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월 골프 업계 동향
8·9월 골프 업계 동향
  • 김태연
  • 승인 2022.08.30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어느덧 절반 이상이 훌쩍 지나갔다. 업종을 막론하고 8~9월은 하반기를 시작하면서 올 한 해의 마무리까지 천천히 준비하는 시기이다. 특히 올해 9월에는 설날과 더불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끼어 있어, 더더욱 주목되는 시기다.

골프 업계는 8~9월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을까. 여러 업종이 선보이거나 선보일 예정인 각종 상품이나 서비스들을 엿보자.

 

골프장과 골프연습장의 움직임

 

골프 업계에서는 전통적으로 봄과 가을을 성수기로 꼽으며, 올 9월에는 추석까지 끼어 있어 그야말로 1년 중 가장 바쁘고 업종을 가리지 않고 ‘총력전’을 펼치는 시기라 할 수 있다.

골프 업계는 8~9월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을지 골프장부터 살펴보자. 

최근 한국 대중제 골프장에서는 그린피 인하 움직임이 한창이다. 대중골프장협회에서 그린피 인하 캠페인을 제안하고 일선 골프장들이 호응한 결과다. 

특히 KX 그룹, 골프존카운티 등 업계의 ‘큰 손’들이 적극 호응하고 있다. KX 그룹에 속한 신라CC, 파주CC, 떼제베CC, 파가니카CC의 8월 그린피는 종전 가격 대비 최대 23%(6만원)까지 낮추었다. 골프존카운티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전국 18개 골프장에서 그린피를 2만원 할인해 주는 쿠폰을 지급하는 ‘착한 그린피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1인당 한 장씩 사용할 수 있어 한 팀당 최대 8만원까지 요금 인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대중제 골프장의 지나치게 높은 그린피에 대한 비판이 고조되는 가운데, 업계의 큰손들이 주도하는 그린피 인하 움직임이 긍정적인 결과로 돌아올지 주목된다.

XGOLF가 운영하는 골프연습장 브랜드 ‘쇼골프’의 행보도 눈에 띈다. 쇼골프는 스윙분석기 ‘플라이스코프’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활용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프라인과 온라인 양쪽에서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오프라인 이벤트로는 쇼골프타운 김포공항점에서 ‘JB골프아카데미’의 프로가 진행하는 ‘장타&니어 FESTA’가 진행된다. 

이벤트 도전자는 순위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커피 쿠폰도 제공된다. 온라인에서는 쇼골프 지점에 준비된 플라이스코프를 체험한 후 체험 후기를 SNS에 작성하는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무료 음료 쿠폰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골프웨어 업계의 가을 준비

 

골프웨어 업계도 8~9월을 정조준했다. 대대적인 행사를 기획하는 곳도 있고, 아예 8~9월에 런칭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곳도 있다.

올해 골프웨어 업계 최고의 기대주로 꼽힌 카카오프렌즈 골프웨어도 8~9월을 노린다. 7월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는 카카오프렌즈 골프웨어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들로 눈길을 끈 바 있던 카카오프렌즈 골프웨어 단독 팝업은 8월에는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9월에는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Art&Science) 등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CJ ENM은 6월 런칭한 프리미엄 브랜드 ‘바스키아 브루클린’의 세력 확장에 나선다. 프리미엄 라인이라 TV 홈쇼핑이나 CJ ENM의 온라인 채널보다는 백화점 등을 중심으로 한 판매 전략을 쓰고 있다. 6월에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고 8월에는 신세계 하남 스타필드, 9월에는 롯데 잠실 에비뉴엘에도 입점하며 세를 더욱 키울 모양새다.

친환경 하이엔드 골프웨어 고스피어(GOSPHERES)도 8월 갤러리아 백화점 압구정점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며 세 확장에 나섰다. 9월 1일까지 운영될 팝업스토어에서는 8월에 공개된 장원영 화보 속 핫썸머 아이템들을 취급하며, 쾌적한 착용감과 물론 얇고 가벼운 소재의 고스피어 퍼포먼스 제품,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하는 장원영 토트백 등을 선보인다.

올해 5월 업계에 처음 출사표를 던진 신생 골프웨어 브랜드 ‘발비(BALBI)’의 움직임도 주목된다. 20~30대 남녀 프로골프 선수들과 함께 ‘발비와 황율린 11인의 프로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발비는 9월에 소속 골프선수 11인이 고객들과 직접 만나는 ‘발비 스튜디오 레슨’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추석을 겨냥한 골프 선물

 

9월에 추석이 낀 만큼, 골프 추석 선물도 주목된다. 지난 설날에도 각종 골프용품이나 골프웨어 선물세트가 인기를 누린 가운데, 추석에도 골프 선물 열풍이 이어질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올 추석은 편의점 업계에서 골프 선물을 적극적으로 취급하고 있다. GS25는 추석 시즌을 노리고 한화리조트 제주와 함께 한화 호텔&리조트에서의 제주도 숙박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상품 구매자는 골프장 ‘플라자CC 제주’를 회원가로 이용할 수 있는 등, 골퍼의 구미에 맞는 혜택이 부여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세븐일레븐은 한국금거래소와 함께 순도 99.9%, 중량 11.25g의 순금 골프공과 케이스, 보증서로 구성된 ‘순금 골프공’ 상품을 8월 19일까지 판매한다.

 

 

GJ 김태연 이미지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