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스윙 궤도 유지 요령
올바른 스윙 궤도 유지 요령
  • 한혜민
  • 승인 2017.09.06 1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스윙 궤도를 유지하는 것은 타구의 방향선뿐만 아니라 거리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아마추어 골퍼들뿐 아니라 프로 선수들도 선수생활을 하면서 평생동안 계속 체크해야 할 정도로 올바른 스윙 궤도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어떻게 해야 올바른 스윙 궤도를 유지할 수 있는지 비결을 알아보자.

POINT 1 스윙 궤도를 체크하는 좋은 방법

 
정확한 스윙 궤도를 체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전반적인 스윙 궤도를 주도하는 백스윙의 시작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백스윙을 시작해 클럽 샤프트가 지면과 수평이 되는 지점에 도달했을 때 멈춰서 클럽 샤프트의 방향을 점검해 보자. 이 지점에서 가장 이상적인 샤프트의 라인은 타깃을 향하고 있어야 한다.

POINT 2 아마추어들의 오류

 
대부분의 아마추어는 클럽 헤드가 인사이드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백스윙 때 몸을 너무 일찍 회전시키거나 손목 코킹을 잘못된 방향으로 꺾을 때 생기는 현상이다. 이렇게 헤드가 안쪽으로 들어오면 다운스윙때도 헤드가 몸 뒤로 처진 상태에서 내려오기 때문에 클럽 헤드를 컨트롤하기가 무척 어려워지고 볼도 양방향으로 날아가기 쉽다.그러므로 스윙을 할 때에는 그립을 잡은 양손과 가슴 즉, 몸통이 같이 움직여야만 스윙 리듬도 좋아지고, 다운스윙 때 클럽헤드가 몸 뒤로 처져 내려오는 일이 없게 된다.

POINT 3 스윙 궤도 체크 포인트

 
유명 골프선수들을 보면 클럽 헤드를 잡은 양손을 얼마나 잘 컨트롤 하는지 알 수 있다. 백스윙을 할 때 양손을 가슴 앞에 두는 것을 너무 의식한 나머지 백스윙 때 클럽 헤드가 오히려 바깥으로 빠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런 동작은 헤드가 안쪽으로 빠지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클럽 샤프트가 지면과 평행이 되는 지점에서 그립 끝이 타깃 방향을 향하고 있어야 가장 이상적인 백스윙 궤도이다. 백스윙 시 상체를 지나치게 빨리 회전시키거나 손목 코킹의 방향이 잘못되면 인사이드로 백스윙 된다. 양손을 가슴 앞에서 벗어나지 않으려고 지나치게 의식하다보면 백스윙 시 클럽 헤드가 오히려 아웃사이드를 향하게 된다. 그러나 아웃사이드 백스윙이 인사이드 백스윙 보다는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Special Tip

투어프로 선수들 중 볼을 잘 친다는 선수들 대부분은 백스윙때 클럽 헤드를 손보다 약간 앞쪽에 두는 경향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