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은정 휘트니스] 힘 있는 스윙을 위한 유연한 허리 만들기
[최은정 휘트니스] 힘 있는 스윙을 위한 유연한 허리 만들기
  • 김혜경
  • 승인 2018.06.15 02: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김혜경 기자, 사진=지성진]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도구는 허리이다. 허리와 골반을 동시에 강화해 어드레스 시 척추의 올바른 각도를 잡아줄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허리&골반 강화 운동 1 

1 ‌바르게 앉은 자세에서 상체와 클럽을 세우고 무릎을 굽혀 시작 자세를 취한다. 호흡을 내쉬면서 오른쪽으로 오른팔을 열어준다. 이때 최대한 복부의 힘을 유지하고 어깨의 긴장을 최소화한다.2 ‌시선은 손끝을 향하게 하며 내쉬는 호흡에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3 ‌하루에 꾸준히 10~20회씩 3세트 실시한다.

Check Point

귀와 어깨는 멀어지는 느낌을 가지며 팔이 회전될 때 복부는 조여주고 가슴을 활짝 열어준다.

허리&골반 강화 운동 2

1 ‌바르게 선 상태에서 다리는 런지 자세를 하고 양손은 클럽을 들고 상체를 왼쪽으로 회전한다. 이때 팔이 움직여선 안 되고 하체도 흔들리지 않아야 한다.2 ‌반대쪽도 동일하게 실시한다. 3 ‌하루에 꾸준히 10~20회 3세트 실시한다.

Check Point

운동 진행 시 무릎과 발목이 흔들림 없이 진행되도록 하체 근력에 집중해 실시한다. 복부는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하고 척추는 곧게 펴준다.

허리&골반 강화 운동 3

1 ‌런지 자세를 하고 양손은 클럽을 어깨너비보다 넓게 잡은 상태에서 내쉬는 호흡에 옆으로 구부린다. 2 ‌반대쪽도 동일하게 실시한다. 3 ‌하루에 꾸준히 10~20회 3세트 실시한다.

모델 및 지도=최은정(프리랜서 퍼스널 트레이너)

장소협조=백선생운동센터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