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를 위하여 : 골린이에 대한 생각
골린이를 위하여 : 골린이에 대한 생각
  • 김혜경
  • 승인 2023.04.11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봄 골프를 시작하는 골린이를 위해 구력 1년 이상의 골퍼들을 대상으로 ‘골린이’와 관련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선배 골퍼들은 골린이와 관련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골프저널에서는 골프와 관련한 아마추어 골퍼들의 각양각색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다양한 앙케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올봄 골프를 시작하는 골린이를 위해 골린이 시절 골프 실력 향상을 위해 가장 많이 연습해야 하는 골프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골린이에게 프로골퍼의 골프 레슨은 필수라고 생각하는지 등에 대해 구력 1년 이상의 골퍼들을 대상으로 의견을 모아보았다.  

이번 설문 결과는 한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해 절대값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골린이와 관련한 선배 골퍼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골퍼 34%, 초보 골퍼가 가장 많이 연습해야 하는 골프채는 아이언

 

 

먼저 <골린이 시절 골프 실력 향상을 위해 가장 많이 연습해야 하는 골프채>에 대해 질문을 던진 결과 아이언이 34%로 1위, 드라이버가 32.1%로 2위로 드러났다. 이어 웨지 20.8%, 퍼터 7.5%, 기타 5.6% 순이었다. 

설문 결과 많은 골퍼가 초보 골퍼가 골프 실력 향상을 위해 가장 많이 연습해야 하는 골프채는 아이언과 드라이버라고 생각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골퍼 90.5%, 초보 골퍼에게 골프 레슨은 필수

 

 

<골린이에게 프로골퍼의 골프 레슨이 필수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매우 그렇다 64.2%, 그렇다 26.3%, 보통이다 5.7%였다. 반면, 아니다는 3.8%였으며, 매우 아니다라고 답한 수는 한 명도 없었다. 

설문 결과 응답자의 90% 이상(매우 그렇다, 그렇다)이 골린이에게 프로골퍼의 골프 레슨이 필수라고 생각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GJ 김혜경 이미지 GJ DB,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