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에서의 특별한 1박 2일
여수에서의 특별한 1박 2일
  • 한혜민
  • 승인 2016.02.01 18: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에서의 특별한 1박 2일

 

남도 3색 테마 여행- 해상 케이블카, 크루즈, 한옥 호텔

지난 12월 27일, 28일 1박 2일 일정으로 골프전문지 기자 10여명이 여수로 ‘남도 3색 팸투어’를 다녀왔다. 해상 케이블카, 크루즈, 한옥호텔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도시 여수에서 발견한 색다른 즐거움을 소개한다.

취재 오상옥 발행인 사진 정 훈 기자, 전남관광, 여수시청 관광과

The First day

 

AM 11:00 여수 엑스포역으로 출발

광명역에서 11시 10분 출발하는 KTX 전라선을 타고 여수 엑스포역으로 떠났다. 여수 엑스포역 도착시간 은 1시 52분. 2시간 42분후면 여수에 도착한다. 한옥호텔에서의 집결 시간은 오후 2시! 여행을 앞둔 설레임에 콧노래가 저절로 흘러나온다. 여수 엑스포 역에 도착하니 전남관광 김철민 대리가 반갑게 맞이 한다.

PM 14:30 돌산공원과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엑스포역에서 4분 거리인 한옥호텔 오동재로 이동해 체크인을 한 후 돌산공원으로 이동 했다. 돌산공원은 규모는 크지 않지만 산책로와 쉼터 등이 잘 갖춰져 있고 사방이 탁 트여 돌산 대교와 여수항, 여수 시가지, 장군도가 한 눈에 들어온다. 돌산공원을 찾은 또 한 가지 이유는 바로 여수의 자랑인 해상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다.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오동도와 여수 앞바다가 내 품안으로 들어오는 감동을 느꼈다. 케이블카 탑승을 마친 다음에는 오동도가 바라다 보이는 라운지에서 간식타임을 가졌다.

 

Info 해상 케이블카

이용안내 평일, 공휴일, 일요일 오전 9시∼오후 10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11시

이용요금 대인 13,000원, 소인 9,000원(왕복, 일반 캐빈 기준)

문의 061-664-7301

 

PM 18:00 경도 리조트 크루즈 디너파티

다음 일정은 전남관광 주최의 경도 리조트 크루즈 디너파티에 참석하는 것. 원 래 5시 30분 출항예정이었지만 주변 여건으로 인해 배는 6시 10분경 출항을 시작했다. 12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된 크루즈 디너파티는 여수지역의 해양관 광을 선도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승선권이 조기 매진될 정도로 인기를 모아 화제가 된 바 있다. 크루즈 디너파티에 직접 참가해보니 안심스테이크 디너 제 공과 함께 째즈, 클래식, 통기타 공연, 선상 불꽃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가 큰 만 족감을 주었다. 크루즈 위에서 일몰의 정취에 빠져들고, 불빛이 오색찬란한 여 수의 야경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도 너무 환상적이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전남관광 송영진 사장은 “이번 성공적인 행사를 계기로 여수 해양관광에 교두보가 되며, 향후 리조트와 연계한 해양관광상품을 개발 해 정기적인 운영과 함께 타 지역 관광객 유치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PM 20:00 편백 한옥호텔 오동재

화려했던 하루 일정을 마치고 숙소로 이동. 숙소는 여수 엑스포타운내에 위치한 한옥호텔 오동재! 이곳은 한옥의 뼈대를 그대로 이어받은 새로운 형식의 호텔로 겉모습은 선이 아름다운 한옥의 형태를 갖췄고, 안에는 고급 호텔의 편리함을 더 했다. 전 객실에 황토와 편백나무를 사용하고 객실에 들어가는 모든 가 구는 편백나무로 주문 제작해 피톤치드 효과도 누릴 수 있게 했다. 전통의 미를 살린 한옥호텔 오동재가 가진 또 하나의 매력은 전 객실에 서 여수 바다를 한눈에 바라다볼 수 있다는 점. 전통 한옥의 창살너머로 아름다운 여수의 섬과 바다가 눈앞에 펼쳐지니 일상의 피로가 시원하게 풀리는 듯한 느낌이 든다. 오동재는 체험형 숙박 부문에서 한국관광공사 가 뽑은 ‘2014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바 있다.

 

Info 편백 한옥호텔 오동재

위치 전남 여수시 덕충동 394-5

문의 061-650-0300

The Second day

 

AM 08:00 디오션 리조트

편백 한옥호텔 오동재에서 아침 식사를 하고 디오션 리조트로 이동했 다. 여수시 소호동에 위치한 디오션 리조트는 호텔·콘도는 물론 골프 장, 컨벤션센터, 웨딩, 워터파크에 이르기까지 여가와 관광을 즐길 수 있 는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여름철에는 남해안 최고의 물놀이시설을 갖춘 워터파크가 호황을 이 루며, 겨울철에는 따뜻한 날씨와 눈이 거의 내리지 않는 기후로 인해 동 계 골프 패키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18홀 대중제 골프장인 디오션CC는 산을 휘감아돌며 광활히 펼쳐진 바다의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코스로 조 성되어 있다. 한편 이번 겨울에는 ‘동거동락(겨울도 디오션과 함께 하면 즐겁다)’이란 주제로 가족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겨울 패키지를 내놓 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Info 디오션 리조트

위치 전남 여수시 소호로 295

문의 1588-0377

AM 11:00 여수 경도 리조트

여수 경도 리조트는 일상에서 벗어나 한적한 섬에서 바다풍경을 즐기며 여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겐 정 말 꿈만 같은 장소다. 잠깐이긴 하지만 배를 타고 들 어가야 한다는 점도 설렘을 더한다. 여수 국동항 옆에 위치한 대경도 대합실에서 240톤급 여객선 ‘아일랜 드호’에 탑승해 바다 풍경을 즐기고 있으면 5분후면 대경도에 도착할 수 있다. 해양 복합 리조트 여수 경도 리조트는 온화한 기후와 풍부한 일조량, 청정한 남해바다가 빚어낸 건강한 자 연 생태계가 살아숨쉬는 곳으로 국내 최초 27홀 아일 랜드 골프코스와 최고급 콘도 및 해양 테마파크를 갖 추고 있다. 이곳에선 명품 링크스 코스에서의 라운드, 싱그러운 갯내음과 파도소리 속에서 낚시와 요트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Info 여수 경도 리조트

위치 전남 여수시 경도 해양단지길 22

문의 061-660-1000

PM 15:30 또 만나요. 여수

1박 2일의 행복했던 일정을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다시 여수 EXPO역으로 향했 다. 여수가 아름답다는 것은 예전부터 인지하고 있었지만 이번 여행을 통해 경험한 여수 해상 케이블카와 여수의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크루즈 디너파티, 한옥호텔에서의 하룻밤 은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었다. 또한 여수만의 색깔을 담은 디오션 리조트와 여수 경도 리조트도 추천할만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