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퍼들을 위해 탄생한 골프 복대 ‘플렉스기어 골프’
골퍼들을 위해 탄생한 골프 복대 ‘플렉스기어 골프’
  • 김혜경
  • 승인 2023.02.02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 땀복 핫슈트로 유명한 주식회사 사람사랑에서 골퍼들에게 최적화된 골프 복대 ‘플렉스기어 골프’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라운드 시 골퍼들을 허리 부상으로부터 보호하고, 바른 자세를 잡고 비거리를 늘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성 골프 복대이다.

 

 

허리 통증은 전체 골퍼의 50% 이상이 겪는 대표적인 부상으로 알려져 있다. 골프는 양발을 바닥에 고정한 상태에서 골프채를 잡고 허리의 움직임을 이용해 공을 치는 운동이다 보니 볼을 원하는 곳까지 정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허리의 회전력을 활용해야 한다. 그런데 우리 몸의 중심이 되는 척추는 양옆이나 앞뒤로 움직일 때에 비해서 회전하는 경우에 더욱 큰 압박 받게 되므로 갑작스럽게 허리를 회전하는 스윙을 반복하면 척추에 무리가 갈 수밖에 없다.

또한, 티샷을 멀리 똑바로 보내야 스코어를 줄일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비거리 증대를 위해 많은 골퍼가 허리에 부담이 되는 스윙을 하지만, 몸에 부담이 가는 무리한 스윙을 하면 팔꿈치, 허리, 손목과 같은 부위에 부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실제로 S 대학교 대학원 2011년 논문에 따르면 2007년 한국과 미국의 프로 및 아마추어 골프 선수의 상해를 살펴보면 허리 부상의 비율이 각각 한국 23.6%, 미국 26.3%로 전체 상해에 비해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골퍼를 위한 골프 복대 ‘플렉스기어 골프’

 

 

‘플렉스기어 골프’는 라운드 시 골퍼들을 허리 부상으로부터 보호하고, 골퍼들이 바른 자세를 잡고 비거리를 늘릴 수 있도록 고안된 기능성 골프 복대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임팩트 순간 강한 힘을 전달해주는 것. 착용 후 골프 스윙을 하면 테이크백과 어드레스 동작에서 꼬임 동작 시 중심축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골프 스윙 시 중심축인 허리 부분을 안정적으로 지지해 신체 중심의 분산 이동이 줄고, 코어를 잡아 강한 임팩트를 만들어 비거리 증가를 도와준다.

실제로 2021년 12월 한국체육과학학회지에 실린 ‘골프 기능성 보조웨어가 골프 비거리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따르면 플렉스기어 골프 복대를 착용한 골퍼의 경우 미착용 골퍼에 비해 비거리가 평균적으로 15.6m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플렉스기어 골프는 프로골퍼들과 수많은 테스트를 진행하며 스윙 동작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줘 드라이버샷 비거리뿐만 아니라 아이언샷 비거리에도 강한 임팩트를 주는 데 효과적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플렉스기어 골프 복대’의 차별성

 

 

그럼 플렉스기어 골프 복대는 타 제품과 무엇이 다른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골프 스윙의 중심축은 허리라 할 수 있는데 몸의 덜 분산된 움직임은 중심부에 강한 충격을 준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플렉스기어 골프 복대를 착용하고 스윙을 하면 고신축 특수 소재가 근육의 역할을 대신해준다. 스윙 시 중심축인 허리 부분을 안정적으로 지지해 신체 중심의 분산 이동이 줄어들고, 코어를 잡아 강한 임팩트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골프 비거리 증가 효과가 탁월하다.

허리 근육을 탄력있게 잡아주고 튕기듯 힘있게 풀어주는 것도 장점이다. 스윙과 임팩트에 집중해야 하는 골프는 허리 부상의 잠재적 원인이 되는데 웨이스트 롱밴드가 신축성과 압축 기능의 밀착 균형 패턴으로 허리 근육을 잡아 부상 방지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신체의 곡선을 그대로 설계한 패턴 기술과 내부 특수 밴드로 뱃살과 허릿살을 탄탄하게 잡아준다. 입자마자 슬림해지는 마술 같은 효과는 뱃살에 자신감을 더해주며, 신체 곡선을 그대로 설계해 뱃살과 허릿살을 타이트하게 잡아준다.

잘못 계산된 스판 함유량은 호흡에 지장을 주거나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플렉스기어 골프의 경우 스판 함유량이 편안하지만 탄탄한 밀착력으로 허리 근육의 보조역할을 한다. 특히 실리콘으로 제작된 자사 개발 0.8mm 특수 서포트 스틱의 유연함과 단단함이 허리의 축을 잡아 위에서 아래로 저항하는 코어 힘을 잡아줘 비거리 향상에 도움이 된다.

 

 

㈜사람사랑 측은 “허리 부상이 많은 골퍼에게 골프 보조웨어가 꼭 필요하다고 판단돼 기능성 복대 플렉스기어 골프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플렉스기어 골프 복대를 통해 많은 골퍼가 부상 없이 오래도록 골프를 즐기고 스코어도 향상시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능성 골프 복대 플렉스기어 골프는 핫슈트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각종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GJ 김혜경 이미지 사람사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