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만나는 카스카디아의 특별함
미리 만나는 카스카디아의 특별함
  • 김혜경
  • 승인 2022.11.02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스카디아 조감도

 

카스카디아 : Cascade(폭포)와 Arcadia(목가적 이상향)의 합성어로 낙원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강원 홍천군 북방면 남춘천 IC 인근에 명품 퍼블릭 골프장과 빌라, 콘도, 인피니트풀, 카바나, 스카이 브릿지, 미슐랭 레스토랑, 애견호텔 등의 시설을 갖춘 하이엔드 리조트 ‘카스카디아’가 내년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최근 프라이빗 리조트 분양에 나선 이곳은 특별한 코스와 럭셔리 리조트에 대한 기대감으로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피니트풀 조감도

 

내년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강원도 홍천에 건설 중인 ‘카스카디아’는 27홀 규모 퍼블릭 골프장과 독채형 빌라, 럭셔리 콘도, 인피니트풀, 4계절 온수풀, 글램핑장 등을 갖춘 하이엔드 리조트로 조성 중이다. 최근 프라이빗 리조트 분양에 나선 이곳은 16개의 독채형 빌라가 바로 완판되면서 화제를 모았으며, 총 39개의 럭셔리 콘도 분양도 순항이 예상된다.  

  

명품 퍼블릭 코스 ‘카스카디아골프장’

 

홀 조감도

 

왜 많은 이들이 오픈 전부터 카스카디아에 관심을 갖고 있을까? 그 이유는 먼저 명품 퍼블릭 코스에서 찾을 수 있다.  

27홀 규모 퍼블릭 코스로 계획된 카스카디아골프장은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려 돌, 나무, 물 3가지를 테마로 스톤, 트리, 워터 코스로 조성 중이다. 스톤 코스에는 공사 중에 드러난 편마암층 기암괴석들이 그린을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어 자연의 웅장함을 전하고, 원시림을 배경으로 피톤치드 샤워를 만끽할 수 있는 트리 코스에서는 산림욕 하는 기분으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 기네스북에 등재 예정인 350m 둘레 7단 폭포가 시그니처인 워터 코스에서 플레이하며 쏟아져 내리는 수면 위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드라마틱한 정경을 경험할 수 있다. 

골프 마니아들 사이에서 최고의 코스 중 하나로 꼽히는 라비에벨 올드코스를 설계한 코스 디자이너 안문환 회장의 복귀작이기도 한 카스카디아골프장은 절감이나 공사의 편의보다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려 세계적인 코스, 명문 회원제 골프장과 견줄만한 프리미엄 퍼블릭을 만들고자 한 오너의 마인드가 담긴 골프장으로 이 코스를 설계한 코스 디자이너 스스로 “전례 없는 코스, 골프장의 괴물이 탄생했다”고 자부심을 드러낼 정도다. 

 

리조트 전체가 하나의 갤러리

 

스위트 객실 테라스

 

이곳 카스카디아에서 클럽하우스는 골프를 준비하는 공간일 뿐 아니라 환상적인 경험을 준비하는 공간이다. 단순히 골프를 위한 공간이 아니라 가족과 지인이 함께하는 럭셔리한 힐링공간을 구현하기 위해 건물 자체도 최고를 지향하고 만들었다.

자연과 마주한 프라이빗 다이닝 레스토랑, 유연한 PDR 구성으로 규모별 연회와 다양한 이벤트가 가능한 공간 구획, 오아시스를 연상시키는 힐링 사우나도 계획되어 있으며, 클럽하우스와 리조트 내부엔 세계 3대 명품가구로 손꼽히는 비앤비 이탈리아(B&B Italia)를 가구 갤러리처럼 배치해 차별화할 예정이다. 

카스카디아 측은 “비앤비 이탈리아는 포시즌, 페닌슐라 등 고급 호텔 체인에서도 일부 공간에만 둬 ‘가구계의 셀럽’으로 통한다. 리조트 전체에 이 가구를 배치하는 경우는 카스카디아가 세계 최초”라고 설명한 후 “또한 리조트와 클럽하우스를 비롯해 공간 곳곳에 예술가들의 숨결이 오롯이 느껴지는 작품들로 채울 예정으로 리조트 전체가 하나의 갤러리가 되어 이용객들의 힐링과 휴식을 책임지게 된다”고 덧붙인다. 

