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골프대학교 신입생 전격 모집
2023 한국골프대학교 신입생 전격 모집
  • 나도혜
  • 승인 2022.12.15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통해 글로벌 골프 허브의 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골프대학교가 2023 신입생 모집을 시작했다. 한국골프대학교 2023 신입생 모집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골프대학교는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첨단 교육 시설을 갖춘 국내 유일의 골프 특성화 대학으로 투어프로 및 골프 지도자 양성뿐만 아니라 골프장 경영, 골프 대회 운영, 골프 관련 제조•유통•미디어 기업 등에서 활약이 가능한 전문 골프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2011년 개교 이래로 한국골프대학은 매년 평균 25명 내외의 프로선수를 배출하고 있으며, 2021년 말까지 KPGA, KLPGA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 골프대회에서 출신 선수들이 무려 69회의 우승을 이뤄내며 골프 전문 대학으로서의 위용을 과시했다. 또한 한국골프대학교의 2021년도 취업률은 무려 77.2%로, 예체능계 전국 평균 취업률인 64.4%를 크게 웃도는 수치를 기록했다.

신생 학교임에도 불구하고 골프 관련 업계에서 이처럼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는 한국골프대학교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주변 국가의 산업체 및 유명 학교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아시아 골프 허브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계적인 골프 선수와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는 ‘골프경기지도과’

 

 

한국골프대학교 골프경기지도과는 투어프로 선수로서 국내외 유명 투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세계적인 골프 선수를 양성함과 동시에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적인 골프지도자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투어프로 및 전문 지도자가 되기 위한 이론 및 실기는 물론 올바른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지·덕·체를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한국골프대학교 골프경기지도과의 주요 이념이다.

골프경기지도과 졸업 후에는 골프 투어프로 및 골프 지도자, 티칭프로, 골프체력 트레이너, 골프 심리 지도자, 골프클럽 피팅 전문가, 골프 경기위원 등 골프업계를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어 신입생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대표학과 중 하나이다.

 

레저스포츠 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하는 ‘골프레저스포츠학과’

 

 

한국골프대학교 골프레저스포츠학과는 수요자를 중심으로 한 특성화 학과로 골프뿐만 아니라 레저스포츠 관련 이론 및 현장 실무 교육과정을 운영해 유관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골프레저스포츠학과는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골프레저스포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포츠 경영 관리사,전문스포츠지도사, 생활스포츠지도사, 골프클럽 피팅 기술사, 스포츠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관련 분야로의 안정적인 취업이 가능하다.

골프레저스포츠 학과 졸업 후에는 골프장 및 골프 관련시설, 레저스포츠 시설, 공공•민간 생활체육시설 등으로 진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레저스포츠 운영 및 이벤트 사업체, 골프클럽피팅 등 관련용품 관련 사업체, 국민체육진흥공단, 적십자/YMCA, 레저스포츠 안전관리 시설, 생존수영진행 초등학교 등 다양한 곳으로 진로를 펼칠 수 있다.

 

골프 대중화로 더욱 각광받고 있는 ‘골프코스경영과’

 

 

한국골프대학교 골프코스경영과는 골프의 대중화와 더불어 더욱 각광받고 있는 학과로, 잔디, 수목, 골프장 설계 및 시공 및 조경 등은 물론, 병해충 잡초, 농약, 비료, 코스관리 장비 등 골프코스 관리자와 골프장 경영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골프코스경영과는 인성과 사회성, 리더십을 두루 갖춘 골프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골프코스 관리 및 골프장 경영에 필요한 전문 이론은 물론 실기 능력까지 두루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외국어와 컴퓨터 등 실용적인 지식과 골프 실력을 두루 갖춘 멀티플레이어형 인재가 되고자 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학과라는 평을 받고 있다.

골프코스관리사, 골프경영관리사, 잔디관리사, 조경(산업)기사, 식물보호(산업)기사 등 다양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그간 CJ그룹, 삼성그룹, 한화그룹, 대명그룹, 현대자동차그룹, 아난티그룹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다수 기업체로 취업에 성공한 졸업생들을 다수 배출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골프 관련 산업의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골프재활과’

 

 

한국골프대학교의 골프재학과는 그간 골프나 스포츠 활동으로 입은 상해의 경우 체계적인 재활 및 치료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출범했다.

골프재학과는 골프선수 및 스포츠 활동을 펼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재활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추후 골프산업의 핵심산업으로 지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골프재활과에 박웅 교수는 프로골퍼를 포함한 전문 운동선수는 물론, 신체기반 특수직업인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재활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스포츠선수 심리 및 정신건강 증진 상담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해당 학과에서는 건강운동관리사, 운동재활전문 지도사, 운동처방사, 수중재활운동지도사, 스포츠 지도사, 장애인 스포츠 지도사, 노인스포츠 지도사 등 건강운동관리 직무 자격증은 물론, 운동재활 심리 상담사(1-3급)까지 취득이 가능해 신체는 물론 정신까지 재활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골프재활과 졸업 후에는 재활치료사 및 운동처방사 등으로 병원이나 보건소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며, 장애인 및 노인 재활복지관이나 재활전문 병원은 물론, 성장클리닉, 구단 선수트레이너, 퍼스널 트레이너 등으로 활약할 수 있다.

 

 

GJ 나도혜 이미지 한국골프대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밖모몽 2022-12-18 16:57:30
혹시 여기 강원도??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