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골프시대 : 여성 골퍼를 위한 용품 선택 가이드
여성 골프시대 : 여성 골퍼를 위한 용품 선택 가이드
  • 김태연
  • 승인 2022.09.20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에 입문하는 여성 골퍼들이 더 좋은 기량과 멋을 낼 수 있도록 효과적인 골프용품과 골프웨어 선택법을 알아보자.

 

골프클럽

 

골프는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 아이언, 웨지, 퍼터 등의 골프클럽으로 공을 그린 위에 올려 홀컵에 넣어야 하는 운동이다. 그렇기에 자신에게 맞는 클럽 선택이 중요한다. 

여성 골퍼의 경우 보통 그라파이트, 즉 카본 소재 ‘L’ 강도의 샤프트를 고르는 것이 좋다. 

한 브랜드의 풀세트를 구입할 수도 있으며 드라이버, 아이언, 퍼터를 브랜드별로 조합해 갖춰도 된다. 

피팅을 통해 자신의 신체 조건과 스윙의 특성을 분석한 후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피팅을 하는 과정은 골프채의 헤드, 샤프트, 길이, 무게, 그립 등등 다양한 부분을 개인에게 알맞게 맞춤하는 과정이다. 스윙 습관이나 이용자의 팔 길이, 헤드스피드 등 여러 가지 변수를 고려해서 클럽이 제작되기 때문에 효율성이 높아진다.

 

골프백

 

힘이 약한 여성의 경우 골프백은 바퀴가 달린 제품을 고르면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이동할 수 있다. 대중제 골프장 또는 노캐디 골프장을 자주 간다면 골프백을 비스듬히 세울 수 있는 스탠드백스타일로 준비하는 것도 좋다.  

보스턴백은 대부분 제품이 비슷한 크기이며, 오픈 포켓, 지퍼 포켓 등 수납공간이 분리된 경우가 많아 디자인과 컬러를 고려해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골프모자

 

골프는 야외에서 4시간 30분가량 플레이가 지속되므로 햇빛을 차단해 주는 모자를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일반적인 캡형 모자는 가장 무난하며, 벙거지 모양의 버킷햇은 챙이 넓고 자외선 차단 효과가 높기 때문에 여름이나 태양이 뜨거운 시간에 추천할 만 하다. 머리를 묶은 경우나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난다면 선바이저, 선캡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골프웨어

 

골프 관련 용품 중 여성 골퍼들이 특히 신경을 많이 쓰는 것이 바로 골프웨어다. 골프웨어의 경우 기능성과 패션성 모두 중요하지만 편안한 스윙을 하기 위해서는 신축성이 있는 원단을 사용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요즘에는 데일리웨어로도 입을 수 있는 제품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골프웨어가 출시되고 있지만, 스포츠 의류인 만큼 기능성에 우선을 두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름에는 통기성과 함께 구김이 잘 가지 않는 소재가 좋으며, 갑작스러운 소나기에 대비해 방수 기능이 들어간 바람막이를 준비해두면 유용하다. 날씨가 추운 계절에는 기모가 들어간 원단의 골프웨어, 패딩조끼, 귀마개, 넥워머 등으로 포인트도 살리고 보온성도 업그레이드 하면 좋다. 

 

골프장갑

 

골프장갑은 그립 밀착력이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양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 양피 소재는 땀이 많이 날 경우 건조에 유의해야 한다. 

양피와 인조가죽을 섞은 합피는 그립감은 다소 떨어지지만, 가격은 합리적이다. 골프장갑은 손에 잘 맞는 것을 선택해야 손에서 그립이 미끄러지지 않으므로, 착용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골프볼

 

골프공은 비거리, 스핀, 타구감 등을 고려했을 때 초보 여성 골퍼라면 투피스볼이 가장 무난하다. 형광색 등 다양한 컬러의 골프공이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 넉넉하게 준비하면 된다. 

 

골프화

 

골프는 4~5시간 동안 6~7km를 걸어야 하는 운동이기에 발이 편한 골프화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초보 골퍼인 경우에는 어드레스 후 스윙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파이크 골프화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어느 정도 구력이 있다면 스파이크리스 골프화를 선택해도 무방하다. 통기성이나 방수 기능 등은 발에 땀이 나는 정도를 고려해 선택하면 된다. 

 

거리측정기

 

라운드 시 캐디가 남은 거리를 알려주지만, 요즘은 거리측정기를 사용하는 골퍼들도 늘고 있으므로 하나 장만해두면 좋다. 허리에 차고 다니기 때문에 가급적 무게감이 덜한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고, 너무 많은 기능이 내장된 제품보다는 간단한 조작으로 쉽게 거리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 좋다. 벨트 클립에 자석으로 붙이는 제품도 있으며 손목에 차는 거리측정기도 있으므로 본인이 편한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골프 액세서리

 

볼 마커, 골프 티 등은 규격화되어 있기 때문에 디자인을 보고 고르면 되며, 라운드 시 지갑이나 휴대폰, 화장품 등을 넣을 수 있는 파우치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여분의 골프공이나 초콜릿 등을 넣으려면 조금 큰 사이즈를 선택해도 무방하다.

 

 

GJ 김태연 이미지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