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J 서베이 : 야간 골프
GJ 서베이 : 야간 골프
  • 김혜경
  • 승인 2022.07.21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퍼들에게 야간 골프 경험 여부, 야간 골프를 즐기기에 좋은 계절, 야간 골프를 선택하는 이유 등에 관해 물었다. 골퍼들은 야간 라운드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골프저널에서는 골프와 관련한 아마추어 골퍼들의 각양각색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다양한 앙케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달 앙케이트의 주제는 야간 골프(라운드)이다. 

야간 골프 경험 여부, 야간 골프를 즐기기에 좋은 계절, 야간 골프에 대한 평가, 야간 골프 선택의 이유 등 야간 골프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 이번 설문 결과는 한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해 절대값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야간 골프에 대한 골퍼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골퍼 96.9%, 야간 골프 경험 있다

 

 

먼저 <야간 골 경험 유무>에 대해 질문을 던진 결과 있다 96.9%, 없다 3.1%였다. 설문에 응답한 골퍼 중 야간 골프를 해본 적이 있는 수가 96.6%로 매우 큰 비율을 차지했다. 

 

야간 골프에 대한 긍정적 인식 우세

 

 

<야간 골프에 대한 평가>의 경우 긍정적이다 40.6%, 매우 긍정적이다 28.2%, 보통이다 15.6%, 부정적이다 12.5%, 매우 부정적이다 3.1%였다. 야간 골프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매우 긍정적이다, 긍정적이다)이 68.8%로 부정적인 의견(부정적이다, 매우 부정적이다) 15.6%에 비해 월등히 높게 나타났다.

 

야간 골프 선택 이유 적당한 날씨 43.8%, 저렴한 그린피 34.4%

 

 

<야간 골프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에 대해 질문을 던진 결과 날씨가 골프 치기 적당해서 택한 수가 43.8%로 가장 많았고, 그린피가 저렴해서는 34.4%, 시간 제약이 덜해서는 9.4%였다. 개인적인 취향 때문에를 택한 수는 0%로 야간 골프 선택을 좌우하는 주요 요소로 골프 치기 적당한 날씨와 저렴한 비용이 큰 작용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야간 골프에 좋은 계절은 여름

 

 

<야간 골프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계절>에 대해 질문을 던진 결과 설문 응답자의 84.4%가 여름을 택했고, 봄이라고 답한 수와 가을이라고 답한 수는 각각 6.3%였다. 겨울을 택한 수는 한 명도 없었으면 계절과 상관없다고 답한 수는 3%였다. 

설문 결과 골퍼들이 야간 골프를 즐기기에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계절이 여름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GJ 김혜경 이미지 GJ DB,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