많은 작품 중 단연 돋보이는 것은 클럽하우스 앞에 설치 예정인 세계적인 조형 작가 장 미셸 오토니엘의 작품이다. 2015년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 정원 연못에 ‘아름다운 춤(Les Belles Danses)’을 영구작품으로 설치하며 동시대의 영향력 있는 작가 반열에 오른 그의 작품은 자연의 한 축을 이루는 물을 리조트에 표현하고 아우르고자 하는 카스카디아의 표현 철학과도 맞닿아 또 하나의 명작 탄생이 예견되고 있다.

 

고품격 하이앤드 리조트 ‘카스카디아 스위트 앤 빌라’

 

빌라 A타입

 

카스카디아의 특별함을 만드는 또 하나의 요소는 하이엔드 리조트. 리조트 객실은 39세대의 콘도와 16세대의 빌라로 구성돼 있다. 독채형 빌라의 경우 분양과 동시에 마감돼 화제를 모았으며, 현재 151평에서 357평에 이르는 럭셔리 스위트 콘도를 분양 중이다. 

 

럭셔리 콘도 카스카디아 스위트 내부 인테리어

 

최상급 친환경 인테리어가 도입된 카스카디아 스위트와 빌라의 차별성은 수영장, 자쿠지, 정원 등을 내부에 구성해 프라이빗한 힐링 공간을 완성시켰다는 점이다. 카스카디아 스위트와 빌라의 전 객실 테라스엔 365일 온수풀이 가능한 개별 야외수영장이 있고, 자쿠지 객실도 마련돼 럭셔리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누릴 수 있다. 또 넓은 테라스에서 최고급 음식과 최상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BBQ 파인다이닝도 제공할 예정이다.

부대시설로는 아름다운 골프장 뷰를 감상할 수 있는 루프톱 수영장과 성인 온수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풀, 최고급 카바나 시설이 있다. 스카이 브릿지, 스파클링 라운지, 산책로, 미슐랭 레스토랑, 애견호텔 등 기존 골프 리조트와 차별화된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최고급 편의시설도 들어선다.

카스카디아 회원은 객실 타입(P타입, J타입, 패밀리 스위트, 카스카디아 스위트, 코너 스위트, 인피니티 스위트)과 객실 평형(151, 178, 182, 208, 240, 357평형)으로 구분해 분양 중이다. 

콘도 분양가는 11억에서 21억 5천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1억 상품의 경우 연 30박(주중 20박, 주말 10박) 이용이 가능하며, 골프 혜택의 경우 주중·주말 동반자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21억 5천만원 상품의 경우 연 60박(주중 40박, 주말 20박) 이용이 가능하며, 주중·주말 4인 무기명 골프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전문 CEO의 철학이 담긴 운영

 

카스카디아 김동환 대표

 

운영진도 카스카디아가 골프 리조트 산업에 새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게 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카스카디아 CEO는 국내 최연소 골프장 CEO로 주목받은 바 있는 김동환 대표다. 

국내 TOP 100 최상위 명문 골프장을 운영한 바 있는 김 대표는 “이곳에 재미있는 골프장을 만들어 보려고 왔다. 좋은 골프장을 가본 사람이 좋은 골프장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벤치마킹을 위해 국내외 골프장 500여 군데를 돌아봤다. 건물을 산속에 밀어 넣는 컨셉으로 코스를 조성하고, 나이아가라 폭포처럼 멋진 폭포수를 만들어 많은 이들이 와서 편안하게 즐기고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가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낸다. 이곳을 만들면서 정말 많은 고민을 했다는 그는 “좋은 골프장에서 여러 사람이 즐길 수 있고,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최고 수준의 리조트도 경험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에 카스카디아를 계획하게 됐다. 카스카디아가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함과 동시에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홍천의 유명 맛집, 빵집, 맥주집 등 지역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한다. 

자연에 고급스러운 콘셉트를 더한 전 세계에 없는 새로운 리조트, 가족끼리 함께 해도, 혼자 해도 어울리는 힐링공간을 만드는 것이 그의 목표이다.  

 

탁월한 접근성과 지역 특화 정책

 

접근성도 좋다. 서울 강남지역에서 80km 이내로 차로 60분 내외로 진입할 수 있다. 서울양양고속도로 남춘천 IC에서 팔봉산 방향으로 우회전해서 10분 정도면 도착 가능하다. 중앙고속도로를 통해 강원도 주요 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카스카디아 스위트 앤 빌라는 카스카디아의 콘셉트와 디자인 철학, 분양 안내 등 자세한 정보가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현재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 1층에 골프장 홍보관 및 모델하우스를 운영중이다.

 

 

GJ 김혜경 이미지 카스카디아,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