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J인터뷰 강호정골프아카데미가 HOT한 이유
#GJ인터뷰 강호정골프아카데미가 HOT한 이유
  • 김혜경
  • 승인 2019.09.1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골프에서 기본기의 중요성은 여러 번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때문에 주니어 골퍼나 프로 지망생의 경우에는 좋은 스승을 만나는 것이 그만큼 더 중요하다.

‘실전을 통한 생생한 경험을 전수받고 싶다’, ‘개인의 체형과 특성에 맞는 스윙을 배우고 싶다’는 고민을 하고 있다면 소수 정예 소통 운영으로 이름난 강호정골프아카데미에 주목하자.

 

강호정 프로(좌)와 아버지 강용호 감독(우)
강호정 프로(좌)와 아버지 강용호 감독(우)

오창 에딘버러 골프연습장에 위치한 ‘강호정골프아카데미’는 올 시즌 KLPGA투어 루키 중에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조아연을 배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곳이다.

소수 정예 운영으로 주니어 선수들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있고, 강호정골프아카데미 등록을 원하는 대기자까지 있다는 걸 보면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다. 강호정 프로를 만나 이 아카데미만의 차별성은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Q아버지 강용호 감독 때부터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해온 것으로 알고 있다. 원래 아버지께서 인도어골프연습장에서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셨다. 아버지께서는 아들을 골프 선수로 키우면서 골프를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가르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하셨고 워낙 골프를 좋아하셨기 때문에 골프아카데미 오픈으로 이어졌다.

 

Q그럼 강용호 감독이 처음 골프아카데미를 오픈한 건 언제인가? 2002년 천안의 한 골프연습장에서 처음 골프아카데미를 오픈하셨다. 이후 진천 소재 인도어 골프연습장으로 이동해 골프아카데미를 이어가셨고 많은 프로 선수들을 배출했다.

 

Q강호정골프아카데미는 언제 시작되었나? 2012년 골프연습장 시설과 9홀 퍼블릭 코스를 갖춘 오창 에딘버러CC로 와서 강호정골프아카데미의 문을 열었고 올해로 7년이 됐다. 그때부터 내가 합류해 전담 프로로서 강호정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해오고 있고, 아버지는 감독으로서 학생들의 생활 및 연습을 관리하며 도움을 주고 계신다.

 

Q부자가 함께 골프아카데미를 이어간다니 더 믿음이 간다. 골프아카데미에 합류하게 된 계기기 있었는가? 학창 시절 국가대표 상비군을 거쳐 1부 투어에 데뷔해 프로골퍼 생활을 하다 부상을 당하게 되면서 투어프로의 꿈을 접게 됐다. 이후 앞으로 어떤 삶을 살아가야 할까 고민하다 ‘학생 때부터 선수 생활을 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후배 선수들을 위해 전하면 어떨까?’생각하게 됐고 내 이름을 건 골프아카데미 운영으로 이어졌다.

 

Q프로로서 잘 치는 것과 잘 가르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는 것 같다. 골프 레슨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면서 두려움은 없었는가? 골프 레슨이라는 것이 보이는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안 보이는 무형의 지식을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걱정이 앞서긴 했다. 그러나 프로 시절부터 동료나 후배들의 이야기나 고민을 잘 들어주고 조언을 해주곤 했기 때문에 막연하게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있었다.

 

KLPGA  투어 슈퍼 루키 조아연과 함께
KLPGA 투어 슈퍼 루키 조아연과 함께

 

Q특별히 오창지역에 골프아카데미를 연 이유가 있는가? 충청도 오창은 교통의 요충지라 접근이 편리하다. 또 선수들이 전국의 시합장으로 이동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Q강호정골프아카데미의 시설 면에서의 장점은 무엇인가? 13개의 골프아카데미 전용타석, 스윙분석기를 갖춘 별도의 레슨룸, 전용 연습그린을 갖추고 있다. 또 오창 에딘버러CC에서 주말 포함 주 5회 라운드가 가능하다. 연습장이랑 골프장이 같은 공간 안에 있어서 이동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Q이외에 강호정골프아카데미 소속 학생 선수만의 특전이 있다면? TPI(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인스튜티드)와 협업 관계로 원하는 선수의 경우 이곳에서 1:1 개인 PT를 통해 골프에 최적화된 몸을 만들 수 있다. 또 아카데미 소속 학생 선수의 경우 타이틀리스트의 클럽 및 볼 피팅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학생 선수 시절을 거친 투어프로 출신 프로가 운영하는 아카데미라는 것이 강호정골프아카데미만의 강점이다. 푸근한 인상의 강호정 프로는 끊임없이 소통하며 학생들이 보다 과학적인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골프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Q강호정골프아카데미의 주타켓층이 궁금하다. 아무래도 우리 아카데미의 경우 처음 입문하는 단계의 학생들 보다는 프로골퍼를 꿈꾸는 학생 선수들이 많이 온다. 중.고.대 엘리트 선수와 프로 지망생 위주로 소수 정예로 운영되고 있으며, 별도로 원포인트 레슨을 신청할 수 있다.

