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통 스윙하는 방법 #정예광 #골프레슨
몸통 스윙하는 방법 #정예광 #골프레슨
  • 정예광
  • 승인 2023.05.31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통 스윙을 하게 되면 작은 근육이 아닌 큰 근육으로 스윙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다 수월하게 일관성 있는 샷을 구사할 수 있다. 몸통 스윙의 기본 원리를 알아보자.

 

Point 1 몸통 스윙의 장점

 

몸통 스윙은 스윙 대부분이 몸으로만 진행되며 팔은 몸이 움직이는 대로 따라오게 되는 스윙을 말한다. 몸통 스윙의 경우 큰 근육으로 스윙이 이뤄지기 때문에 더 수월하게 일관성 있는 샷을 구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은 몸을 사용하는 데에 익숙하지 않아 팔로만 스윙을 하다 보니 엘보 같은 잦은 부상이 생기곤 한다.

 

Point 2 몸통 스윙 연습

 

 

(1) 올바른 회전으로 스윙하기

몸통 스윙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회전 방식이다. 백스윙 시 상체가 양옆으로 밀리지 않는 상태에서 왼쪽 어깨가 오른쪽 무릎까지 들어와야 올바른 꼬임이 만들어지게 되고, 다운스윙 시에는 골반과 어깨가 타깃 방향으로 최대한 많이 돌아가야 올바른 회전과 풀림을 완성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상체 축이 양옆으로 움직이거나 위아래로 흔들리게 되면 타점이 바뀌게 되므로 자연스럽게 안 좋은 보상동작들이 나오게 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2) 적절한 손목 사용하기

몸통 스윙을 한다고 해서 손목 사용을 아예 하지 않는다면 임팩트 시 헤드 페이스가 심하게 열리게 되며, 그 결과 미스샷으로 이어지기 쉽다. 이같은 상황이 계속된다면 일관성 있는 샷을 목표로 하는 몸통 스윙을 완성할 수 없다.

몸통 스윙 시 올바른 손목 사용 방법은 손목에 힘이 빠져 있는 상태를 유지하면서 손목이 공보다 너무 앞쪽으로 나가지 않게 해주는 것이다. 팔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스윙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들은 손을 사용하지 않으려고 그립에 힘을 더 주는 경우가 많다. 

임팩트 시 공과 손이 일치하는 라인에 있다면 적절하게 손목을 사용해 몸통 스윙을 진행했다고 볼 수 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몸통 스윙을 할 때 손목을 아예 쓰지 않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강도로 사용해주어야 올바른 스윙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GJ 정예광 이미지 GJ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