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골프리조트 가이드⑤ <전라도 편>
지역별 골프리조트 가이드⑤ <전라도 편>
  • 김주범
  • 승인 2017.08.21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김주범 기자, 사진=디오션리조트, JNJ골프리조트, 보성컨트리클럽, 파인비치골프링크스, 골프저널 DB]좋은 사람과 함께여서,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어서 골프만으로는 뭔가 아쉬운 기분이 든다면 골프와 함께 숙박도 하고 여행도 즐기며 맛있는 음식도 즐길 수 있는 골프리조트로 떠나보자!

그 다섯 번째 순서로 전라도 지역에 위치한 골프리조트를 소개한다.   

무주덕유산리조트위치 :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리조트 시설덕유산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함께하는 이곳은 건물 하나하나와 거리 등 모든 시설이 산악지형에 어울리는 알프스풍으로 이뤄져 있다. 숙박시설로는 콘도형 가족호텔, 연수 및 MT 등에 적합한 유스호스텔 개념의 국민호텔, 청소년 수련 시설 유스호스텔, 특1급 호텔티롤 등의 총 1,506실을 갖추고 있다.식음시설로는 한식, 양식, 패스트푸드, 디저트 등의 유명브랜드의 전문음식점들이 들어서 있으며, 레포츠시설에는 관광곤도라, 사우나, 노천탕, 골프연습장, 테니스장, 놀이공원 등의 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이밖에도 대ㆍ중ㆍ소 연회장을 갖춰 다양한 행사에 적합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골프코스무주덕유산컨트리클럽은 회원제 18홀의 파72, 전장 규모 6,147m의 아웃, 인코스로 구성됐다. 청정야생고원 해발 900m의 높은 고지에 위치해 인위적이지 않게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최대한 살렸으며, 수많은 아름드리 적송과 원시림, 천연계류, 기암들을 그대로 보존해 자연친화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덕분에 청정공기와 음이온을 마음껏 마시며 삼림욕을 함께 즐기는 일석이조의 라운드를 할 수 있다.

무주 주변 관광지반디랜드, 태권도원, 적상산, 무주양수홍보관, 머루와인동굴 등

디오션리조트위치 : 디오션리조트 전라남도 여수시 소호로 295, 디오션컨트리클럽 전라남도 여수시 화양면 안포리 638-1

 

리조트 시설주요 시설로 숙박시설과 워터파크가 있다. 숙박시설은 호텔 137실, 콘도미니엄 128실 등 총 265개의 객실이 있으며, 모든 객실에서는 편안함과 안락함 속에서 푸른 남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워터파크는 6,000명 이상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여러 종류의 슬라이드를 비롯해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번 시즌에는 인피니티 풀, 캐논볼, 실외 유아풀과 키즈풀 등을 신설했다. 이밖의 시설로는 레스토랑, 비즈니스 센터, 연회장 등을 갖췄다.

 

골프코스디오션컨트리클럽은 대중제 18홀의 파72, 전장 규모 6,034m의 웨스트오션, 이스트오션코스로 구성됐다. 클럽하우스를 중심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아가는 웨스트오션코스와 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는 이스트오션코스의 층층이 나눠진 테라스 타입의 계단식 홀 전경은 마치 유럽의 대형 스포츠 경기장 관람석을 연상케 한다. 모든 홀에서는 다도해의 풍광을 감상할 수 있고, 고저차에 따른 거리 변화와 바람, 아기자기하게 배치된 벙커와 연못 등이 코스를 공략해 나가는 골퍼들에게 짜릿한 반전과 긴장감을 선사한다.

