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어프로치 템포 찾기 #정예광 #골프레슨
나에게 맞는 어프로치 템포 찾기 #정예광 #골프레슨
  • 정예광
  • 승인 2022.01.28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추어 골퍼의 경우에는 공을 맞히는 컨텍에만 신경을 쓰고, 템포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어프로치 템포는 컨텍과 거리의 일관성과 관련이 있기에 그만큼 중요하다. 그럼 나에게 맞는 어프로치 템포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Point 1_헤드 떨어트리기

 

O 백스윙은 기존보다 길게, 팔로우스루는 짧게해야 한다.

 

X 백스윙이 짧고, 팔로우스루를 길게 한 경우

 

클럽 헤드를 쉽게 떨어뜨리려면 손에 힘을 뺀 상태로 스윙할 줄 알아야 한다. 손에 힘을 꽉 쥔 채로 공을 치면 템포를 맞추기 어려워 거리 컨트롤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 

이 현상을 막으려면 연습할 때 손에 힘이 빠진 상태로 백스윙을 기존 백스윙보다 2배 정도 키우고, 팔로우스루는 짧게 해야 한다. 반대로 백스윙이 짧고 팔로우스루를 길게 하면 헤드는 떨어지지 않고 몸도 앞으로 밀리거나 밸런스를 잃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백스윙을 크게 한 상태에서 팔로우스루를 끊어줘야 클럽 헤드가 떨어지는 느낌을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다.

 

Point 2_감속 피하기

 

일정한 템포를 맞추려면 다운스윙의 속도가 백스윙의 속도보다 느려져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고 백스윙 속도보다 다운스윙 속도가 감속될 경우 일정한 임팩트가 나오기 어렵고, 이는 미스샷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감속을 피하려면 1:1 비율로 백스윙과 다운스윙의 크기를 같게 만들어 주어야 한다. 같은 크기의 백스윙과 다운스윙이 유지되어야 감속되지 않고 일정한 템포가 만들어질 확률이 높아짐을 잊지 말자.

 

연습 방법

1 평소보다 백스윙을 크게 하면서 팔로우스루를 짧게 해준다.

2 팔로우스루를 짧게 할 때 끊는 동작이 아닌, 살짝 놓아주는 느낌으로 움직인다.

3 1:1스윙의 비율로 연습한다.

 

 

GJ 정예광 사진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