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텍골프산업 : 프리미엄 스크린골프 MG7 출시
엠텍골프산업 : 프리미엄 스크린골프 MG7 출시
  • 김혜경
  • 승인 2023.12.09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텍골프산업 김문기 대표

 

엠텍골프산업(대표 김문기)은 실내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골프장, 개인 골프연습장 등에 골프 매트, 인조 잔디, 골프망 등을 비롯 다양한 골프 관련 용품을 제조·공급하고, 직접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하고 있는 업체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스크린골프 업체들의 시공을 도맡아서 해온 이 업체는 최근 MG7 스크린골프기기를 런칭하며 스크린골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엠텍골프산업 외관

 

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와 관련한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는 엠텍골프산업은 일반 골퍼들에게는 좀 낯설 수 있지만, 실내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골프장 등 관련 업계에서 잘 알려진 업체다. 엠텍골프산업을 이끌고 있는 김문기 대표를 만나 그동안 회사가 걸어온 길과 스크린골프기기 MG7과 함께 한 단계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는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엠텍골프산업에 대해 잘 모르는 골퍼들을 위해 간단하게 어떤 회사인지 소개해달라.

우리 회사는 지난 2008년 창립해 인조 잔디, 골프 매트, 골프 그물망, 스크린골프용 천, 고무티, 스테인리스 홀컵, 타겟 무동력 캐디기, 신발 털이기, 조립식 네트 등 골프연습시설과 골프장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을 국내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골프장 등에 공급해오고 있는 업체다. 실내외 골프연습장과 골프존, 카카오, SG골프 등 스크린골프의 시공도 함께 하고 있다. 

일반 골퍼들에게는 좀 낯설 수 있지만, 실내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골프장 등 관련 업계에서는 90% 이상이 우리 회사를 알고 있다. 

 

실내 골프연습장 관련 용품 판매 및 시공

 

해당 사업과는 언제 어떻게 인연을 맺게 되었는가?

2005년에 골프에 입문했는데 그 어떤 스포츠보다도 재미있게 생각되어 관련 산업에도 관심을 갖게 됐다. 그래서 인조 잔디 제조회사에 들어가 영업담당으로 일하다 2008년에 독립해 골프연습시설과 골프장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을 판매하는 회사를 차렸다.   

당시만 해도 이런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곳이 없었기 때문에 블루오션이라 생각해 인터넷 판매에 주력했고 덕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취급하는 제품의 종류는 총 몇 가지인가?

스크린골프기기부터 스크린 천, 골프 매트류, 고무티, 로스트볼, 중고볼, 골프망, 스테인리스스틸 홀컵, 무동력 캐디기, 인조 잔디, 골프 로프, 타석용 타겟, 조립식 네트, 퍼팅연습장용 깃발, 볼 수거기, 공 세척기, 골프채 세척대, 골프 의자, 신발 털이기, 진열대 등에 이르기까지 취급하는 제품의 종류는 약 300여 가지다. 

간단히 실내외 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 개인 연습공간 등 골프연습시설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취급한다고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 

 

야외 골프연습장 관련 용품 판매 및 시공

 

현재 제품 판매는 어떤 방식으로 하고 있는가?

골프연습시설과 골프장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의 도소매와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시공에 대해 온라인·오프라인 판매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와 홈쇼핑, 옥션, G마켓, 11번가, 쿠팡, 위메프를 통해서도 우리 제품을 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 

실내외 골프연습장이나 스크린골프, 골프장의 경우에는 오프라인 거래가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개인의 경우 상대적으로 온라인을 통한 구매나 문의가 많다. 

 

주요 사업 분야 및 실적이 궁금하다.

골프장과 각종 골프연습시설에 필요한 자재와 제품을 제조·제작해 골프 관련 사업장 및 개인 등 전국 3,000여 곳에 공급하고 있다. 또 그동안 1,000여 곳에 이르는 실내외 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 스크린연습장을 직접 시공했다. 

사업 초기에는 전국의 실내외 골프연습장과 골프장에 관련 용품과 자재를 공급하는 것이 수익모델이었다면, 사업이 안정기에 접어들면서 서울·경기 지역의 실내외 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 스크린골프연습장의 시공까지 분야를 넓혀왔다.  

