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간도그룹 정연석 회장 : 팀 속초아이 프로골프단 창단
쥬간도그룹 정연석 회장 : 팀 속초아이 프로골프단 창단
  • 김혜경
  • 승인 2023.05.04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쥬간도그룹(회장 정연석, 이하 쥬간도그룹)이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의 21번째 구단 ‘팀 속초아이 프로골프단’을 창단하며 남자프로골프 활성화에 힘을 더했다. 정연석 회장을 만나 쥬간도그룹은 어떤 회사인지, 팀 속초아이 프로골프단 창단 배경은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눴다.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의 21번째 구단 팀 속초아이 프로골프단이 탄생했다. 팀 속초아이 프로골프단이 출범하자 쥬간도그룹이 어떤 회사인지, 쥬간도그룹을 이끄는 정연석 회장은 어떤 인물인지 골프계에 쥬간도그룹에 대한 관심도 같이 올라갔다. 

눈치 빠른 사람들은 프로골프단 명칭이 ‘팀 속초아이’인 것을 보고 관광레저 관련 업체라는 추측했을 것이다. ‘속초아이’는 최근 핫해진 속초 해수욕장 앞의 대관람차를 일컫는 말로 지난해 3월 오픈이후 속초의 명물로 떠올랐다. ‘속초아이’ 열풍은 최근 속초지역을 여행한 관광객들의 후기나 SNS 등을 통해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회사명(社名)인 쥬간도는 스페인어로 ‘놀다(Jugando)’라는 뜻으로 ‘회사가 곧 놀이터’라는 정 회장의 경영철학이 담겨있다. ‘놀다-놀이나 재미있는 일을 하며 즐겁게 지내다’는 뜻의 쥬간도는 관광콘텐츠 사업을 주로 하는 회사의 정체성을 나타내주는 이름이기도 하다.  

학창시절을 강원도에서 보낸 그는 강원도지역에 기반을 둔 사업가로 2000년부터 초원환경산업(주), 초원이앤씨(주) 등을 운영해왔으며, 2022년 2월부터 쥬간도그룹을 통해 관광콘텐츠 사업을 본격화하며 영향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쥬간도그룹의 관광콘텐츠 사업

 

지난해 3월 25일 개장한 속초아이와 테마파크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의 21번째 구단 쥬간도그룹의 관광콘텐츠사업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속초아이 대관람차’ 외에도 소원 체험 테마파크 ‘앙젤루스’, 체험형 어트렉션 ’런닝맨 체험관’ 등이 있다. 

“속초해수욕장에 위치한 속초아이 대관람차는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해변에 위치한 대관람차로 약 65m 높이(아파트 22층 높이)의 6인용 캐빈(탑승물) 36개가 장착돼 최대 216명의 인원이 탑승 가능하다. 푸른 동해 바다와 설악산, 속초시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테마시설로 한 바퀴 회전하는데 15분 정도 소요되며, 야간에는 LED 퍼포먼스를 통해 속초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캐빈에 자동문이 설치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쥬간도그룹은 쾌적하고 넓은 실내를 가진 36개의 캐빈에 추후 반려동물 동반 가능, 노래방 등 컨셉별 테마를 준비 예정이다. 속초아이 인근에는 편의시설로 소원 체험 테마파크 ‘앙젤루스’, 편의점, 인생네컷과 특산품 판매점, 멋진 풍경을 선사하는 카페테리아 ‘웨일라잇’ 등이 있다.  

“앙젤루스는 전 세계의 소원을 주제로 한 소원체험 테마파크로 걱정과 고민을 털어버리고 새로운 행운을 바라는 곳이다. 소중한 사람과 소원을 빌고 복과 행운을 담는 곳으로 설명할 수 있다. 너의 이름은, 행운의 타로카드, 행운의 부적 등의 코너를 통해 소원을 빌고 자신의 운을 테스트하고, 소원의 의미를 찾고 사진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속초해수욕장을 대표하는 쥬간도그룹의 관광콘텐츠가 ‘속초아이 대관람차’와 소원체험 테마파크 ‘앙젤루스’라면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인기 관광콘텐츠로 강릉 강문해변 세인트존스호텔 파인동 2층에 위치한 런닝맨 체험관이 있다. 

