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훈희 레슨] 드라이버를 치기 위한 기본 조건
[이훈희 레슨] 드라이버를 치기 위한 기본 조건
  • 김주범
  • 승인 2017.11.10 0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김주범 기자]기초부터 심화까지 KPGA 투어프로 이훈희가 알려주는 단계별 드라이버 레슨! 비기너 골퍼라면 차근차근 배우는 마음으로, 중급 이상의 골퍼라면 리마인드 하며 다시 기본을 다진다는 마음으로 배워보자.

부드러움이 강함을 이긴다

스윙을 하는 동안 불필요한 힘을 빼서 몸이 경직되지 않고 스윙이 부드럽게 연결이 되도록 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다. 어드레스 자세를 잡을 때도 최대한 가벼운 느낌으로 편하게 유지한다.

YES 어드레스 시 체중 배분은 4(왼쪽) : 6(오른쪽) 정도로 한다.NO 몸이 너무 경직되어 있다. 몸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야 한다.

백스윙 시 힘의 축적이 중요하다

급하게 스윙을 시작하는 것보다는 천천히 가속하여 백스윙을 하는 것이 힘을 축적하는데 도움이 된다. 큰 근육을 사용해 힘을 모을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폭발적인 파워를 내는데 도움이 된다.

YES 정확한 백스윙 자세는 힘의 축적에 도움을 준다.NO 백스윙 시에 의욕이 너무 앞서 몸의 균형이 무너지면 안 된다.

스윙 중에 하체의 부드러움을 항상 염두에 두어라

스윙 시에 하체가 무너지지 않게 주의해야 하는 것은 기본중의 기본이다. 다음 단계로 무릎이 굽혀진 상태에서 몸에 힘이 들어가 경직된 상태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부드럽게 다운스윙으로 이어져야 한다.

YES 다운스윙 시에 스윙이 부드럽게 이어지고 하체가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NO 몸에 힘이 들어가 경직된 상태로 다운스윙 되고 있다.

과도한 욕심을 버려라

장타에 대한 과도한 욕심으로 자세가 흐트러지면 안 된다. 정확성에 주의를 기울여 스윗 스팟에 공을 정확히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YES 비거리에 신경쓰다보면 임팩트를 정확히 맞추는 것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비거리를 위해서는 스윗 스팟에 공을 정확히 맞추는 것은 기본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NO 잘못된 임팩트 자세. 본인도 모르게 마음만 앞서 몸에 힘이 들어가면 스윗 스팟을 정확히 맞추기 힘들고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8585golf@naver.com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