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스 출전 가능해진 LIV 별들
마스터스 출전 가능해진 LIV 별들
  • 오우림
  • 승인 2023.02.21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의 후원을 받는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LIV 골프) 소속 선수들의 ‘명인열전’ 출전길이 열렸다. LIV 골프 소속 선수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고, 미국프로골프(PGA) 투어로선 썩 달갑지 않은 결정이다.

 

마스터스, LIV 골프 선수 중 역대 마스터스 우승 경력자 등 자격요건 해당 선수 초청

 

‘명인열전’ 마스터스를 주최하는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의 프레드 리들리 회장은 최근 “현재의 대회 출전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선수들에게 그대로 새해 대회 초청장을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남자 프로골프의 분열 양상은 골프의 미덕과 의미 있는 유산의 가치를 감소시켰다는 점에서 유감”이라면서도 “이런 상황이 안타깝지만 뛰어난 선수들을 한자리에 모으는 마스터스의 전통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어느 투어에 몸담고 있든, 기존 출전 자격을 충족하면 2023 마스터스에 나설 수 있다는 말로 이는 LIV 골프 소속 선수들에게도 똑같이 적용된다는 의미다.

지난해 마스터스는 LIV 골프 출범(6월)에 앞선 4월에 열렸고, 올해에도 메이저대회 중 가장 이른 4월에 펼쳐진다. 메이저대회 중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마스터스 출전 자격은 다른 대회에 비해 유독 까다롭다. 우승 경력자는 평생 대회에 나올 수 있고, 최근 5년간 다른 메이저 대회 우승자, 전년도 메이저 대회 상위권자, 최근 1년 PGA 투어 대회 우승자, 전년도 PGA 투어 챔피언십 출전자, 연말 또는 마스터스 대회 전 세계랭킹 50위 이내 등이다.

다만 현재 LIV 골프를 통해서는 세계랭킹 포인트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우승 경력자 등을 제외한 LIV 골프 선수들은 마스터스에 나갈 자격 요건을 채우기는 점점 어려워질 전망이다. LIV 골프 소속 선수들이 세계랭킹 포인트를 받는 방법은 DP 월드투어(옛 유러피언투어)나 아시안투어 등의 대회에 나가는 것이다.

현재 2023년 마스터스 출전 자격을 갖춘 LIV 골프 소속 선수는 출범에 앞장섰던 필 미컬슨(미국)을 비롯해 세르히오 가르시아(스페인), 더스틴 존슨, 버바 왓슨, 브라이슨 디샘보, 브룩스 켑카, 케빈 나(이상 미국), 호아킨 니만(칠레), 캐머런 스미스(호주) 등이 있다.

 

 

GJ 오우림 이미지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