“SBS 인기 프로그램 ‘런닝맨’ 방송 포맷을 오프라인에 옮겨 직접 런닝맨 멤버가 되어 빙고를 완성하는 체험형 어트렉션으로 런닝맨 팔찌 착용 후 3개의 난이도(상, 중, 하)중 하나를 택해  21가지 미션을 순서 상관없이 도전하고 빙고 줄 수에 따라 리워드 상품을 지급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우리가 운영하는 관광콘텐츠 모두 말로 설명을 듣기보다는 체험을 통해 정확히 어떤 것인지 알고 재미와 차별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직접 가서 체험해보는걸 추천한다”

 

쥬간도그룹 정연석 회장의 꿈

 

쥬간도그룹 정연석 회장

 

Profile
정연석

㈜쥬간도그룹 회장
초원횐경산업(주) 대표이사
초원이앤씨(주) 대표이사
속초시골프협회 회장

 

대관람차부터 실내 테마파크, 체험형 어트랙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쥬간도그룹의 관광콘텐츠의 공통점은 강원도에 위치한 시설이라는 점이다. 

“속초와 강릉에도 다양한 체험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속초, 고성, 양양 등은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객들이 오는 곳인데, 왜 이런 공간이 없을까 하는 생각에서 접근하게 됐다. 1년에 약 1,3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제주도는 600여개의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데 비해, 1년에 약 1,7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속초에는 콘텐츠가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10년 동안 제주도를 100회 이상 방문하며 벤치마킹도 하고 새로운 상품을 개발했고, 5년전부터 관련 사업을 시작했다.”

 

속초아이와 테마파크 야경

 

강원 지역에 다양한 체험공간,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만들겠다는 그의 포부의 결실이 현재 운영중인 시설들이며, 그중 가장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곳은 단연 속초아이다. 

“지난해 3월 개장 나흘 만에 무려 1만명이 다녀갔고, 지금도 각종 소셜미디어에 인증사진이 속속 올라오며 계속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속초를 대표하는 아이콘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구상한 속초아이는 탁 트인 속초 앞 바다와 시내 전경 그리고 멀리 설악산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평생 잊지 못할 15분이 될 거라 자신한다. 아랍에미리트의 아인두바이, 영국의 런던아이에 이어 세계 3대 대관람차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 속초아이를 기점으로 해안가를 따라 제2, 제3의 체험공간을 만들 구상을 갖고 있고 이를 통해 속초시를 사계절 명품 관광지로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주민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생각이다.”

강원도를 기반으로 한 쥬간도그룹은 앞으로도 강원도 지역의 관광콘텐츠 개발과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팀 속초아이 프로골프단의 시작

 

쥬간도그룹 정연석 회장은 어떻게 남자프로골프 구단을 창단하게 되었을까? 우선 그가 자타공인 골프 마니아라서 가능했다. 

“지금은 골프 사랑으로 유명하지만 학생운동에 매진했던 20대때는 골프 치는 사람은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골프라는 운동에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다 30대 중반에 우연히 골프를 접하고 잔디를 밟는 순간 구름을 걷는 느낌이 들었고, 1년만에 싱글이 될 정도로 골프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성격도 유연해지고 새로운 세상을 봤다. 그때 골프를 접하지 않았으면 감정이 메말랐을거 같다.” 골프는 어느 순간 삶의 활력소가 되었고,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인생에 새로운 기쁨을 준 골프에 대한 부채의식을 갖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그의 남자프로골프 지원에 대한 생각은 7~8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골프를 워낙 좋아해서 아들 둘(정의현, 정지우)을 어려서부터 골프 시켰다. 두 아들을 골프 선수로 키우면서 조재형, 조재원 형제 등 주변 선수 중에 어려운 형편에서 프로골퍼를 꿈꾸는 선수들이 있는 것을 알게 돼서 개인적으로 후원해왔다. 두 아들도 프로골퍼를 꿈꾸다 보니 주변에서 경쟁하는 아이들을 도와주는 게 쉽지 않은데 대단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한 명의 아버지인 동시에 한 명의 골프 마니아로서 골프를 사랑하는 재능있는 아이들의 꿈을 지켜주고 싶었다. 또 국내의 경우 여자골프투어에 비해 남자골프투어가 상대적으로 조명을 덜 받는 것을 보면서 사업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으면 프로골프단을 만들어 남자골프 선수들을 후원해야겠다는 생각을 마음속에 품게 됐다.” 

