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이 방지 연습법 #정예광 #골프레슨
스웨이 방지 연습법 #정예광 #골프레슨
  • 정예광
  • 승인 2022.10.21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추어 골퍼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스웨이는 백스윙 시 올바른 회전을 만들어주지 못해 하체가 옆으로 밀리는 현상을 뜻한다. 스웨이 현상이 생기게 되면 공을 정확하게 타격하지 못하게 되고 일관성을 유지하기도 어려워진다. 스웨이 교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Point 1_ 어드레스 시 무릎 각도 신경 쓰기

 

 

어드레스 시 무릎을 과하게 구부리게 되면 백스윙때 하체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은 상태로 회전이 이뤄지기 때문에 스웨이 현상이 생길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게 되고, 다운스윙 시 체중 이동이 원활하게 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어드레스 시 무릎이 발목 선상을 넘어오지 않게 해줘야 하체가 고정된 상태로 올바른 회전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스웨이가 발생하게 되는 현상을 교정할 수 있다.

 

Point 2 백스윙 시 오른쪽 골반 뒤로 빼주기

 

 

스웨이는 하체가 움직이는 방향이 옆으로 심하게 밀릴때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왜 옆쪽으로 밀릴 수 밖에 없는지 그 이유를 먼저 찾아야 한다, 대부분 하체가 옆쪽으로 밀리는 이유는 오른쪽 골반이 회전하는 뒤쪽 방향으로 열리지 않고 막혀있기 때문에 보상동작으로 밀려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스웨이 현상을 줄이고 싶다면 백스윙 시 하체를 무작정 돌리려고 하기보다 오른쪽 무릎이 펴지지 않는 선에서 골반을 뒤로 빼주는 느낌으로 올바른 회전 방향을 잡아주어야 한다.

 

연습 방법

1 오른쪽 하체쪽에 골프백을 두고 백스윙을 올리면서 백에 하체가 닿지 않게 백스윙을 들어본다.

2 백스윙시 골반을 뒤로 빼주되 오른쪽 무릎이 펴지지 않도록 신경쓴다.

 

 

GJ 정예광 이미지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