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LIFE> 덕구온천스파월드
<ENJOY LIFE> 덕구온천스파월드
  • 남길우
  • 승인 2014.02.03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꿀 같은 피부를 위한 온천

 

 

 

덕구온천스파월드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덕구리에는 산과 계곡에 둘러 쌓여있는 덕구온천이 있다. 덕구온천은 특히 인위적으로 모터를 돌려 뽑아낸 온천이 아니라 자연적으로 뿜어져 나오는 국내 몇 안 되는 자연 용출 온천이다. 덕구온천의 온천수는 42.4도의 약알칼리성으로 피부에 좋은 중탄산나트륨과 칼륨, 탄산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하루 2천627t의 온천수가 뿜어져 나올 정도로 풍족해 심야에는 온천수를 그냥 흘려보낼 정도다.

 

 

 

국내 유일의 자연용출 온천

자연용출이란 온천수가 인위적인 시추과정 없이 스스로 땅을 뚫고 솟아오르는 것을 말한다. 그만큼 수량이 풍부하고 물에 힘이 있다는 얘기다. 그렇게 땅 속에서 데워지고 채워져 넘쳐나는 물이고 보니 물의 질에 있어서도 더 이상 얘기할 필요가 없을 정도다. 칼륨, 칼슘, 중탄산나트륨 등 몸에 좋은 많은 성분을 품고 있는 덕구의 온천수는 신경통, 류머티즘, 근육통, 피부병 등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자연용출 되는 덕구온천의 원탕은 호텔덕구온천이 기대어 있는 응봉산(999m) 중턱 500m 지점에 위치해 있다. 이곳 원탕에서 솟은 42.4℃의 온천수는 지름 20cm 남짓의 송수관을 통해 4km에 이르는 덕구계곡을 거슬러 온천장까지 보내지는데, 온천장에서는 이 물을 데우거나 식히지 않고 그대로 사용한다. 물의 온도가 온천을 즐기기에 적당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인위적으로 열을 가하거나 식히면 온천수 본래의 성분이 파괴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르지 않는 샘이라 불리는 덕구온천의 원탕에서는 하루2000톤에 이르는 온천수가 쏟아져 나온다.

누구나 좋아할 전통온천장

덕구온천의 매력은 좋은 수질의 온천과 함께 전통온천과 테마온천 그리고 노천온천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덕분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족 모두가 한 자리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다.

전통온천장은 42.4℃인 원탕의 온도를 고스란히 유지하고 있는 바가지탕과 열탕과 그리고 자연용출온천폭포탕 등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옛 동네목욕탕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바가지탕은 전통방식의 온천욕에 익숙한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좋다. 아이들에게는 어린이용 슬라이더와 물놀이 시설이 마련돼 있는 스파월드가 인기다. 기포욕, 바디마사지, 넥샤워 등 다양한 수치료 기구가 설치돼 있어 나이 지긋하신 어르신들이나 만성피로에 지친 중장년층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자연과 함께 즐기는 노천탕

실내 온천장에서 몸을 충분히 데웠으면 다음은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며 노천탕을 즐길 차례다. 호텔덕구온천스파월드에는 레몬탕과 자스민탕 그리고 편백나무 욕조를 이용한 히노끼탕 등 다양한 종류의 노천탕을 별도로 마련해 두고 있어 입맛 따라 취향 따라 노천욕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노천욕이라도 주의해야 할 점이 없는 건 아니다. 우선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노약자나, 심혈관계 질환자는 가능하면 노천욕을 삼가는 게 좋다. 그리고 1회 입욕시간은 10분 정도로 제한하고, 윗몸이 추워지면 수시로 몸 전체를 물에 담가 덥혀 주어야 한다. 이외에도 눈이나 비가 오는 날에는 노천탕 주변에 살얼음이 생길 수 있으니 미끄러짐 등에 유의해야 한다.

빠지지 않는 명품경관들

덕구온천의 매력은 비단 수질 좋은 온천수에만 있는 건 아니다. 덕구온천을 따라 원탕까지 다녀오는 덕구계곡 트래킹은 덕구온천에선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호텔에서는 가이드와 함께 매일 아침 7시(하절기6시30분) 호텔에서 원탕까지 다녀오는 덕구테마계곡 관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물론 이 시간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계곡 트래킹은 가능하다. 호텔에서 원탕까지는 완만한 계곡을 따라 4km 정도 이어지며 왕복 3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트래킹 중 만나는 12개의 이색 교량들도 인상적이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와 프랑스의 노르망디교, 한국의 서강대교 등 국내외 유명 교량을 1/10 크기로 축소해 제작한 이들 다리를 하나하나 지날 때마다 덕구계곡의 명소인 용소폭포와 선녀탕 등도 하나둘씩 스쳐 지난다. 관동팔경 중 하나인 망양정과 성류굴 등이 주변에 있으며 인근 죽변항에 들러 대게를 먹기에도 좋다.

덕구온천스파월드는 강원도 양양에서 동해안 황금해변을 보며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골든비치골프리조트의 계열사이기도 하다.

문의|덕구온천호텔 054-782-0677, www.duckk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