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펜시아 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 한혜민
  • 승인 2015.05.06 18: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의 알프스
알펜시아에는 변화의 바람이 분다
Olympic Resort - Alpensia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주무대인 알펜시아 리조트는 다양한 연령대,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연중 어느 때나 찾아와서 자연에서 휴식과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쇼핑과 식도락, 문화 예술 행사까지 경험할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리조트로 구성되어 있다. 골퍼의 입장에서 보면 알펜시아 트룬컨트리클럽(회원제 27홀)과 알펜시아 700골프클럽(퍼블릭 18홀),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2개의 골프장을 만날 수 있다는 점도 이곳만의 차별성이다.
여성행복 프로모션, 마샬캐디제도, 캐디선택제, 야간골프 특별할인 이벤트, 면세점 부띠아울렛 오픈에 이르기까지…. 알펜시아리조트는 늘 기분 좋은 변화로 가득하다.
글 | 김혜경 기자 사진 | 알펜시아 리조트 제공
 
 
사계절 전천후 리조트 알펜시아
알펜시아 리조트는 대관령 중에서도 몸에 가장 적합한 고도인 해발 700m에 위치하고 있다. 해발 700m는 저기압과 고기압이 만나는 지점으로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키고, 혈류 공급을 원활하게 해 피로가 빨리 회복되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높이이기 때문에 힐링 & 휴식형 리조트로 최적의 입지를 갖춘 셈이다.
주요 스포츠시설로 알펜시아 트룬골프클럽, 알펜시아 700골프클럽, 스키 & 스노보드장을 필두로 세계선수권 대회와 동계올림픽을 치를 수 있는 바이애슬론 & 크로스컨트리코스, 스키점핑타워 등을 갖추고 있다. 국내 최초로 리조트 단지 내에 특1·2급 호텔과 콘도미니엄을 배치했고, 워터파크 오션 700, 콘서트홀 등 부대시설과 함께 먹거리, 체험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리테일 빌리지까지 갖추고 있다.
지난 4월 8일에는 리테일 101동에 사후 면세점 알펜시아 부띠아울렛을 오픈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알펜시아측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이곳 특성에 맞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면세점을 오픈했다. 부띠아울렛에서는 국내외 명품 브랜드와 함께 강원도 특산물도 함께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관광객도 이용 가능하며 3만 원 이상 구매한 출국 외국인의 경우 TAX FREE 환급창구를 통해 부가세와 개별소비세를 돌려받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레저 패키지, 관광주간 패키지, 골프 패키지, 부띠아울렛 오픈기념 패키지, 스프링 피크닉 패키지, 스위트앤 스위트 패키지, 키즈체험 패키지 등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운영 중이다. 자신의 기호에 맞춰 패키지 상품을 선택하면 보다 짜임새 있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시인이 휴양지에 대해 느끼는 최적의 심리적 거리인 2시간 거리에 위치한 알펜시아는 서울-춘천간 동서고속도로 개통과 인근 지방 국도의 확장으로 인해 접근성이 더 좋아졌다. 2016년말 서울-원주간 제2영동고속도로가 개통되면 교통이 더욱 편리해진다.
 
 
 
알펜시아 골프장의 특별한 마샬캐디 제도
알펜시아측은 골프장 캐디제도에서도 변화를 꾀했다. 정년퇴직한 군인장교 출신을 마샬캐디로 영입해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 55세 전후의 이들 마샬캐디들은 조직생활, 인내심, 골프실력 등에서 우수함을 보이며, 기존 캐디와 융합에서도 실무에서도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1기, 2기에 걸쳐 현재 총 6명의 마샬캐디가 있는데 골프도 싱글급이고 생활체육 지도자 자격증도 소지한 분들이라, 베스트캐디로 인기가 높다. 마샬캐디에 대한 뜨거운 반응에 따라 올 상반기에 3기 마샬캐디를 모집 할 예정이다.
최근 이들 마샬캐디들에게 부인과 노캐디 27홀 2인 플레이 혜택을 제공해 ‘남편으로서 너무 뿌듯했다. 부인과 2인 플레이를 하면서 더욱 젊어진 기분이 들었다. 회사에 더 큰 소속감을 갖게 됐다’등 큰 호응을 얻으며 사기를 진작시켰다.
한편 퍼블릭인 알펜시아 700골프클럽에서는 캐디선택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곳을 라운드 해본 경험이 있는 호텔·콘도 회원이거나 3번 이상 라운드 해본 강원도민의 경우 캐디 선택 유무를 결정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캐디가 필요 없는 골퍼들은 노캐디플레이로 더 저렴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게 한 것이다. 또한캐디선택제 도입으로 캐디수가 감소해 캐디숙소 이용인원이 65명에서 45명으로 줄어들면서 4인실을 2·3인실로 변경함에 따라 캐디들의 복지도 향상되었다.
 
 
알펜시아 골프장의 매력에 빠져볼까
27홀 규모의 회원제 골프장인 알펜시아 트룬컨트리클럽과 코스를 따라 설계된 골프빌라 에스테이트는 일상의 모든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격조 있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골프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자연지형을 최대한 보존해 코스를 배치했고, 시원한 숲바람을 배경으로 한 포레스트 코스, 빼어난 호수의 풍경이 아름다운 레이크 코스, 스코틀랜드의 초원을 연상시키는 메도우 코스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또한 산악지역에 위치한 골프코스들이 대부분 폭이 좁고 길이가 짧은 데 비해 이곳은 분지 지형 안에 자리 잡아 188만㎡의 길고 넓게 펼쳐진 평탄한 지형 위에 페어웨이가 시원시원하게 뻗어있다는 차별성을 갖고 있다.
18홀 규모의 퍼블릭 골프장인 알펜시아 700골프클럽은 세계 명문 골프장의 모습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국내 최초 레플리카 코스로 유명하다. 레플리카 코스는 골프 역사상 의미 있거나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골프코스의 특정 홀에서 콘셉트를 따와 각 홀을 조성한 코스로 아름다운 예술작품에 비유할 수 있다.
전 세계 유명 골프장 중 가장 아름다운 18개 홀을 선정해 그 모습 그대로를 대관령의 아름다운 자연에 구현시킨 레플리카 코스는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풍경으로 아마추어, 프로에 상관없이 모든 골퍼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코스이다. 이 코스는 대관령의 자연 속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야간골프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월 한 달 동안을 야간골프 특별할인 기간으로 정해 주중 6만 5천원, 주말 8만원의 파격적인 가격에 야간골프를 즐길 수 있다.
알펜시아리조트 | 골프 예약실 033-339-3711, www.alpensiareso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