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주년, 자유의 힘
24주년, 자유의 힘
  • 남길우
  • 승인 2017.05.12 0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주년, 자유의 힘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에 위치한 자유컨트리클럽이 개장 24주년을 맞았다. 1993년 5월 오픈한 이 골프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골프장답게 코스의 품질과 울창한 수목들이 단연 돋보인다. 또한 2012년 대대적인 클럽하우스 리모델링을 통해 현대적인 감각을 곁들이면서 전통미와 현대미가 겸비된 이상적인 골프장으로 거듭났다.

김혜경 사진 및 자료 자유CC

 

 

24년차 골프장 자유컨트리클럽(Par72·6,403m)의 차별성을 이야기할 때 가장 먼저 언급할 부분은 골프장의 기본인 코스다. 대다수의 홀이 길게 뻗은 스트레이트 홀이고 전체 18홀 중 17개홀이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이 보이는 비교적 평탄한 레이아웃을 지녔지만 평이한 듯 하면서도 까다로운 난이도를 가지고 있어 골퍼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한다. 

 

또한 평균 2.8의 스피드를 유지하는 빠른 그린이 플레이의 묘미를 배가시켜준다.

 

골프코스가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울창한 수목들과 함께 원숙미를 뽐내고 있다면 클럽하우스와 부대시설에서는 모던한 감각이 느껴진다.

 

지난 2012년 ‘모던, 심플, 디테일’을 컨셉으로 클럽하우스를 전면 리모델링해, 클럽하우스에 들어서면 마치 미술관에 온 듯한 착각이 든다. 국내 유명작가의 작품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고 이를 더 돋보이게 해주는 조명과 아트월이 매우 인상적이다.

 

PDR룸, 전면 특수유리로 야외 풍경을 감상하며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사우나도 이색적이지만 클럽하우스 시설물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락커 내부에 설치된 익스프레스 샤워존이다.

 

독립형 파우더룸

신속하고 간편하게 샤워와 파우더룸을 이용할 수 있는 독립된 개별 샤워공간으로 고객을 모시고 비즈니스 목적으로 방문한 골퍼와 대중탕을 이용하기 곤란한 골퍼들에게 최적화된 시설이다.

 

서비스 기본기가 탄탄한 신세계그룹 골프장

국내 유통분야 1위 기업인 신세계그룹에서 운영하는 골프장인 만큼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대해도 좋다. 자유컨트리클럽은 고객과의 약속인 예약을 투명하고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1코스당 20팀만 운영하며 이로 인해 평균 경기운영 시간은 4시간 30분대를 유지하고 있다. 큰 기다림 없이 경기를 마친 후 클럽하우스로 이동하는데 자유만의 섬세한 서비스를 한 가지 더 경험할 수 있다. 보통 라운드가 끝난 후 캐디와 동승해 차량에 골프백을 실는데, 이곳에서는 고객은 바로 락커에 들어가고 캐디가 미리 받아놓은 차키를 가지고 차에 직접 골프백을 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동반자와 함께한 사진이 인쇄되는 아기자기한 스코어카드, 코스 정보를 카트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편리한 관제시스템 등 최신 IT서비스도 자유만의 강점이다.

이곳은 단체팀이 선호하는 골프장으로도 유명하다. 단체팀만 전담 케어하는 관리매니저가 별도로 있으며 단체 팀 신규 입회시 연간 사용 가능한 쿠폰북을 증정하고, 연 9회 이상 이용시 무료 라운드 혜택이 제공된다. 식음 부문에서는 단체팀 전용 패키지 메뉴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 식음 이용에 대한 부담도 적다.

 

또한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을 신세계푸드에서 운영해 맛과 위생, 식자재 관리가 철저하고, 이동식 식음카트 카페 익스프레스를 통해 신세계 쟈니로켓 버거를 판매하고, 골프샵에서 J린드버그, 이마트 피코트 시상품을 판매하는 등 신세계그룹사와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자유의 한 차원 높은 경영활동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스마트 자유’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Do BEST’ 사내 캠페인을 전개해온 자유컨트리클럽에서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경영활동은 이곳을 상징하는 색상인 자유 3색(오렌지, 그린, 화이트)을 모티브로 한 ‘3색 경영’이다.

오렌지가 주는 역동적, 화사함은 서비스 부문을 대표하는 테마이고, 그린은 안정감, 풍성함을 모티브로 하여 관리 부문에 있어 청결함을 유지하는 테마이다. 마지막으로 순백의 투명함을 상징하는 화이트는 운영에 있어 정확함을 유지하자는 테마이다. 이러한 의식개혁 활동은 서비스 가치 향상과 더불어 자유만의 새로운 서비스 문화를 창조하는데 밑거름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자유 3색 경영의 일환으로 골프장 개장 24주년을 맞아 5월 1일부터 5월 9일까지 3색 소품을 활용한 산뜻한 고객맞이, 예약자 달걀캡슐 뽑기를 통한 3색 이용권 증정, 3색 컬러 모자 착용 시 1만원 우대권 증정, 3색 코스요리 이용 시 20% 할인 등 자유 3색과 함께하는 ‘자유컨트리클럽 24주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신세계라는 ‘기대’와 역시 신세계야!’라는 평가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곳, 당장 눈앞에 보이는 수익보다는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골프장, 자유만의 차별성이 궁금하다면 오렌지, 그린, 화이트 모자를 착용하고 ‘자유컨트리클럽 24주년 페스티벌’을 함께 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