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고글로벌재단, 제2회 한상 모국기업인 상생파트너십 대회 및 장보고·최경주배 골프대회 성황리 개최
장보고글로벌재단, 제2회 한상 모국기업인 상생파트너십 대회 및 장보고·최경주배 골프대회 성황리 개최
  • 김혜경
  • 승인 2023.12.04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상과 모국기업인들이 협력과 상생의 장

 

 

수출 상담과 전시, 품평회 등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통한 한상과 모국기업인들이 협력과 상생을 통해 동반성장을 모색하는 제2회 한상 모국기업인 상생파트너십 대회가 장보고글로벌재단 주최(이사장 김덕룡)로 지난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여수 디오션호텔 그랜드볼륨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가장 주목받은 행사는 ‘제8회 장보고한상 어워드’. 한상·모국 기업인 상생 파트너십 대회의 특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시상식은 수상자 및 김덕룡 이사장과 김영록 전남도지사, 신우철 완도군수, 최경주 프로, 박종범 월드옥타 회장, 역대 장보고한상 수상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시상식은 서혜원 아나운서의 사회로 국민의례와 내빈 소개에 이어 김덕룡 이사장의 개회사, 신우철 군수의 환영사, 김성곤 전 재외동포재단 이사장과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의 축사, 시상식, 수상 소감,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키스그룹 장용진 회장 장보고한상 어워드 대상

 

 

제8회 장보고한상 어워드 대상은 미국 뉴욕 소재 글로벌 뷰티기업인 키스(KISS)그룹의 장용진 회장이 수상했다. 이어 국회의장상은 이호덕 RS그룹 회장(인도네시아), 문체부장관상은 정숙천 토틀리소스인터내셔널 대표(UAE), 농림부장관상은 윤덕창 고려무역 회장(싱가포르), 산자부장관상은 천주환 CTK AISIA RUBBER그룹 회장(필리핀), 해수부장관상은 엄광철 선성홀딩스 회장(중국)이 수상했다. 특별 공로상(이사장상)은 황병구 코러스 오키드 회장(미국)이 받았다.

장보고한상 어워드는 대한민국의 경제 및 문화영토를 해외에 확장하는데 지대한 공로가 있는 재외동포 경제인 가운데 거주국 한인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한민족 정체성 함양에 앞장선 한상(韓商)을 ‘21세기 장보고’로 인증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2016년 첫 수상자를 배출한 이래 8회째를 맞는 장보고한상 어워드는 올해까지 17개국 총 43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이들 한상들은 모국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제2회 장보고한상 수상자 창업스토리 감상문 공모전’ 시상식과 김점배 장보고한상수상자협의회 회장 주최 만찬도 이어졌다.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강화중학교 인재원과 압구정초등학교 김리안이 국회교육위원회 위원장상(최우수상)을, 강화중학교 나인성이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상을, 무등중학교 유가인이 재단이사장상을 받았다.

 

수출상담회부터 골프대회까지 다채로운 이벤트

 

 

앞서 27일 오전에는 전남중소기업일자리진흥원 주관으로 20여 명의 한상 바이어가 참여하는 중소기업 수출상담회와 전시가 열렸으며, 제품전시에는 자연재난 분야를 독점하고 있는 케이아이티밸리와 제이시스, 온돌라이프, 인번터기술 등이 신제품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28일에는 수출상담회 참가기업의 제품설명회 및 품평회 자리가 마련됐다. 국내 중소기업 9개 업체들이 개발한 제품을 설명하면 이호덕 RS그룹 회장과 박상윤 상해상윤무역유한공사 회장, 윤덕창 고려무역회장, 김종팔 포스콘그룹 회장, 최현주 GMR코리아 대표가 수출 관련 조언을 했다. 또 장보고한상수상자협의회와 장보고경영아카데미 총동문회가 ‘한상과 모국 기업의 동반성장’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어 28일 오후에는 여수 디오션CC에서 장한상수상자협의회, 장보고경영아카데미 총동문회, 골프저널 주관으로 160명의 기업인 골퍼들이 참가한 가운데 장보고·최경주배 골프대회가 열렸다. 골프대회에 참가하지 않은 한상과 기업인들은 여수시가 제공하는 여수시티 투어에 참여, 여수에서 고흥에 이르는 다도해를 둘러봤다.

한편 장한상 수상자 가족 22명은 29일부터 30일까지 완도를 방문, 최근 개관한 완도해양치유센터에서 다양한 테라피 체험을 했으며, 장보고기념관과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청해진 본영을 둘러봤다.

김덕룡 이사장은 “장한상 수상자를 포함한 한상과 모국 기업인들이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모색하는 비즈니스와 취미(운동과 관광), 힐링 등 3가지 킬러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한민족 비즈니스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면서 ”내년 6월에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장보고한상 수상자 세계대회가 개최된다“라고 전했다.

 

후원
전라남도, 완도군,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천관, NH은행, NH투자증권, 농협생명보험, NH농협손해보험

협찬
한바이오(주), 에바끌레르, 티앤아이 가누다, 볼빅, 여미지 마코, RGRG골프, 마이캐디, 사람사랑, 루이빌골프코리아, 켄블락선글라스, 제임스밀러, 와인플레이, 기가골프코리아, 마하떡찜기, 다시마전복수산

 

 

GJ 김혜경 이미지 GJ DB, 장보고글로벌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