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신간, 한국의 골프장 이야기 3 외
골프 신간, 한국의 골프장 이야기 3 외
  • 김혜경
  • 승인 2022.06.15 12: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골프장 이야기 3

코스의 속삭임까지 적은 우리나라 골프장들 순례기- 셋째 권

 

 

골프, 스포츠 분야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한국의 골프장 이야기> 시리즈의 셋째 권. 대표적인 국내 명문 코스들에 대해 누구나 궁금해하는 정보들을 각 코스를 직접 걸으며 친근한 이야기로 풀어낸 한국 골프장 탐방기인 이 책은 국내 골프장 숫자가 500여 개소를 넘기고 한국 골프장의 품질이 세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국내 골프장 인문문화서이다.

제1권에서 안양CC, 클럽 나인브릿지, 우정힐스CC 등 24개 골프장을, 제2권에서 서울·한양CC, 가평베네스트GC, 파인비치 등 23개의 골프장을 다룬 데 이어, 제3권에서 수원CC, 태광CC, 블루원 용인CC, 블랙스톤 이천 등 23개 골프장을 상세히 담았다.

저자인 골프 칼럼니스트 류석무 씨는 주요 홀 특성, 샷 밸류와 난이도, 그린 특성, 잔디와 벙커 등 골프장 소개를 넘어 코스의 역사와 설계 특징에서부터 플레이 방법, 문화 인문학 차원의 이야기들까지 이 책에 입체적으로 담았다. 양장본에 전면 컬러판으로 제작됐으며, 골프장 풍광을 화려하게 담아낸 사진도 볼거리다. 저자는 제4권까지 100여 곳의 이야기를 펴냄으로써 이 시리즈를 맺을 예정이다.

도서출판 구름서재/ 512쪽/ 38,000원

 

나는 100세 골퍼를 꿈꾼다

 

 

<나는 100세 골퍼를 꿈꾼다>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자 세계적인 명상가, 현대 단학과 뇌교육 창시자로 알려진 저자 이승헌 씨의 독특한 이력을 바탕으로 한 골프 에세이이자 골프 명상서이다.

구력 40년의 저자는 골프 기술을 배우는 것보다 스스로 감각을 터득하는 것을 선호하는 독학 골퍼로 이 책에 뜻대로 되지 않는 골프에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온 자신이 골프를 평생의 마음공부로 삼아 구도하듯 연구하며 얻은 팁을 담았다.

3부로 구성돼 있으며, 1부 ‘100세 골퍼의 꿈’에서는 평생 골프를 즐기기 위한 마음 자세를, 2부 ‘100세 골프를 위한 7가지 예술’에서는 100세 골프를 위한 몸, 마음, 정신 훈련법을, 3부 ‘골프와 인생’에서는 골프를 통해 깨달은 인생의 지혜와 저자가 꿈꾸는 골프에 관한 생각을 담았다.

한문화/ 288쪽/ 17,000원

 

 

GJ 김혜경 이미지 해당 업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