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CC에서 즐기는 정통 프라이빗 코스의 매력
화산CC에서 즐기는 정통 프라이빗 코스의 매력
  • 김혜경
  • 승인 2023.06.28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화산로에 위치한 화산컨트리클럽(대표 정수련)은 1996년 개장 이래 시종일관 회원의 권리가 보장되는 회원 중심의 골프장을 목표로 정통 프라이빗 코스 체제를 고수하고 있는 명문 골프장이다.

 

골프 8학군 명문 골프장

 

 

화산컨트리클럽(파72·7,043yd)은 골프 8학군으로 통하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골프장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골프장이다. 역사와 전통, 주변 경관의 아름다움과 조화를 이룬 자연 중심의 설계, 수도권 어디서나 여유있게 올 수 있는 편리한 교통, 철저한 코스 관리 등에 이르기까지 골퍼의 입장에서 볼 때 어느 것 하나 모자라는 것이 없다.   

정수련 대표는 “우리 골프장의 차별성은 오픈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큰 변화 없이 회원 중심의 골프장을 목표로 운영하고자 하는 원칙을 지켜오고 있다는 점이다. 과거에는 월요일에 휴장하다 주 52시간 근무로 인한 인건비 증가로 인해 월요일에도 운영하는 것, 이용 편의를 위해 인아웃 동시 티업하는 것 정도가 달라졌다”고 말한다.  

실제로 이 골프장은 1996년 개장 이래 시종일관 회원의 권리가 보장되는 회원 중심의 골프장을 목표로 회원이 주인이 되어 운영되는 정통 프라이빗 코스 체제를 고집하며 시설 하나하나 회원의 입장에서 검토하고 조성해왔다. 또한, 서비스 면에 있어서 정례화되고 일률적으로 상품화된 경직된 서비스보다는 마음에서 표현되는 자연스러운 서비스를 추구해 고객들이 부담스러워서 하지 않고 가정에서 느끼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다양한 샷 밸류의 코스

 

 

화산컨트리클럽의 코스는 인위적 장애물을 배제하고 자연조건에 순응하도록 설계됐다. 18홀 코스의 루트는 클럽하우스를 중심으로 낮은 지역에 아웃코스를, 높은 지역에 인코스를 배치함으로써 라운드가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했으며 플레이 중 코스의 업다운을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평탄하게 조성했다. 

또한 독특한 개성을 가진 홀들이 모여 전체적으로 강한 모험을 시도할 수 있는 코스를 이루고 있지만 한편으론 안전한 우회 라인을 고루 배치해 다양한 샷 밸류를 구사할 수 있도록 했다. 

 

회원의, 회원을 위한 서비스

 

 

무엇보다 화산컨트리클럽 측의 자부심은 골퍼들의 편의에 도움이 되는 국내외 골프장의 시설이나 시스템이 있으면 빠르게 벤치마킹해 더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코스 관리에 있어서도 관리의 편의보다 골퍼의 만족도에 중점을 두고  관리하고 있다는 점이다. 

개장 이후부터 지금까지 그린 스피드를 중요시하여 항상 빠르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특히 로우핸디 골퍼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페어웨이와 러프의 구분을 명확히 하여 볼이 떨어진 지점에 따라 샷의 난이도에 차이가 나도록 그라운드를 관리해 플레이의 묘미를 더하고 있다. 최근에는 베트남 명문 골프장 견학 후 공기순환을 원활하게 해 잔디 관리에 도움을 주는 잔디에 바람을 집어넣어주는 기계를 도입해 여름철에 보다 질 좋고 싱그러운 잔디 상태 유지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즐겁고 유익한 라운드를 위해서는 캐디들의 세심한 노력과 배려가 중요한데 타 골프장에 비해 장기근속 캐디들이 많아 자연스럽게 회원과 자주 오는 고객의 플레이 성향을 파악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클럽하우스 레스토랑과 그늘집 등 식음료 운영에 있어서도 청결은 기본이고 최상의 식재료 선정과 정성스런 조리로 품격있는 서비스를 추구한다. 

골프장의 이익보다는 회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아낌없이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화산컨트리클럽은 프라이빗 골프장으로서의 정통성을 유지해 나가고 있는 명품 골프장이다.

 

 

GJ 김혜경 이미지 GJ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