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호|(주)티앤아이 대표
유영호|(주)티앤아이 대표
  • 남길우
  • 승인 2015.06.02 09: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가누다와 함께 수면 문화의 질을 높이세요

(주)티앤아이 유영호 대표

‘나의 잠자리엔 특별한 파트너가 있다.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가누다. 고맙다, 가누다.’ 훈남 소지섭이 등장하는 베개 CF를 본 적이 있는지? 가누다는 ‘수면의 질을 높이다’라는 기본철학을 바탕으로 수면 문화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며 바른 자세를 잡아주는 (주)티앤아이의 베개 브랜드이다.

과연 베개 하나로 수면 문화의 질을 높일 수 있을까? (주)티앤아이 유영호 대표를 만나 그 해답을 찾아보았다.

가누다를 만나면 잠자리가 특별해진다

잠자리가 편해야 하루가 편하다는 말이 있다. 숙면을 취하려면 잠자리가 편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편한 잠자리를 위한 필수조건으로 베개, 이부자리, 침대 등을 떠올릴 수 있다.

티앤아이 유영호 대표는 “가누다 베개는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제품”이라고 소개한 후 “오랜 연구 끝에 개발된 가누다 베개는 두개천골요법의 원리를 적용해 목 디스크를 비롯해 현대인의 피로를 풀어주며 인체의 자연치유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용도로 의료기기와 베개의 기능을 합친 제품이다. 편안하고 안락한 수면을 추구하는 베개 브랜드로 일반적인 기능성 베개뿐만 아니라 머리 냅, 허리 냅&베개, 다리 베개 라인까지 가지고 있는 종합 기능성 베개의 대표 주자이다”라고 덧붙인다.

‘몸과 마음을 가다듬어 균형 있고 편안하게 잘 가누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가누다 베개는 대표적인 상품으로 ‘3D 정형베개’, ‘3D 견인베개’, ‘프리미엄 냅’이 있다. 이중 ‘3D 정형베개’는 도수기법과 인체공학이 결합한 기능성 베개이다. 특히, CV4에 특화된 베개로 좀 더 편안한 수면 환경과 활기찬 아침을 열어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목덜미선 지지부와 옆머리 받침부 등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똑바로 누워도, 옆으로 누워도 어깨나 목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목과 척추가 일직선이 되도록 경추를 받쳐주기 때문에 수면 시 산소 공급이 원활히 이뤄져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3D 견인베개’는 도수기법의 OCBR과 CV4가 적용된 머리 베는 위치가 낮은 베개이다. 이 제품은 목 움직임의 핵심축인 상추경부를 지지해, 자는 동안 목덜미선 지압과 뇌 안정화, 전신의 체액 순환 증진 등을 도와준다. 또한, 손으로 직접 치료하는 도수치료기법 중 누구에게나 효과적인 후두 두개골 기저부 이완법과 제4뇌실 압박법을 적용해 두개천골요법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수면 무호흡증, 불면증 등의 수면장애를 개선해주고 양 측면의 지지구조를 통해 턱관절 비대칭 교정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부드러운 지압 자극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냅’은 지속적인 지압을 통해 속근육인 뒷머리와 목의 경계부위의 후두하부의 근육을 서서히 자극해 풀어준다. 머리와 목의 후두부 근막을 이완해 바른 목을 만들어주고, 상부경추 주변 심부근육을 자극해 목의 움직임을 정상상태로 회복시키며 머리 무게를 이용한 목의 견인력을 배가시켜준다. 그리고 후두골을 압박해 뇌척수액 순환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게 하고 동시에 상부등 부위의 척추를 지압해 척추의 바른 정렬을 유도한다.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기 전에는 ‘베개 하나를 바꾼다고 수면의 질이 높아질 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들었지만, 제품의 차별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가누다 베개는 도수기법과 인체공학이 담겨있는 태생부터 다른 베개구나!’하는 생각이 든다.

 

 

수면 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물리치료사 김희수 씨(현 가누다 연구소 소장)가 개발한 가누다 베개는 의료인이 전문 지식을 이용해 개발한 최초의 제품이라는 의의를 지닌다.

베개를 개발하기 시작한 것은 9년 전. 몇 번의 시행착오 끝에 약 6년 전부터 ‘오리지날 가누다’라는 제품을 생산해서 병ㆍ의원이나 치료를 도와주는 목적으로 판매했고, 4년 전쯤 지압효과가 뛰어난 ‘가누다 냅’을 제작했다. 2012년까지 병ㆍ의원에서만 판매하던 것을 2013년초부터 신문광고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판매하기 시작했다.

일반 소비자들에게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한 것이 이 즈음이다.

그러다가 2013년 8월 20일 홈쇼핑 런칭을 시작해 CJ오쇼핑에서 첫 방송부터 대박을 터뜨렸다. 준비된 물량(4,000세트) 전체가 70분 방송중 57분만에 매진을 기록하고 매출 11억 원을 달성하는 초히트를 기록한 것. 이후에도 홈쇼핑을 통해서 1년 가까이 매진 행렬을 이어갔으며, 여전히 홈쇼핑 초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홈쇼핑을 통해서는 숙면 베개를 모토로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한 ‘3D 정형베개’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치료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신형 3D 견인베개'를 개발해 자체 테스트중이다.

