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왕산과 솔샘온천의 청아함을 담은 대명리조트 청송
주왕산과 솔샘온천의 청아함을 담은 대명리조트 청송
  • 김주범
  • 승인 2017.09.1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김주범 기자, 사진=대명리조트]지난 6월 28일 개관한 「대명리조트 청송」은 ‘청아한 자연 속 휴식’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숲속을 거닐고 온천을 즐기며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연휴양형 리조트다.

대명그룹이 선보이는 열다섯 번째 리조트이자 두 번째 온천리조트인 대명리조트 청송은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 관광단지에 위치해, 주왕산 능선과 리조트 외관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멋진 전경을 자랑한다.리조트 규모는 대지 면적 36,954㎡에 지하 4층∼지상 8층으로 휴식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먼저 객실부터 살펴보면 총 313실의 규모로 4인이 머무를 수 있는 패밀리형 객실(침실1, 거실1, 욕실1)과 5인까지 지낼 수 있는 스위트형 객실(침실2, 거실1, 욕실2)의 두 가지 타입이 있다. 객실 내부는 절제된 디자인과 하얀색, 밝은 갈색, 연한 청록색 등 제한된 색감을 사용해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내 편안한 휴식에 도움을 준다. 또, 모든 객실에 온천수를 공급해 간편하고 편안하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편안한 잠자리를 확인했으면 다음은 맛있는 먹을거리를 찾아 가보자. 엄선된 지역특산물로 만든 정갈한 한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한식당 수달래가 지하 2층에, 야외가든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브런치 메뉴와 피자, 스테이크 등의 요리를 맛 볼 수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빠띠오가 1층에 위치해 있다. 또, 1층에 위치한 파인트리가든에서는 청송 자연환경이 한 눈에 보이는 전망 데크에서 제공하는 야외 BBQ도 맛볼 수 있다.

 

이외의 주요 시설로는 다양한 크기의 MICE 행사는 물론 고품격 웨딩, 돌잔치 등 특별한 연회 행사도 가능한 6개의 컨벤션홀이 있다. 최대 450명까지 수용 가능한 그랜드볼룸 1곳, 중규모 행사를 개최하기에 제격인 중연회장 2곳, 간단한 회의 및 연회를 열 수 있는 세미나실 3곳과 350대 이상 주차 가능한 주차장도 완비돼 있다.

 

이밖에 굿앤굿스, 라운지 등의 편의시설과 리조트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청송의 여유로움과 조화를 이루는 예술작품들, 그리고 꽃돌, 백자, 옹기 등 청송 상징물을 모은 청송홍보관 등이 있다.

 

청송의 명물 솔샘온천대명리조트 청송을 찾는 이유 1순위는 솔샘온천에 가기 위해서 일 것이다. 노천온천과 실내온천으로 구성된 솔샘온천은 지하 780~1000m 암반에서 끌어올린 28~31℃의 약알칼리성 온천이다. 황산이온을 주성분으로 하는 중탄산 황산나트륨 온천과 황산염 광천온천 두 가지 온천수가 있으며, 온천수에는 황산염, 칼슘, 칼륨, 스트론듐, 염소이온 등이 다량 함유돼 있어 면역력 강화, 피부 개선, 혈압 조절, 비만 개선, 아토피 및 소화기 개선, 당뇨병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숲속 개인 정원에서 모티브를 얻은 조경과 온천을 둘러싼 소나무들이 운치를 더한 노천온천에서는 뜨끈한 온천수에 몸을 담근 채 하늘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으며 넥 샤워, 벤치 젯, 드림 배스 등에서 수압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풀 수 있다. 실내온천에서는 따뜻한 실내 공간에 마련된 온천탕과 사우나에서 피로를 풀 수 있다. 특히 계절에 따라 그에 가장 잘 어울리는 과일, 약초, 꽃 등을 재료로 사용한 이벤트탕도 운영하는데, 이번 여름에는 ‘여름과 어울리는 약초’를 주제로 남자 온천에서는 복분자와 개똥쑥 등을 조합한 이벤트탕을, 여자 온천에서는 약쑥과 개똥쑥 등을 조합해 만든 이벤트탕을 준비했다.

8585golf@naver.com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