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퍼블릭 ‘카스카디아’ 그랜드 오픈
명품 퍼블릭 ‘카스카디아’ 그랜드 오픈
  • 김혜경
  • 승인 2023.10.25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스타트 하우스

 

특별한 코스와 럭셔리 리조트에 대한 기대감으로 공사단계에서부터 큰 관심을 모았던 하이엔드 골프리조트 ‘카스카디아’가 지난 9월 25일 그랜드 오픈했다. 정식으로 모습을 드러낸 이 골프리조트의 특별함을 만나자.

 

카스카디아 : Cascade(폭포)와 Arcadia

(목가적 이상향)의 합성어로 낙원의 의미를 담고 있다.

 

자연에 도전하는 상징적인 공간

 

 

강원도 홍천군 북방면 남춘천 IC 인근에 조성된 카스카디아골프클럽은 ‘우리나라에도 페블비치처럼 명문 회원제 골프장과 견주어 전혀 부족함이 없는 프리미엄 퍼블릭골프장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탄생시킨 골프장이다. 

카스카디아는 자연의 압도적인 힘에 인간이 도전하는 상징적인 공간이다. 27홀 규모 퍼블릭 코스로 조성된 카스카디아의 경관 조경 컨셉은 태초의 자연으로 거침없는 암석과 땅의 부지가 갖는 지형, 지질의 특성을 그대로 드러내 자연에의 경외심과 두려움을 느끼게 했다. 

덕분에 이 코스에 도전하는 골퍼들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을 때에는 다른 어느 골프장에서도 느낄 수 없는 쾌감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골프장측의 설명이다.

 

‘빛이 향하는 곳으로 이어지는 여정을 지나 새로운 세상이 열리다’라는 콘셉트로 설계된 클럽하우스.

 

진입도로에서부터 클럽하우스까지 펼쳐지는 조경은 인간이 만들어낸 피조물에 조화를 이뤄 자연이 회복하는 과정을 상징한다. 장엄한 바위, 이끼, 안개, 거대한 팽나무와 느티나무로 표현되는 태초의 자연은 클럽하우스 건축의 절제된 디자인과 조화와 대비를 이루게 했다. 또 클럽하우스 곳곳에 구성된 정원은 고목, 이끼, 안개, 숲속의 식재, 암석 등으로 자연의 신비와 편안함을 표현해 홍천 숲속의 감동을 이용객들에게 전하고자 했다. 

 

돌, 물, 나무 3가지 색 코스

 

편마암층 기암괴석이 웅장하게 펼쳐진 스톤 코스 8번홀

 

3가지 골프코스의 조경 컨셉은 돌(스톤 코스), 물(워터 코스), 나무(트리 코스)이다. 지질조사를 통한 부지의 암반 지형을 그대로 드러내 표현한 와일드한 암석 경관은 카스카디아의 도전정신을, 동굴폭포를 따라 내려오는 7단 폭포에서 퍼지는 생명의 기운은 카스카디아의 역동성을 상징한다. 또 구만산 수림대를 받아들여 코스 내로 연계한 트리코스는 자연에 순응하는 카스카디아의 철학을 담았다.

명품 퍼블릭을 지향하는 골프장답게 코스 안에 뷰 포인트가 많아 10분 티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며, 카트도 브랜드 철학을 담아 냉난방 기능과 슬라이딩 도어로 악천후 라운드에도 불편함 없는 환경을 제공하는 6인승 리무진 카트를 도입했다. 

 

골프장 그 이상의 힐링 공간

 

클럽하우스 전체에 배치된 명품가구 B&B ITALIA

 

럭셔리한 프로샵

 

단순히 골프를 위한 공간이 아니라 가족과 지인이 함께하는 럭셔리한 힐링 공간이라는 것이 카스카디아의 차별성이다. 

실제로 이러한 점을 구현하기 위해 클럽하우스 건물 자체도 최고를 지향하고 만들었으며, 클럽하우스 내부에는 자연과 마주한 프라이빗 다이닝 레스토랑, 유연한 PDR 구성으로 규모별 연회와 다양한 이벤트가 가능한 공간, 오아시스를 연상시키는 힐링 사우나가 조성됐다. 

카스카디아엔 세계적인 설치미술가 장 미셸 오토니엘의 작품이 설치되며,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베리 맥기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작품이 상시 전시된다. 클럽하우스와 리조트 내부엔 세계 3대 명품가구로 손꼽히는 비앤비 이탈리아(B&B Italia)를 가구 갤러리처럼 배치해 차별화했다. 리조트와 클럽하우스를 비롯해 공간 곳곳에 예술가들의 숨결이 오롯이 느껴지는 작품들로 채워 리조트 전체가 하나의 갤러리가 되어 이용객들의 힐링과 휴식을 책임진다. 

