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골프클럽
화성골프클럽
  • 남길우
  • 승인 2017.06.13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집 같은 골프장,

화성골프클럽 Hwaseong Golf Club

 

클럽하우스에서 코스를 바라본 전경

경기도 서부권 화성시 화성시청 근처에 위치한 화성골프클럽은 ‘아늑한 분위기 속에 친구, 이웃과 어우러질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만들어진 골프장이다. 골프장 수의 증가로 경쟁력을 갖추지 못하면 살아남기 힘든 레드오션 시장이 된 골프장업계에서 퍼블릭 9홀 코스임에도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내 집처럼 편안하고 개성 넘치는 독특한 9홀 코스를 갖춘 화성골프클럽만의 매력에 빠져보자.

개성 넘치는 9홀 코스

 

보통 골퍼들은 9홀 코스라 하면 거리가 짧아 재미 없고 쉬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화성GC는 파35의 전장 2,840m 규모로 페어웨이가 좁고 그린이 큰 편이라 은근히 난이도가 있으며, 색다르게 공략해야하는 홀들이 많아 새로운 재미를 준다. 일반 남성골퍼의 기준으로 홀들을 설명하자면, 1번홀은 파5로 전체 코스 중 가장 페어웨이가 넓어 호쾌한 드라이버샷을 할 수 있으며 거리도 길지 않아 거리가 좀 나는 골퍼라면 얼마든지 투온의 이글찬스를 노려볼 수 있다. 2번홀은 오르막 파3로 3단 그린으로 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3번홀은 파4로 핸디캡 1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티샷에서 특히 조심해야 하는데 좁은 페어웨이에 좌우측이 모두 위험해 안전하고 정확한 티샷이 요구된다. 이어지는 4번홀은 세컨샷 지점에 있는 지정된 원 안에 공을 넣으면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5번홀 티잉그라운드

5번홀은 화성GC 전 코스에서 가장 좋은 뷰를 자랑하며, 호쾌한 드라이버샷도 날릴 수 있다. 세컨샷 지점에서 클럽하우스와 물을 뿜어내는 호수의 그림 같은 조화를 볼 수 있다.

 

5번홀 그린 주변

5번홀까지 플레이 후 클럽하우스를 돌아 6번홀로 향한다. 이때 잠깐 화장실을 들릴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 6번홀은 파4의 오르막 ㄱ자 코스다. 이 홀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서는 카트도로 쪽의 나무방향으로 캐리 165m를 보내면 좋은 세컨샷 기회가 주어진다. 7번홀부터는 무난한 홀들이다. 7번홀은 오르막 파4, 8번홀은 홀인원 상품이 걸려있는 파3, 마지막 9번홀도 무난한 파4다.

화성GC는 유난히 9홀 추가, 18홀 추가 라운드 하는 골퍼들이 많다. 기자가 코스를 경험해본 바로는 얼핏 보면 쉬울 것 같은데 쉽게 잡히지 않으면 오기가 생기는 사람들의 심리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클럽하우스와 연습장

화성GC의 클럽하우스는 락카, 사우나, 프로샵, 코스 조망권이 빼어난 레스토랑, 스타트 하우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로비

 

레스토랑

클럽하우스 1층에 위치한 스타트하우스에는 다양한 스낵, 계절별 과일 및 각종 음료가 구비되어 있고, 프로샵에서는 계절에 따라 골퍼들에게 필요한 골프용품을 다양하고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또, 사우나 시설은 철저한 수질관리와 함께 깔끔한 청결상태를 항상 유지하고 있다.

 

골프연습장

 

총 75타석 최대 약 260m 비거리의 규모를 갖추고 있다.

클럽하우스 옆에는 부대시설로 골프연습장이 있다.

총 75타석 최대 약 260m 비거리로 실전과 같은 거리감과 방향성을 익힐 수 있으며, 실전 퍼팅 연습이 가능하도록 퍼팅 그린이 조성돼 있다. 그리고 골프아카데미와 주니어 골프아카데미도 운영 중인데 강사진이 실력 있는 프로들로 구성돼 교육과 분석을 통해 실력을 키워주고, 주3회 휘트니스와 골프 매니지먼트 교육을 통해 기초체력 증진과 스윙의 이해와 코스공략을 확실히 교육하고 있다. 이밖에도 최신 운동기구들이 설치된 휘트니스 센터에서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통해 체력을 증진 시킬 수 있다.

화성GC만의 매력

 

화성GC는 고객에게 내장횟수에 따른 등급을 적용해 0~2회 내장한 브론즈등급의 고객은 원두커피 1잔 교환권을, 3~5회 내장과 40만원 이상 이용한 실버등급 고객은 조식이나 중식 이용권을, 6~7회 내장과 60만원 이상 이용한 골드등급 고객은 카트피 면제 쿠폰을 제공한다. 또, 8~10회 내장하고 80만원 이상 이용한 사파이어등급 고객은 평일 그린피 무료 쿠폰을, 11~13회 내장하고 100만원 이상 이용한 다이아몬드등급 고객은 카트피 면제 쿠폰과 생맥주 2잔 교환권을, 14회 이상 내장하고 150만원 이상 이용한 VIP등급 고객은 주말 그린피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등 모든 고객층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6개월 내장 실적과 이용금액을 모두 충족 시에 등급이 조정되고, 매월 1일 산정된다. 이용금액 산정은 팀별 1/N을 적용한 금액이 실적으로 적용되며, 단체팀 내장 실적도 이용횟수에 산정된다.

이밖에도 월별 그린피 할인, 레스토랑 이벤트, 홀 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다보니 이곳을 찾는 골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여러 가지 매력과 장점이 있지만 기자의 시각에서 볼 때 화성GC의 가장 큰 장점은 수원에서부터 25분, 서울 강남권에서 35분, 서울 서부권에서 30분, 안양·안산·군포에서 20분, 인천·부천에서 35분 만에 올 수 있는 접근성인 듯 하다.

도심 속의 스트레스에서 해방되고 싶은 골퍼들이 마음만 먹으면 올 수 있는 위치라서 라운드 가고 싶을 때 이웃, 친구, 가족과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글 김주범 ㅣ사진 전영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