최경주, 박인비, 박세리, 이다연, 황유민 등이 상위에 올랐으며,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프로 선수들이 언급됐다.

 

좋아하는 외국인 프로골퍼 1위 로리 맥길로이

 

 

그럼 주니어 골퍼들이 <가장 좋아하는 외국인 프로골퍼>는 누구일까? 
설문에 응답한 주니어 골퍼들이 가장 좋아하는 외국인 선수는 29.6%를 차지한 로리 맥길로이, 2위는 21.4%를 차지한 타이거 우즈였다. 이어 넬리 코다가 13.6%로 3위, 존 람이 8.6%로 4위, 리디아 고가 6.2%로 5위, 저스틴 토마스와 스코티 셰플러가 3.7%로 공동 6위에 올랐다. 이외에 버바 왓슨, 캐머런 스미스, 토미 필우드, 맥스 호마, 조던 스피스, 마이클 블록 등 다양한 선수가 이름을 올렸다.

 

 

GJ 김혜경 이미지 GJ DB, KLPG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