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사우나, 스파 족욕방, 휴면방을 한 번에… 지엠포졸란 힐링센터
힐링 사우나, 스파 족욕방, 휴면방을 한 번에… 지엠포졸란 힐링센터
  • 김상현
  • 승인 2021.06.28 17: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엠포졸란 힐링센터는 세라믹의 명가로 군림해온 지엠포졸란의 노하우가 총집결된 프랜차이즈다. 포졸란/수소 힐링 사우나와 포졸란/수소 스파 족욕방, 여기에 휴면방과 베이커리 및 카페까지 하나의 공간으로 연결해 고객들이 다양한 코스를 체험할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힐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천연 미네랄 광물 ‘포졸란’

 

 

세라믹 전문 공급업체인 지엠포졸란은 포졸란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포졸란은 백악기 화산활동의 결과로 생성된 화산재가 퇴적하여 조성된 천연 미네랄 광물이다. 포졸란에는 게르마늄과 유·무기질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방출 등의 효과가 발견되어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용도와 활용에 따라 건축, 농축산, 세라믹, 의료기기, 화장품, 도자기, 섬유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평가된다.

 

세라믹 명가 지엠포졸란

 

 

지엠포졸란은 대한민국 포졸란 광산에서 원석을 채취한 뒤 다양한 크기와 형태로 가공과정을 거쳐 국내 세라믹 침대와 매트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세라믹 전문회사로 발돋움했다. 나아가 규사문석, 황토볼, 세라믹투톤, 자수정, 옥, 일라이트, 백토 등 다양한 세라믹 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포졸란 제품을 응용한 건축 자재, 사료 첨가제, PET 정수기, 포졸란 비누 등 다양한 관련 제품들도 출시하고 있다. 또한, 세라믹 침대를 비롯해 세라믹 투톤 침대, 규사문석 침대, 돗자리형 이동식 돌침대 등 다양한 침대 상품들과 포졸란/수소 힐링 사우나와 포졸란/수소 스파 족욕방 등 힐링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지엠포졸란 힐링센터가 궁금해

 

 

이번에 지엠포졸란에서 새로 런칭한 지엠포졸란 힐링센터는 세라믹의 명가로 군림해온 지엠포졸란의 노하우가 총집결된 프랜차이즈다. 포졸란/수소 힐링 사우나와 포졸란/수소 스파 족욕방, 여기에 휴면방과 베이커리 및 카페까지 하나의 공간으로 연결해 고객들이 다양한 코스를 체험할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힐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힐링센터에서 고객들은 힐링 사우나나 족욕을 시간별 코스에 맞추어서 즐길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1인실 휴면방에 마련된 포졸란/광전자 침대에서 수소 발생기의 수소를 흡입하며 숙면을 취할 수 있고, 힐링 사우나 + 스파 족욕 + 휴면방 모두를 즐길 수 있는 복합코스도 즐길 수 있다.

금강산 일만 이천봉을 그대로 빼닮아 “작은 금강산”으로 불리는 바위산 금월봉에 개장한 힐링센터 1호점은 이미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1호점의 성공을 바탕으로 지엠포졸란은 사업 규모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지엠포졸란 힐링센터 가맹점 모집

 

 

지엠포졸란이 점주들과의 상생을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말뿐인 상생이 아닌 실질적으로 가맹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가맹비와 보증금 제로, 로열티 없는 사후관리시스템’을 비롯한 각종 지원 정책을 마련한 점도 돋보인다. 

먼저 직영 인테리어 팀의 직접 시공으로 오픈 단가를 절감하면서 리스크도 줄이고, 의료기기 제조업 (주)테멘 공동개발 노하우로 검증된 시스템 직접 제조 및 A/S 시스템을 구축하여 관리비용을 줄이는 건 물론 신뢰도도 높였다. 오픈 전은 기본, 오픈 후에도 운영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오픈 전 담당 슈퍼바이저를 통해 신규 오픈 가맹점주의 창업 준비부터 노하우까지 모든 과정과 노하우 교육, 각종 프로모션과 매장 내외 홍보물, 운영매뉴얼 등 다양한 오픈 지원도 제공된다. 나아가 인테리어, 배너, 전면 유리 선팅, 홍보 광고물, 현수막, 명함 등도 본사에서 제공하거나 지원하며, 지속적인 고객 확보를 위한 본사 로고사용 및 인터넷 홍보, 마케팅 지원도 제공된다.

새로 자영업을 시작하려는 사람, 업종 변경을 원하는 사람, 나아가 초기자금 및 투자금 등 여러 조건에 따라 유연하게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소자본 창업자 및 부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최소 350만원이면 영업이 가능한 ‘포졸란/수소 스파 족욕 자동화 시설(2인 족욕 세트)’부터 시작해 40~50평 이상 대형 평수에서 영업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시스템까지 완비되어 있다. 가게 규모 및 초기 투자 자금에 따라 예비 창업주의 요구에 맞게 맞춤형 컨설팅으로 창업을 보다 원만하게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완비했다는 게 지엠포졸란의 설명이다. 

또한, 창업 시 본사에서 전문 강사가 출장 교육을 하여 누구나 쉽게 운영관리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며, 같은 가맹점끼리 제살깎기 경쟁을 하는 일이 없도록 창업 시 최소 반경 3~5km 거리 제한을 두어 상권 침해를 방지할 계획이다.

 

힐링과 휴식의 가치 높이기

 

 

현재 지엠포졸란은 연세대학교 의학박사 이규재 교수의 기술 지원으로 금월봉에서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힐링체험 교육센터를 통해 관심 있는 사람들은 교육을 받고, 나아가 가맹점 운영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엠포졸란에서 생산하고 있는 수많은 포졸란 제품들을 가맹점에 적극적으로 적용함으로써 남들보다 한발 앞서 포졸란 업계의 선두주자로 나설 수 있으리라는 기대도 받고 있다.

코로나 사태로 건강에 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면서 ‘힐링’과 ‘휴식’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힐링 산업’이라 불리는 힐링과 휴식을 결합한 시장의 규모는 국내에서만 수십조, 전 세계를 합치면 수천조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규모로 추산된다. 그야말로 시장의 ‘블루칩’이라 할 수 있는 힐링 산업에서 이미 업계에서 검증된 지엠포졸란 힐링체험센터가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GJ

 

 

By 김상현 사진 지엠포졸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