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페리어갤러리 Super Collection
#슈페리어갤러리 Super Collection
  • 나도혜
  • 승인 2020.06.1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가는 창작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수집가는 그 예술품을 선택하는 것으로 자신을 표현한다.” 그리고 이제 수집은 개인의 취미활동을 넘어 수집한 예술품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하고 공유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자기표현의 수단으로서의 예술품 수집은 예술품 수집의 집단적 개인주의(CollectiveIndividualism)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냈다.
즉, 예술품 수집을 매개로 생겨난 ‘수집가 공동체’에서 수집가들은 수집한 작품을 공유하며 공동체로부터 자신의 예술품을 인정받는 것으로 자기만족을 채우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것이다.

 

 

골프저널 6월 17일부터 진행되는 슈페리어갤러리의 <SUPER COLLECTION>전은 예술품 수집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발맞추고자 마련한 전시다. 우리 미술시장은 이미 ‘집단성’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수집문화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그러나 시장의 현실은 지나치게 중진-원로 작가 쪽으로 무게 중심이 기울어져 새로운 시장 개척의 돌파구를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 때문에 결국 많은 수집가 집단들이 국내시장을 포기하고 해외 젊은 작가 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마리킴, 찰스장, 이동기, 홍경택 등 이미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작가부터 특유의 감각으로 새로운 작품세계를 보여주고 있는 작가까지 총 45인의 작품을 전시한다.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수집가들이 새로운 K-ART의 미래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다. Golf Journal

 

ㆍ전시작가 강영민, 권기수, 김병관, 김승현, 김용호, 김지희, 남경민, 낸시랭, N5BRA, 마리킴, 문형태, 박소라, 박용식, 서웅주, 성태진, 신창용, 신흥우, 아트놈, 우국원, 위영일, 유용선, 유창창, 윤기원, 윤상윤, 윤혜진, 은 은, 이경미, 이규원, 이기일, 이동기, 이동연, 이동재, 이은새, 이현진, 이호준, 임지빈, 조문기, 조세민, 찰스장, 최나리, 최윤정, 최재혁, 하 난, 하태범, 홍경택
ㆍ전시일정 2020년 6월 17일(수) ~ 7월 29일(수)
ㆍ장르 회화, 입체 외
ㆍ전시장소 슈페리어갤러리 전관

 

 

Credit

 나도혜 사진 슈페리어갤러리

magazine@golfjourna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