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 Ski - 설원에서 즐기는 스키의 매력 속으로
Golf & Ski - 설원에서 즐기는 스키의 매력 속으로
  • 남길우
  • 승인 2014.01.03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은 바야흐로 스키의 계절! 골프를 즐기기엔  조금 힘들어진 계절이지만 다행히 우리에겐 스키가 있다.골프매니아의 입장에서는 골프와 스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지만 골프장과 스키장을 함께 보유한 종합리조트 중에서 두 곳을 동시에 개장하는 곳이 별로 없다는 점이 아쉽기만 하다.골퍼들 중에는 골프를 치기 어려움이 있는 겨울에는 스키를 즐기는 경우가 종종 있다. 스키로 활력 넘치는 겨울을 만들어보자.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넓고 긴 슬로프가 장점인 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강원도 홍천에 자리 잡고 있다. 바로 근처엔 비발디파크CC, 비발디9GC, 비발디파크 파-3 골프장이 있지만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스키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휴장을 한다.대명리조트 스키월드의 특징이라면 슬로프가 다른 곳에 비해 넓고 길다는 데에 있다. 또한, 워터파크가 있어 낮에는 눈에서 즐기고 저녁에는 온천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리조트에 편의시설과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장비 임대도 편리하다. 단점은 유명한 만큼 스키장을 방문하는 인원이 많아서 슬로프가 혼잡하고 리프트 대기시간이 길다는 점이다.이번 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무엇보다 고객편의와 안전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장비대여소를 증축했고, 33개의 발권창구 운영으로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계획이며, 고객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원스톱 헬프 컨시어즈 서비스를 운영한다.또한 비발디파크는 2월 1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 오렌지캬라멜, 노브레인, 장미여관 등의 가수를 초청해 슬로프 무대를 뜨겁게 달구는 대형콘서트와 상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주 덕유산 리조트

 

 

 

전북 무주군에 위치하고 있는 무주 덕유산 리조트는 국내 최장거리를 자랑하는 6.1km의 긴 코스인 실크로드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다. 실크로드 슬로프는 해발 1520m의 덕유산 설천봉 정상에서 시작되므로 능선을 타고 내려오는 즐거움과 구름사이를 뚫고 내려오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는 국내 최장거리에 이어 국내 최고 경사도(경사도 70%)를 자랑하는 코스도 보유하고 있다. 레이더스 슬로프인데 이 곳 상단은 거의 직벽으로 느껴질 정도로 어마어마한 코스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이곳을 내려오는 스키어가 없어 잠정 폐쇄 조치했다가 현재는 주말과 공휴일만 개방하여 운영되고 있다.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도 이곳을 오르려면 보험에 가입하고 오를 것을 권하고 있을 정도다.무주 덕유산 리조트는 난이도 있는 슬로프로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저력있는 스키장이다. 스키를 어느 정도 타봤고 어떤 코스도 비슷비슷하게 느껴진다면 무주 덕유산 리조트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양지파인 리조트

 

 

 

양지파인 리조트 스키장의 가장 큰 장점은 수도권과 가까운 점이다.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하고 있는 양지파인 리조트는 스키는 타고 싶지만 멀리까지 가기엔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방문하기에 적절한 장소다.또한, 초급자 코스인 옐로우 슬로프를 따로 분리해 놓았기에, 스키 초보자나 스키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겐 스키를 연습하기에 좋은 최적의 장소다.한쪽에는 스키장과 함께 눈썰매장도 있어 가족단위의 방문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다른 스키장과 다르게 가까운 곳에 관광지가 많은 것도 특징이다.양지파인 리조트 스키장과 함께 있는 27홀의 양지파인CC는 비록 지금은 휴장 중이지만 걷는 골프장인 웰빙골프를 표방하면서 많은 고객들에게 각별한 사랑을 받은 곳이기도 하다.