카스카디아의 특별함을 만드는 또 하나의 요소는 하이엔드 리조트라는 점. 2025년 1월 완공 예정인 리조트 객실은 39세대의 콘도와 16세대의 빌라로 구성돼 있는데, 독채형 빌라의 경우 분양과 동시에 마감돼 화제를 모았으며, 현재 151평에서 357평에 이르는 럭셔리 스위트 콘도는 현재 분양 중이다. 

최상급 친환경 인테리어가 도입된 카스카디아 스위트와 빌라의 차별성은 수영장, 자쿠지, 정원 등을 내부에 구성해 프라이빗한 힐링 공간을 완성시켰다는 점이다. 카스카디아 스위트와 빌라의 전 객실 테라스엔 365일 온수풀이 가능한 개별 야외수영장이 있고, 자쿠지 객실도 마련돼 럭셔리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어지며, 넓은 테라스에서 최고급 음식과 최상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BBQ 파인다이닝도 제공할 예정이다. 스카이 브릿지, 스파클링 라운지, 산책로, 미슐랭 레스토랑, 애견호텔 등 기존 골프 리조트와 차별화된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최고급 편의시설도 들어선다.

 

클럽하우스 곳곳에 구성된 정원은 홍천 숲속의 감동을 전한다.

 

시즈널 그린피 할인 이벤트

 

7단 폭포가 시그니처인 워터 코스 9번홀

 

개장 전부터 국내 최고가 그린피(주중 39만원, 주말 51만원) 책정으로 화제를 모은 프리미엄 퍼블릭 카스카디아골프클럽을 올가을에는 평소보다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고온다습한 혹서기로 인해 코스 퀄리티가 골프장 자체 기준에 못 미치는 것을 감안해 2023년 9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보증금 회원 기준 주중 1부 27만원, 주말과 공휴일 1부 39만원, 주중 2부 29~30만원, 주말과 공휴일 2부 33~35만원으로 시즈널 그린피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코스 컨디션을 반영해 그린피를 탄력적으로 운용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 골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INTERVIEW

고객들에게 카스카디아의 가치를 전하겠다_김동환 대표

 

 

좋은 골프장에서 여러 사람이 즐길 수 있고,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최고 수준의 리조트도 경험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에 카스카디아를 계획하게 됐다. 이곳은 경비 절감이나 공사의 편의보다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려 세계적인 코스, 명문 회원제 골프장과 견줄만한 프리미엄 퍼블릭을 만들고자 한 오너의 마인드가 담긴 골프장이다. 

그 품격에 맞게 차별화된 코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티업도 10분 간격으로 하고 있고, 시설 관리와 서비스는 기본이고, 소모품 하나까지 신경 쓰며 운영하고 있다. 타 골프장보다 이용료가 비싸지만, 특급·일급·이급 호텔의 이용료가 다른 것처럼 그 골프장의 가치에 맞는 비용을 지불한다는 측면에서 접근해주시면 좋겠다. 

이번 가을에는 올해 유난히 고온다습한 혹서기로 인해 잔디 생육이 원활하지 못하고 전국적으로 잔디 수급이 쉽지 않아 만족스럽지 못한 코스 퀄리티에 대해 죄송한 마음을 담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있다. 최상의 시설, 최고의 서비스를 누리고, 최적의 조건에서 라운드하며 고객들이 비용이 아깝다고 느끼지 않고 그 가치를 충분히 한다고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GJ 김혜경 이미지 GJ DB, 카스카디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찢재명 2023-11-05 21:03:42
골프장은 페어웨이,그린을 잘 관리해야지~~ 클럽하우스,조경 이런걸로 그린피,카트비 올려~~ 카트 1대 가격 3천만원도 안하는데~~

망해라 2023-11-05 21:00:21
시범 라운딩 했는데~~ 이런 골프장은 빨리 망해야 합니다.

배혜용 2023-10-26 15:28:21
아유 너무싸네요. 돈쓸데가 없었는데, 참 고맙네요

부루노 2023-10-26 10:59:57
이런 미친가격 골프장이 잘되면 앞으로 더 미친가격 골프장 나옵니다.

2023-10-25 14:57:37
그린상태 페어웨이상태 개판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