유 대표는 가누다 베개가 끼친 영향에 대해 “수면 문화의 업그레이드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다. 가누다는 베개의 트렌트를 변화시킨 선두주자이다. 도수치료 기법을 도입한 가누다 베개의 등장이후 국내 타 업체에서 카이로프라틱 베개, 추나 베개 등도 출시됐다. 가누다 베개를 필두로 의료인이 전문 지식을 이용한 베개를 개발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러한 사례는 전 세계를 통틀어 봐도 희귀사례이다”라고 밝힌다.

티앤아이측에서는 현재 가누다 베개가 기능성 베개 시장의 60% 정도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가누다가 본격적인 기능성 베개 시장에 제일 먼저 출사표를 던지고 기능성 베개 시장을 이끌어온 셈이다.

 

 

‘소지섭 베개’ 가누다

유 대표는 가누다 사업에 있어서 지난해와 달라진 점으로 대행사를 통해 마케팅과 고객 서비스를 담당하던 방식에서 LOBE E&M이란 자회사를 설립해 고객 응대와 마케팅을 직접 담당하게 된 점을 꼽는다.

서비스 상담센타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게 되면서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고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광고계의 대표적인 블루칩 배우 소지섭을 전속 모델로 발탁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일본, 중국, 동남아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지섭을 모델로 한 가누다 TV 광고는 티저 영상이 공개됐을 때부터 한국과 해외 팬들 사이에 큰 관심사로 떠올랐다. 이에 가누다에서는 좀 더 효과적으로 국내 및 해외 소비자들에게 가누다 베개를 각인시키기 위해 페이스북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해 친밀감을 높이고 있다.

“가누다가 ‘소지섭 베개’로 자리매김하면서, 기능성 베개 시장을 가누다 열풍으로 다시 한 번 뜨겁게 달굴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다. 앞으로 소지섭을 모델로 다양한 광고 캠페인 및 마케팅을 전개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티앤아이는 소지섭의 광고 본편을 공개하면서 국내와 해외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각종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홀인원하고 가누다 베개 받자 

“스스로 워커홀릭이라 느낄 정도로 마음의 여유없이 살았었는데, 3년전에 골프를 시작한 이후에 생활의 여유를 찾을 수 있었다. 건강관리에도 좋고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점도 좋고, 골프는 참 매력적인 운동이다.” 유 대표는 골프를 시작한지 2년 만에 싱글에 돌입한 골프매니아답게 골프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골프마케팅에서도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현재 뉴서울, 한성, 양주, 가평베네스트, 레이크사이드, 남춘천 등 명문 골프장 10여 곳과 제휴를 맺고 홀인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골프장의 가누다 홀인원 이벤트홀로 지정된 파 3홀에서 홀인원을 하게 되면 홀인원 기록자에게 가누다 베개 더블세트(베개2개+냅1개)를, 라운드 동반자에게는 가누다 베개 싱글세트(베개1개+냅1개)를 증정한다. 제품가격은 총 170만원 상당이다. 이 홀인원 이벤트는 홀인원을 한 주인공은 물론이고 동반자에게까지 상품을 제공해 더욱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주요 골프장 프로샵에서 ‘가누다 베개’와 ‘프리미엄 냅’을 판매해 건강에 관심에 많은 골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김효주, 김세영 등 프로선수들에게 가누다 베개를 제공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SBS골프에서 진행하는 ‘KLPGA투어 우승자 알아맞히기 이벤트’ 협찬을 통해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지속적인 나눔 펼치는 착한 기업

“미래의 훌륭한 선수와 지도자가 되고 싶은 학생들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싶었다. 가누다가 골프를 통해 세계제패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는데 미력하나마 보탬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

지난해 본지 골프저널과 공동으로 주니어골프대회를 개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는 티앤아이는 올해에도 가누다배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8월 예정)를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매월 국민행복프로젝트로 복지관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3년째 공군 위문품을 전달해오고 있다. 또한 사업장소재지인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에서 지역과 함께 하는 행사로 자전거길 꽃밭 가꾸기에 동참하고, 동네 어르신 초청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티앤아이측의 꾸준한 나눔에 대해 유 대표는 티앤아이의 4가지 전략 목표를 알면 가누다가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곧바로 파악할 수 있다고 말한다. 티앤아이측의 4가지 전략 목표는 ‘지속 성장, 고객 감동, 사회 공헌, 직원 행복’이다. 

--------------------------------------------------------------------

 

 

<More Info>

가누다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가누다(KANUDA)는 지난 3월 2일 패션과 뷰티 유명 브랜드가 자리 잡아 왔던 청담동 거리에 기능성 베개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단독 체험 매장을 오픈했다.

‘가누다(KANUDA) 플래그십 스토어’는 모던&내츄럴, 힐링이라는 자연주의 철학을 반영해 나무와 벽돌 등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재료를 이용해 매장 입구인 간판에서부터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소인 프라이빗룸은 실제 침실을 그대로 옮겨 놓은 분위기 연출과 인테리어로 단순히 제품만 살펴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적인 경험과 제품에 대한 이해, 올바른 사용법 습득이 가능하며, 디자인적인 편견을 깨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콘셉트에 맞는 범위 내에서 기존 제품과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최적의 공간으로 꾸며졌다.

가누다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