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에 도움되는 웨이트 트레이닝
골프에 도움되는 웨이트 트레이닝
  • 남길우
  • 승인 2016.03.09 22: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에 도움되는 웨이트 트레이닝

움츠러든 어깨를 펴게 해주는 따스한 봄이 성큼 다가왔다. 건강을 챙기면서 동시에 골프에도 도움이 될 만한 웨이트(Weight) 동작들을 매달 단계적으로 알아보자. 올봄 골프에 도움이 되는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골프 실력과 함께 일상생활의 활력을 함께 챙기자.

진행 오슬로 퍼스널트레이너 정효인 

Step 1

굿모닝(Good Morning)

운동부위: 대둔근(엉덩이),

대퇴이두근(허벅지 뒷근육)

방법

1 양발은 어깨 넓이로 벌리고, 어깨위에 클럽이나 가벼운 봉을 올린 후 그림과 같이 선다.

2 등을 곧게 유지한 채로, 코로 숨을 들이마시며 천천히 허리를 90도 정도까지 숙인다.

3 여전히 등을 곧게 유지한 채로, 입으로 숨을 내쉬며 기지개를 켜듯 힘있게 일어나서, 엉덩이를 조여준다.

 

무릎을 편 상태로 숙이면, 대퇴이두근에 더 큰 자극을 줄 수 있으나, 너무 힘들면 무릎을 약간 굽힌 채로 굿모닝 운동을 한다.

Step 2

러시안 트위스트(Russian twist)

운동부위: 외복사근, 내복사근, 복직근

방법

1 바닥에 앉아 무릎을 세워 골반 너비만큼 벌려준 후 양팔로 클럽을 잡고 앞으로 뻗어준다.

2 본인의 근력에 맞게 상체를 뒤로 서서히 기울여서 버텨준다. 이때 45도 정도 기울여주면 이상적이다.

3 사진과 같이 상체를 좌우로 비틀 듯이 움직여준다.

주의사항 : 복부를 충분히 이완시킬 수 있도록 스트레칭을 한 후 운동을 한다.

 

빠르게 움직이기보다는 천천히 실시하며 옆구리에 자극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과도하게 상체를 비틀게 되면 허리에 부담이 되므로 본인의 역량에 맞는 운동범위를 설정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