여수 주변 관광지여수세계 박람회장, 오동도, 금오도, 돌산공원, 종포해양공원 등

JNJ골프리조트위치 : 전라남도 장흥군 장평면 제산기동로 326

 

리조트 시설숙박시설인 JNJ호텔은 라운드 하는 1팀이 같이 쓸 수 있도록 4인실을 위주로 설계했다. 3개동의 스위트룸 2실, 디럭스룸 22실, 스탠다드룸 6실 등 총 30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객실에서는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다.먹거리로는 클럽하우스 안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수준 높은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골프코스대중제 27홀의 파108, 전장 규모 9,750m의 정, 남, 진코스로 구성됐다. 정코스는 자연림과 코스가 조화를 이루는 포근한 가든형으로 설계했으며, 남코스는 자연지형을 살린 웅장한 코스로 골프를 치며 대자연속에서 힐링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그리고 진코스는 극적인 승부를 가능케 하는 다이내믹한 코스로 골퍼들의 도전정신을 불러 일으켜 준다.전체적으로는 울창한 소나무 군락과 왕벚나무, 백일홍, 철쭉 등을 많이 심어놔 사계절 수려한 조경을 자랑하며, 업다운이 적당히 조화를 이룬 언듈레이션이 라운드에 재미를 더해준다.

장흥 주변 관광지우드랜드, 보림사, 천관산, 탐진강, 정남진 장흥 물과학관 등

보성컨트리클럽위치 : 전라남도 보성군 조성면 조성3길 338

리조트 시설주변시설로 호텔 다향과 우종미술관이 있다. 호텔 다향에는 10, 15, 17, 28, 55평(단체실) 등 총 53개의 객실과 야외수영장, 세미나실, 황토찜질방, 노래방, 편의점 등의 편의시설들이 갖춰져 있다.우종미술관은 특정 시기, 특정 국가, 특정 작가에 국한 되지 않고 다양한 시대의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들과 국내외를 넘나드는 폭넓은 수집으로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1, 2층은 다양한 소장품과 기획전을 위한 전시실이며, 3층은 고미술품과 청자와 나전칠기 등 우리 전통 공예품과 일본 및 중국 등 주변국의 귀중한 도자기 등을 전시하는 박물관실로 구성되어 있다.

 

골프코스대중제 18홀의 파72, 전장 규모 6,503m의 마운틴, 레이크코스로 구성됐다. 금목서, 은목서의 진향 향기, 수백년 묵은 소나무와 향나무, 호랑가시, 동백, 산다화, 모과, 편백, 주목 등 온갖 진귀한 나무들이 골프장 곳곳을 아름답게 꾸미고 있으며, 병풍처럼 둘러싼 산자락과 남해안의 해양성 기후로 겨울에는 포근하고 여름에는 서늘해 연중라운드가 가능하다. 또, 자연지형을 그대로 살린 계단형 설계로 모든 홀의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 마운틴코스는 자연에 순응하며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전략과 지혜가 요구되며, 레이크코스는 논, 밭, 저수지 형상으로서 풍요와 여유를 느낄 수 있고, 농부가 수확할 때까지 쉼 없이 정성을 기울이는 것처럼 인내와 절제가 필요하다.

 

보성 주변 관광지보성 녹차밭, 율포해수욕장, 비봉공룡공원, 주암호, 대원사 등

파인비치골프링크스위치 : 전라남도 해남군 화원면 시아로 224

 

리조트 시설클럽하우스 상층에 위치한 숙박시설은 스위트룸, 스탠다드룸, 온돌룸, 프리미엄 스위트룸 등 총 42개의 고급스러운 객실로 갖춰져 있다.다른 편의시설로는 최첨단 음향시스템과 조명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노래연습장, 레스토랑, 멤버스 라운지 등이 있다.

 

골프코스대중제 18홀의 파72, 전장 규모 6,719m의 파인, 비치코스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대중제 9홀의 파36, 전장 규모 3,327m의 오시아노코스로 구성됐다.파인코스는 소나무 숲과 거대한 호수를 끼고 있는 코스로 후반부 3개 홀이 바다와 접해있어, 차근차근 홀들을 공략하다보면 점점 바다 내음이 짙어져 링크스코스의 기대감을 느끼게 한다.비치코스는 해안의 굴곡을 따라 자연스럽게 배치된 코스로 시사이드 링크스코스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6개 홀이 바다와 접해있으며, 모험심과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킨다.오시아노코스는 다도해를 조망할 수 있는 이국적인 코스로 기류와 장애물의 전략적 배치, 페어웨이와 해저드의 디테일 등 정규홀과 견주어도 될 코스상태를 자랑한다.

해남 주변 관광지땅끝마을, 대흥사, 미황사, 도솔암, 우수영 명량대첩지 등

8585golf@naver.com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