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중골프장협회 정기총회 개최… 골프장 업계 현안 논의
한국대중골프장협회 정기총회 개최… 골프장 업계 현안 논의
  • 김혜경
  • 승인 2024.03.21 15: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대중골프장협회(회장 임기주)가 20일 양재동 소재 더케이호텔서울 2층 가야금홀에서 2024년도 정기이사회 및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2024년도 정기총회에는 재적 145개 회원사 중 83개 회원사가 참석해 부의안건 이외에 골프장업계 현안 및 회원사 건의사항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임기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골프장 분류체계가 3분 체제로 변화되면서 대중골프장업계에 이용요금 결정 등과 관련한 일정한 의무가 부과됐으며, 코로나 엔데믹 이후 내장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언급한 후 “정부의 정책과 제도 변경으로 인해 골프장 경영에 미치는 외부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앞으로도 국회와 정부는 물론 언론에 업계의 입장을 적극 설명해 어려움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총회에서는 2023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과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 부의안건을 원안대로 만장일치 의결했다.

 

 

협회 측은 2024년도 신규사업으로 골프 대중화를 통한 국민의 체력 증진 및 여가 선용 기회 증대와 관련해 “대중골프장의 경영효율성 향상을 위해 ‘임직원 대상 연찬회 개최’, ‘경영혁신 우수자 포상’, ‘내장객 변동 현황 및 각종 데이터 제공’ 등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으며, “잔디 예지물 관리방식의 획기적 개선방안 연구와 코스관리 업무 과학화를 위한 코스관리일지 양식 제공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영혁신 우수자 포상

 

 

총회에 이어 개최된 경영혁신 우수자 포상식에서는 군산컨트리클럽 박정운 경영지원팀장이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발돼 상장과 상금을 수령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도 라싸골프클럽 정병율 매니저, 노스팜컨트리클럽 김정래 코스팀 차장, 안강레전드골프클럽 현수기 운영팀장, 솔트베이골프클럽 이재훈 지배인, 비콘힐스골프클럽 이성용 경영지원팀장, 아크로컨트리클럽 김대귀 마케팅 과장, 킹즈락컨트리클럽 김건우 지원팀장, 한미르대덕컨트리클럽 유진영 주임 등 8명이 우수상을 받았다.

 

 

GJ 김혜경 이미지 GJ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