 

Q강호정골프아카데미만의 장점 및 다른 아카데미와의 차별성은 무엇인가? 학생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것, 공감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자 강점이다.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시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나도 학생 선수 출신이기 때문에 더 공감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것 같다.

 

실전 필드 레슨
실전 필드 레슨

 

Q보통 학생 선수들이 처음 오면 어떤 과정을 거치나? 먼저 기본이 어느 정도 되어있는지 레벨 테스트를 한다. 이어 스윙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체크한 다음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레슨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Q레슨룸에서 1:1 맞춤 레슨을 진행한다고 들었다. 스윙, 숏게임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하루에 30~40분씩 1:1 개별 집중 레슨을 하고 있다. 트랙맨과 스윙 분석 프로그램을 갖춘 개별 레슨룸을 이용한 1:1 맞춤 레슨을 도입한 지 2년 정도 됐는데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고 평이 좋다.
독립 레슨룸은 독립적인 공간이 있어야 학생도 지도자도 더 집중하고 효율적인 지도가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에서 고안하게 됐다. 학생 선수들에겐 인생이 걸린 문제이므로 소홀이 할 수 없다.

 

Q강호정골프아카데미 출신중에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고 있는 프로 선수가 있다면? 대표적인 선수로 김세영, 김지영2, 박채윤, 조아연 등이 있다.
김세영의 경우 KLPGA 2부 투어에서 활동할 당시 슬럼프가 와서 나를 찾아왔었다. 이곳에서 연습하며 제 기량을 찾고 1부 투어에 진출했고, 지금은 LPGA 무대에서 제 몫을 해내고 있다. 조아연은 고등학교 1학년부터 지금까지 4년째 우리와 함께 하고 있다. 며칠 전 삼다수대회 출전 전에도 이곳에 와서 연습을 하고 갔다.

 

Q현재 활약 중인 프로 선수들중 가장 기억에 남는 선수를 뽑는다면? 조아연. 아무래도 고등학교 때부터 선수로서 성장해가는 과정을 모두 지켜봤기 때문에 가장 애착이 크다.
아연이의 경우 체력이 워낙 좋고 집중력이 상당하다. 또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하려고 노력하는 선수다.

 

Q앞으로의 목표 및 계획은? 현재 가르치고 있는 선수들이 뛰어난 프로골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아직은 갈 길이 멀지만 내가 지도한 선수들을 실력 있는 프로골퍼로 키워서 강호정골프구단을 만드는 것이 나의 꿈이다.

 

Q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오창 에딘버러CC를 이끄는 운하리조트 오형근 회장님, 이창옥 대표님, 윤종묵 이사님, 그리고 임직원 여러분들이 우리 아카데미에 큰 관심을 가져주시고 지원을 많이 해주셔서 늘 감사한 마음이다. 이번 기회에 지면을 빌어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

 

MINI Interview

골프대디가 직접 밝히는
강호정골프아카데미가 좋은 이유

 

전노찬(청안중 전현주 아버지)

딸아이가 이곳에서 훈련을 받은 지 2년 정도 됐는데 올해 가누다배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에 참가해 여중부 우승을 차지했다. 투어프로 출신 강호정 프로가 직접 지도하니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레슨이 가능해 만족스럽다.

새벽부터 움직이는 아카데미로 마치 해외로 전지훈련을 간 것처럼 매일 필드 라운드를 돌고 레슨을 받을 수 있다는 강점을 지녔다. Golf Journal

 

 

Credit

김혜경 사진 지성진

magazine@golfjourna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911호(월드벤처2차)
  • 대표전화 : 02-2025-8585
  • 팩스 : 02-2025-8588
  • 구독신청 : 02-2025-8586
  • 대표메일 : magazine@golfjournal.co.kr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금천 라00011
  • 등록일 : 1989년 5월 3일
  • 통신판매 : 제2017-서울금천-0880호
  • 발행일 : 매월 1일
  • 발행인 · 편집인 : 오상옥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주범
  • 골프저널 Golf Journal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 Copyright © 2019 골프저널 Golf Journal.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agazine@golfjournal.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