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설 골프장 PREVIEW
2022 신설 골프장 PREVIEW
  • 김혜경
  • 승인 2022.03.31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퍼라면 누구나 올해 어디에 어떤 골프장이 새로 생기는지 궁금하기 마련이다. 올해 오픈을 준비 중인 골프장 6곳을 소개한다.

 

힐마루 골프앤리조트 포천

 

 

위치 경기도 포천시 영중면 거사리 700번지

형태 45홀 대중제 골프장

경기도 포천 소재 힐마루 골프앤리조트 포천은 골프와 스파, 숙박과 힐링이 가능한 종합 휴양리조트이다. 수도권에 위치한 45홀 규모의 대형 골프장으로 강남에서 1시간 이내, 강동권에서 40분 정도로 수도권 접근성이 탁월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6월 오픈 예정인 이곳은 자연 지형을 살려 디자인한 국제 규격의 코스로 코스 설계는 송호골프디자인이 맡았다. 

클럽하우스는 세계적인 목구조 전문업체인 스위스 블루머 리먼사 제품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베이스타즈컨트리클럽

 

 

위치 울산광역시 북구 미포산업로 800

형태 18홀 대중제 골프장

세계적인 코스 설계자 데이비드 데일이 설계한 울산 북구 소재 베이스타즈컨트리클럽은 라운드하는 내내 바다 내음과 경치를 즐길 수 있다. 계절이 어우러진 자연을 보존하기 위해 페어웨이를 따라 리본 모양으로 수놓은 아름다운 풍경을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전략적 건설 원칙에 따라 모든 수준의 골퍼가 도전적인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4월 오픈 예정인 이곳은 지난 2021년 11월 가오픈과 함께 지역민 우선 고용을 위한 산학 협력모델을 구축해 호평을 받았다.

 

감곡컨트리클럽

 

 

위치 충북 음성군 감곡면 오갑길 195

형태 18홀 대중제

충북 음성군 소재 감곡컨트리클럽은 오갑산을 배경으로 31만 5천평의 부지에 조성된 18홀 대중제 골프장으로 자연 지형을 최대한 살려 코스를 조성했다. 잔디는 파종을 했고, 홀은 전체적으로 남동향으로 배치해 잔디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완성된 코스는 전체적으로 편안하고 아름답다. 넓은 페어웨이가 시원하게 펼쳐진 아웃코스는 편안한 느낌을 주며, 산악지형을 살려 조성된 인코스는 상대적으로 도전욕을 불러일으킨다. 특징적인 홀을 소개하면 1번홀(파4)과 9번홀(파4) 중간에 계류와 해저드가 있어 시원한 느낌을 주고, 10번홀(파4)에서 바라보면 클럽하우스와 코스가 한눈에 들어온다.  

코스 조경, 유럽풍 클럽하우스와 부대시설, 18홀 라이트 시설까지 모두 마무리된 상태로 4월초에 오픈할 계획이다. 골프장 공사는 동원산업, 조경은 다윤조경에서 맡아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데 중점을 두고 골프장을 완성했다.

 

이지스카이CC

 

 

위치 경북 군위군 군위읍 대흥1길  48-148

형태 18홀 대중제 골프장

경북 군위읍 대흥리에 위치한 이지스카이컨트리클럽은 프렌차이즈 기업 ㈜의령소바에서 100% 자본을 출자, 2022년 5월 그랜드 오픈 예정인 대중제 골프장이다. 아웃코스(뷰티 코스) 9홀, 인코스(이스턴 코스) 9홀로 구성돼 있으며, 코스 주변은 팜파그라스, 메타세콰이어, 각종 야생화로 조경했다. 숏홀 7번 그린은 하트 모양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글램핑장(20실, 2022년 하반기 완공 예정)도 확정돼 추후 1박 2일 패키지도 진행할 예정이다.

 

성문안컨트리클럽

 

 

위치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월송리 산121-8

형태 18홀 대중제

18홀 대중제 골프장으로 5월 첫 주 시범 라운드를 거처 5월 중순 오픈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공사를 맡은 이 골프장은 프리미엄 퍼블릭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잔디는 양잔디 중에서도 벤트그라스를 채택했으며, 5인승 카트를 사용할 예정이다. 

HDC 리조트는 성문안CC 18홀, 오크밸리 36홀, 오크힐스 18홀, 오크크릭 9홀에 추가 증설되는 9홀까지 총 90홀 규모의 매머드 골프장을 갖추게 된다.

 

울진 마린컨트리클럽

 

 

위치 경북 울진군 매화면 매화로 115-99

형태 18홀 대중제 골프장

울진 마린컨트리클럽은 동해안의 푸른 바다와 금강송이 울창한 숲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골프장이다. 18홀 대중제 골프장인 이곳은 마린코스 9홀, 힐링코스 9홀로 이뤄져 있다. 

이중 마린코스는 탁 트인 바다뷰가 이국적인 모습을 자아내며, 힐링코스는 금강송 군락지의 아늑한 분위기가 일품이다. 부대시설로는 클럽하우스, 티하우스, 골프텔(31객실)이 있으며 8월 오픈 예정이다.

 

 

GJ 김혜경 사진 Golf Journal DB, 해당 골프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