이제 한 단계 더 도약해야 할 단계라는 생각이 들어 MG7 스크린골프기기를 출시하게 됐고, 당분간 MG7을 스크린골프 시장에 알리고 보급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더불어 초심으로 돌아가 미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베트남. 일본 등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한국에서는 설비 및 제품 디자인, 인테리어의 고급화 전략으로 사업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MG7 스크린골프 모니터화면

 

MG7은 지난 15년간 골프연습 시설에 필요한 자재 공급과 시공을 도맡아 해온 엠텍골프산업이 야심 차게 선보이는 스크린골프기기이다. 자타공인 골프마니아인 김문기 대표는 제대로 된 스크린골프기기를 시장에 내놓고 싶어 스크린골프기기 개발에 관심을 갖게 됐고 전문 기술진과 협력을 통해 MG7 스크린골프를 출시했다.

 

MG7 스크린골프는 어떤 계기로 개발하게 되었는가?

스크린골프 시공을 많이 맡게 되면서 스크린 천부터 골프 매트류, 고무티, 골프 의자 등 스크린골프에 필요한 대부분의 제품과 내부 인테리어 공사까지 모두 우리 회사가 진행하는데 스크린골프기기만 타 회사 제품을 사용하는 것에 아쉬움이 많았다. 또한, 가성비가 좋으면서도 골퍼의 니즈가 효과적으로 반영된 제대로 된 스크린골프기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거래처들의 요구도 있었다. 

무엇보다 골프를 좋아하는 한 사람의 골퍼로서 ‘평소 스크린골프를 이용하면서 이런 점이 개선되었으면 좋겠다’하는 것들을 보완해 제대로 된 스크린골프기기를 시장에 내놓고 싶어 스크린골프기기 개발에 관심을 갖게 됐고 전문 기술진과 협력을 통해 MG7 스크린골프를 선보이게 됐다. 

 

MG7 스크린골프

 

엠텍골프산업의 스크린골프기기 MG7 스크린골프의 장점 및 차별성은 무엇인가?

선발업체와 비교해 스크린의 선명도와 센서가 월등하다. 눈에 바로 보이는 차별성은 고급화된 스크린골프 시설이라는 점이다. 골프 매트도 더 고급스러운 색상을 사용하고, 바닥의 인조 잔디도 퀼리티 높은 영국산 제품을 사용한다. 또 세련된 느낌을 주는 블랙 몰딩과 블랙 컬러 의자로 더욱 모던하고 현대적인 느낌을 살렸다. 

 

스크린골프용 메모리폼 생산 공정

 

MG7 스크린골프는 스크린골프 업계에서 후발주자인데 어떻게 공략해나갈 계획인가?

전국의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와 거래하다 보니 좋은 스크린골프기기를 소개해달라거나 설치해달라는 의뢰를 정말 많이 받았었는데, 이번에 MG7을 출시하게 되면서 이제 우리 제품을 자신 있게 소개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 

후발주자지만 가심비가 좋고, 고급화 전략으로 차별성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우선 스크린골프 설치를 원하는 개인, 학교, 기업 등 틈새시장부터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또 MG7 스크린골프를 체인화하며 타사와 차별화된 이벤트도 도입할 계획이다. MG7 스크린골프를 직접 경험해본 사람이 늘어날수록 점점 입소문이 나고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인조 잔디 판매 및 시공

 

엠텍골프산업만의 차별성은 무엇인가?

우리가 취급하는 모든 골프용품을 국내 최저가로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췄다는 것이 강점이다. ‘최고 퀄리티의 제품을 최저가에 공급한다’는 생각으로 임하고 있으며, 소량 판매부터 대형 골프연습장 시공까지 구매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골프 관련 용품의 판매부터 시공, AS 및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진다는 점도 차별성이다. 

골프 연습시설의 입장에서는 제품 설치 후 소모품 구입이 편리하고, 시공한 제품의 사후관리를 꼼꼼하게 해준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다가올 것이다. 개인 고객의 경우에도 나만의 골프 연습 네트, 개인 골프연습장, 개인용 스크린골프 시설을 설치하고자 할 때 우리 회사를 선택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설비를 갖출 수 있다. 

 

고품질 골프 매트와 투톤 매트

 

회사를 운영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고객과 직원을 진심으로 대하는 것이다. 누구에게나 어떤 상황에서나 진심은 전해진다는 생각으로 항상 진정성 있게 행동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개인 골프연습장 관련 용품 판매 및 시공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1단계 사업인 실내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시설, 골프장 자재공급과 2단계 사업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시공에 이어 3단계 사업인 MG7 스크린골프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1, 2단계 사업은 안정궤도에 올라선 만큼, 신규 사업인 MG7 스크린골프의 활성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먼저 전국에 MG7 스크린골프 지점을 만들고, 동남아 시장으로도 확대해나갈 것이다.

 

 

GJ 김혜경 이미지 김병윤, 엠텍골프산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