에덴벨리 리조트

 

 

 

국내 최남단 스키장인 에덴벨리 리조트는 경상남도 양산에 위치하고 있다. 총 면적 74만평에 에덴벨리CC가 30만평, 스키장이 33만평 부지 안에 총 7면의 코스와 온천지대에 세워진 255실의 화이트 팰리스 콘도미니엄이 고즈넉하게 들어서 있다. 기온이 다른 곳보다 높은 남쪽지방의 악조건이 있지만 해발 800m에 위치한 에덴벨리는 12월에서 2월까지의 평균기온이 영하 5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코스는 험하지 않고 완만한 지형을 형성하고 있는 산세가 안전한 슬로프로 구성되어 있다. 경사도도 15도에서 40도로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다. 영남의 타 지역으로부터는 40분에서 1시간 정도면 도달할 수 있는 거리에 있기에, 접근성 또한 용이하다.현재 에덴벨리 스키장은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중이며 그 중에서도 헌혈증 이벤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헌혈증 이벤트란 에덴벨리 스키장 폐장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헌혈증 기부시 강습과 렌탈 패키지를 주중 40%, 주말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또한, 에덴벨리에서는 다른 골프장이 스키장이 개장하면 휴장을 하는 것과 다르게, 골프장과 스키장이 함께 운영되고 있다. 단, 골프장은 2014년 2월까지 주중과 주말 모두 오전 9시 30분부터 오전 11시 57분까지 단부제로 운영된다.

오크밸리 리조트

 

 

 

올해로 개장 8회째를 맞는 오크밸리 스키장은 강원 원주시에 자리 잡고 있지만 수도권에서 한 시간 가량이면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찾아갈 수 있는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 총 길이 6,192m의 규모로 조성된 오크밸리 스키장은 초급 2개 코스, 중급 5개 코스, 상급 2개 코스의 슬로프로 테마가 다른 다양한 경사면을 구성 하고 있다. 초급자 슬로프는 경사도가 완만하고 폭이 넓어 스키나 보드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연습코스가 될 수 있으며, 온 가족이 함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키장이다.올해에는 새롭게 카라반 캠핑장이 추가됐다. 화장실, 주방, 침대 등이 갖추어진 카라반에서 스키장을 배경으로 하얀 겨울의 낭만을 가족과 함께 만끽할 수 있다.넓은 빙판 위에서 좁다란 구멍으로 낚싯줄을 늘어뜨리고 사색의 시간을 펼칠 수 있는 얼음송어낚시와 빙판 위를 씽씽 달릴 수 있는 전통얼음썰매도 오크밸리 스키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다.오크밸리의 골프장은 오크밸리 리조트와 붙은 오크밸리CC, 오크힐스CC, 오크크릭GC가 있는데 모두 운영 중이므로 골프와 스키를 함께 즐기고 싶은 가족에겐 최고의 맞춤형 리조트가 아닌가 싶다.

오크밸리 리조트

 

 

 

1975년 태백산맥의 발왕산 북쪽 자락에 개장한 용평리조트는 한국 최초의 현대식 시설을 갖춘 스키장이다. 강원 평창에 자리 잡고 있고, 연평균 250cm의 눈이 내리고 연평균 6.4℃로 기온이 낮아 11월부터 이듬해 4월 초까지 스키를 즐길 수 있다. 1998년 월드컵 스키대회와 1999년 강원 동계아시안경기대회를 이곳에서 개최했다. 최근에는 2013년 월드 스키 어워드에서 ‘세계 20대 최고 스키장(Best Ski Resort)'에 선정되기도 했다.용평리조트는 현재 레드존, 골드존, 실버존, 레인보우존 등 총 25면의 슬로프와 14기의 리프트 시설을 갖추고 있어 국내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거리 5600m의 달하는 레인보우 파라다이스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곳의 자랑이다.용평리조트가 운영하는 골프장에는 버치힐GC, 용평GC, 용평9GC가 있지만 현재는 모두 휴장중이다.용평리조트의 또 다른 자랑은 다양한 부대시설이다. 스키와 함께 얼어붙은 몸을 녹일 수 있는 온천 스파 피크아일랜드가 있고, 노래방, 볼링장, 당구장, 펍, 레스토랑 등이 함께 모여 있는 드래곤 스트라이크도 있다. 또한, 계절과 상관없이 골프 연습을 할 수 있는 스크린골프장과 실내 골프 연습장이 있다.어마어마하고 넓은 곳에서 스키를 즐겨보고 싶다면 평창에 있는 용평리조트를 적극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