골프단 창단을 구체화하기 시작한 건 지난해 하반기. 개인적으로 후원해오던 아이들이 20살이 되고 사업도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르면서 오랫동안 마음에 품고 있던 골프단 창단을 실천한 것이다. 

 

팀 속초아이 프로골프단 출범

 

“지난해 쥬간도그룹이 처음 프로골프 구단 창단 의사를 KPGA 측에 전달했을 때만 해도 협회에서 잘 안 믿는 눈치였다. 그도 그럴 것이 쥬간도그룹은 강원 지역을 기반으로 관광·레저사업을 펼치고 있는 회사로 기존 KPGA 구단에 비해 규모나 인지도가 적으니까. 

하지만 남자골프 발전에 힘을 보태고자 하는 마음이 소속선수들과의 계약, 창단 준비 등을 통해 구체화됐고 팀 속초아이프로골프단의 윤곽이 드러나자 협회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언론 홍보 등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줬다. 지난 2월 8일 오후 강원 고성군 소재 파인리즈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창단식에 구자철 회장이 축하 영상을 직접 보내줄 정도였다”  

이렇게 탄생된 팀 속초아이 프로골프단은 김준성(32)을 필두로 김학형(31), 이정환(32), 김백준(22), 김보현(19), 조재원(19), 조재형(21), 정다훈(22) 등 KPGA 선수 8명과 홍일점인 한진선 KLPGA 선수 1명 총 9명으로 구성됐다.  

“2016년 KPGA 선수권대회 우승자인 김준성은 지난해 KPGA 코리안투어에서는 21개 대회에 출전해 TOP10 2회 진입 포함 12개 대회서 컷 통과하는 꾸준한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투어 8년 차 김학형은 2022시즌 KPGA 코리안투어 니콘 페어웨이 안착률 상 수상자로 지난해 스릭슨포인트 상위자 자격으로 2023 시즌 KPGA 코리안투어 시드를 확보했다. 마지막에 합류한 이정환은 2017 카이도 골든 V1 오픈과 2018 골프존 DYB교육 투어챔피언십 우승, 2022 KPGA 투어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 3위을 기록한 바 있는 실력자다. 

이 밖에 김보현, 조재원, 조재형 등은 어렵게 골프 하는 걸 알고 주니어 시절부터 개인적으로 지원을 해왔던 선수고, 우리 팀의 기대주인 김백준은 지난 겨울 동계훈련지에서 만난 인연으로 팀에 합류하게 됐다. 국가대표 출신 김백준은 2019 경인일보 중고등학생 골프대회, 2020 PNS홀딩스 KPGA 주니어 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2021년 추천 선수 자격으로 출전한 SK telecom OPEN 2021에서 준우승을 거둔 바 있는 다크호스로 올 시즌 KPGA 스릭슨투어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우리 팀 모든 선수가 올 시즌 제 기량을 100% 발휘해 더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우리 선수들이 팀 속초아이에서 좋은 결실을 맺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는 팀 속초아이 선수들 라인업에 대해 소개한 후 애정과 신뢰의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쥬간도그룹은 이번 프로골프단 출범 이외에도 기업 이윤의 사회적 나눔 실천을 목표로 소외계층인 저소득 장애우에게 후원 물품을 지원하고, 강원권 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속초시노인복지관과 MOU를 맺고 어르신 및 지역사회와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는 등 아름다운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Team 속초아이 선수단 리스트

KPGA

1부 투어 프로(메인 계약)

이정환, 김준성, 김학형

2부 투어 프로(메인 계약)

김백준, 김보현, 정다훈, 조재원, 조재형

아마추어(메인 계약)

정의현

 

KLPGA

1부 투어 프로(서브 계약)

한진선

 

 

GJ 김혜경 이미지 쥬간도그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